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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268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종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이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단방향으로 송신하고, 디지털 사이니지 관리자의 기준에 맞게 광고비가 책정되기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광고비가 너무 비싸다는 문제점과, 고정된 위치에서만 광고하기 때문에 광고주와 클라이언트(소비자)들간의 1:1 맞춤형 광고 제공이 어려워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이 점점 낮아지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사이니지형 스마트폰(100), WiFi 통신모듈(200), 옥외용 광고서버(300)로 구성됨으로서, 사이니지 스마트폰 기반의 위치정보로 현재 클라이언트가 위치하거나 이동중인 장소를 파악할 수 있고, 위치기반정보에 라이프로그를 결합하여 생활밀착형 광고 컨텐츠를 구현시킬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크로스 미디어(Cross-media)를 구현할 수 있는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고, 개인, 소그룹, 중그룹, 대그룹으로 나누어 최적화된 1:1 맞춤형 광고를 예측하여 집단광고를 실현시킬 수 있으며, 위치 기반의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 망 형성 및 소셜 네트워크화 형성을 통해 기존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에 비해 90% 이상의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Int. CL G06Q 30/02C0 (2013.01)
CPC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4661 (2010.10.26)
출원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6057-0000 (2012.01.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2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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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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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장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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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광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호(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특허법인 충무 에디아 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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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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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26 수리 (Accepted) 1-1-2010-0693104-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8 수리 (Accepted) 9-1-2011-0091141-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36232-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6035-2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06040-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08454-4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05 수리 (Accepted) 4-1-2013-5107861-3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123-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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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로그(life-log)형 플랫폼을 실행시켜 클라이언트의 현재 위치와 클라이언트 정보를 클라이언트가 직접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와 함께 특정 광고 로컬존에 위치한 옥외용 광고서버로 송신시키고, 옥외용 광고서버로부터 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수신받고, 수신받은 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편집·수정해서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로 변환시킨 후 옥외용 광고서버로 송신시키는 사이니지형 스마트폰(100)과,사이니지형 스마트폰과 옥외용 광고서버 사이, 그리고 옥외용 광고서버와 제N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사이를 WiFi망으로 무선연결시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을 형성시키는 WiFi 통신모듈(200)과,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라이프로그형 플랫폼과 연결되어 전송받은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의 광고 정보를 수신받아 클라이언트의 성향을 분석하고, 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맞는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추천해주고, 50m~500m 반경으로 소규모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제N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에게로 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서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 및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를 크로스 미디어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옥외용 광고서버(30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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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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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옥외용 광고서버(300)는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라이프로그형 플랫폼과 연결되어 전송받은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위치정보와 식별 ID를 기반으로 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을 인식하고,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 내장된 클라이언트의 로그파일, 허락된 개인정보, 동의한 수용 가능한 광고 주제, 원하는 광고와 원치않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아 클라이언트의 성향을 분석하는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인식·통합모듈(310)과,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제N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에게로 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서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 및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를 크로스 미디어로 맞춤형 광고를 공유시키는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 공유모듈(320)과,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맞는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찾아 추천해주는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 추천모듈(330)과,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을 중심으로 해서 50m~500m 반경으로 소규모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을 형성하는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 설정모듈(340)과,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복수개의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에 식별 ID를 부가하여 식별시키고,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 내의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를 그룹화시키거나 소멸시켜 관리하는 그룹핑 제어모듈(35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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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 공유모듈(320)은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서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 및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를 옥외광고서버로 전달시켜 크로스 미디어로 맞춤형 광고를 공유시키는 공유 에이전트(321)와,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서 직접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 및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 내장된 클라이언트의 로그파일, 허락된 개인정보, 동의한 수용 가능한 광고 주제, 원하는 광고와 원치않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임시 DB(32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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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 추천모듈(330)은크로스 미디어 컨텐츠 공유모듈의 임시DB에서 광고 로컬존 내의 제N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맞는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광고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추천하기 위해 협력적 필터링을 수행하는 컨텐츠추천에이전트(331)와,컨텐츠추천에이전트에 의해 추천된 컨텐츠를 클라이언트의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게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에이전트(33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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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용 광고서버의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 설정모듈을 통해 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을 중심으로 해서 50m~500m 반경으로 소규모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을 형성하는 단계(S100)와,사이니지형 스마트폰(100)에서 라이프로그(life-log)형 플랫폼을 실행시켜 클라이언트의 현재 위치와 클라이언트 정보를 클라이언트가 직접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와 함께 특정 광고 로컬존에 위치한 옥외용 광고서버로 송신시키는 단계(S200)와,사이니지형 스마트폰(100)에서 옥외용 광고서버로부터 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수신받는 단계(S300)와,사이니지형 스마트폰(100)에서 수신받은 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편집·수정해서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로 변환시킨 후 옥외용 광고서버로 송신시키는 단계(S400)와,옥외용 광고서버에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라이프로그형 플랫폼과 연결되어 전송받은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의 광고 정보를 수신받아 클라이언트의 성향을 분석하는 단계(S500)와,옥외용 광고서버에서 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맞는 1:1 맞춤형 광고 컨텐츠(방송국 광고 컨텐츠 및 로컬존 내의 업체광고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단계(S600)와,옥외용 광고서버에서 광고 로컬존 네트워크망에 위치한 제N 사이니지형 스마트폰 및 디지털 사이니지(옥외용 광고판)에게로 특정 사이니지형 스마트폰에서 제작한 자가형 광고 컨텐츠 및 크로스 미디어 컨텐츠를 크로스 미디어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S70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의 광고 로컬존을 통한 크로스 미디어 연계형 광고 콘텐츠 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