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을 들어올리는 복수개의 크레인;상기 차량 상면의 네모서리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크레인과 연결되며, 상기 차량의 좌측단과 우측단의 높이 또는 전단부와 후단부의 높이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반복하여 승강하도록 탄성을 인가하는 복수개의 탄성견인부재;상기 탄성견인부재에 의하여 승강하는 상기 차량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는 주기센서;상기 주기센서에서 측정되는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X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 및 상기 차량의 폭방향에 평행한 Y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크레인에 의하여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중력방향과 평행한 Z축을 중심으로 가해지는 회전력에 의하여 발생하는 상기 탄성견인부재의 회전각도를 측정하는 각도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산출모듈은 상기 Z축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
3 |
3
제2항의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을 이용하며,복수개의 크레인을 이용하여 차량 상면의 네 모서리를 중력과 수평한 Z축 방향을 따라 상측으로 들어올리는 리프팅 단계;탄성력을 가지는 상기 탄성견인부재에 의하여 소정의 주기를 가지도록 움직이도록 회전력을 인가하는 회전력 인가단계;주기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측정하는 주기 측정단계;상기 측정된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양측단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승강운동하도록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과 수평한 X축을 중심으로 회젼력을 인가하고,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양측단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되,상기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과 수평한 X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전후단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승강운동하도록 상기 차량의 폭방향과 수평한 Y축을 중심으로 회젼력을 인가하며,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전후단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되,상기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폭방향와 수평한 Y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
6 |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중력방향과 평행한 Z축을 중심으로 회전력을 인가하되,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Z축을 중심으로 하는 상기 차량의 회전주기를 측정하되,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Z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