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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391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은 차량을 들어올리는 복수개의 크레인; 상기 차량 상면의 네모서리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크레인과 연결되며, 상기 차량의 좌측단과 우측단의 높이 또는 전단부와 후단부의 높이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반복하여 승강하도록 탄성을 인가하는 복수개의 탄성견인부재; 상기 탄성견인부재에 의하여 승강하는 상기 차량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는 주기센서; 상기 로드셀에 가해지는 상기 주기센서에서 측정되는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X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 및 상기 차량의 폭방향에 평행한 Y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크레인만을 이용하여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특정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1M 17/00 (2006.01) G01M 1/10 (2006.01)
CPC G01M 1/10(2013.01) G01M 1/10(2013.01) G01M 1/10(2013.01) G01M 1/10(2013.01) G01M 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5663 (2012.05.24)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9891-0000 (2013.09.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9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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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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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연선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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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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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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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24 수리 (Accepted) 1-1-2012-0418404-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7983-8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30431-7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2 수리 (Accepted) 1-1-2013-0764386-5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64397-5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0363-3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들어올리는 복수개의 크레인;상기 차량 상면의 네모서리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크레인과 연결되며, 상기 차량의 좌측단과 우측단의 높이 또는 전단부와 후단부의 높이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반복하여 승강하도록 탄성을 인가하는 복수개의 탄성견인부재;상기 탄성견인부재에 의하여 승강하는 상기 차량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는 주기센서;상기 주기센서에서 측정되는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X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 및 상기 차량의 폭방향에 평행한 Y축 방향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크레인에 의하여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중력방향과 평행한 Z축을 중심으로 가해지는 회전력에 의하여 발생하는 상기 탄성견인부재의 회전각도를 측정하는 각도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산출모듈은 상기 Z축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
3 3
제2항의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시스템을 이용하며,복수개의 크레인을 이용하여 차량 상면의 네 모서리를 중력과 수평한 Z축 방향을 따라 상측으로 들어올리는 리프팅 단계;탄성력을 가지는 상기 탄성견인부재에 의하여 소정의 주기를 가지도록 움직이도록 회전력을 인가하는 회전력 인가단계;주기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측정하는 주기 측정단계;상기 측정된 상기 차량 움직임의 주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양측단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승강운동하도록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과 수평한 X축을 중심으로 회젼력을 인가하고,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양측단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되,상기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과 수평한 X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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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전후단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승강운동하도록 상기 차량의 폭방향과 수평한 Y축을 중심으로 회젼력을 인가하며,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차량의 전후단의 승강주기를 측정하되,상기 관성모멘트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폭방향와 수평한 Y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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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력 인가단계에서는 중력방향과 평행한 Z축을 중심으로 회전력을 인가하되,상기 주기 측정단계에서는 상기 Z축을 중심으로 하는 상기 차량의 회전주기를 측정하되,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Z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관성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관성모멘트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