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플래시 메모리의 데이터가 버퍼캐시에 캐싱된 후 운영체제 또는 응용프로그램이 상기 버퍼캐시에 캐싱된 상기 데이터를 수정하는 명령을 전달한 경우 상기 명령에서 상기 데이터가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될 위치정보인 섹터정보를 추출하는 섹터정보 추출부;상기 섹터정보 추출부로부터 추출된 상기 섹터정보를 플래시 변환 계층이 인식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섹터정보 변환 인터페이스; 및상기 섹터정보 변환 인터페이스로부터 변환된 상기 섹터정보를 기초로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 대한 주소 사상 또는 가비지 컬렉션 중 하나 이상을 수행하는 플래시 변환 계층;을 포함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은 상기 섹터정보 변환 인터페이스로부터 변환된 상기 섹터정보를 기초로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서 불필요한 쓰기 또는 삭제 과정을 제거하여 상기 플래시 메모리를 관리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섹터정보 추출부는 상기 운영체제 또는 상기 응용프로그램에서 상기 버퍼캐시로 전달하는 명령으로부터 상기 섹터정보를 추출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이 상기 변환된 섹터정보를 기초로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서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은 상기 변환된 섹터정보를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페이지 정보로 변환하고, 블록 당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기초로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이 블록 당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의 개수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블록들의 무효 페이지 개수 및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기초로 빅팀 블록을 선정하여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은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블록들의 상기 무효 페이지 개수에서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뺀 값이 가장 큰 값을 갖는 블록을 빅팀 블록으로 선정하여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
8 |
8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이 동작하는 방법에 있어서,플래시 메모리의 데이터가 버퍼캐시에 캐싱된 후 운영체제 또는 응용프로그램이 상기 버퍼캐시에 캐싱된 상기 데이터를 수정하는 명령을 전달한 경우 상기 명령에서 상기 데이터가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될 위치정보인 섹터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섹터정보를 플래시 변환 계층이 인식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변환된 섹터정보를 기초로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 대한 주소 사상 또는 가비지 컬렉션 중 하나 이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섹터정보는 상기 운영체제 또는 상기 응용프로그램에서 상기 버퍼캐시로 전달되는 명령으로부터 추출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이 상기 변환된 섹터정보를 기초로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서 가비지 컬렉션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
12 |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이 상기 섹터정보를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페이지 정보로 변환하고, 블록 당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기초로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이 블록 당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의 개수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블록들의 무효 페이지 개수 및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기초로 빅팀 블록을 선정하여 가비지 컬렉션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
14 |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 변환 계층은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블록들의 상기 무효 페이지 개수에서 상기 수정 요청이 발생한 페이지 개수를 뺀 값이 가장 큰 값을 갖는 블록을 빅팀 블록으로 선정하여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