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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549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를 저장하는 단계, 운전자의 뇌파를 측정하고,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 매칭된 기준 뇌파 신호에 따라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따라서,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운전자의 졸음, 긴장 또는 흥분 상태를 감지하고, 상기 졸음, 긴장 또는 흥분 상태에 상응하는 미리 설정된 방법에 따라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거나 운전자에게 경고 또는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켜줌으로써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W 50/08 (2006.01) B60W 30/18 (2006.01) B60K 28/02 (2006.01) B60K 28/06 (2006.01)
CPC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07438 (2013.09.06)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47060-0000 (2014.09.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0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0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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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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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은 대한민국 강원 태백시 태백로 ****,
2 김완수 대한민국 인천 서구
3 마상기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4 김명호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5 이상준 대한민국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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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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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1-1-2013-0818565-2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1.29 수리 (Accepted) 1-1-2013-1092810-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4.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6.11 수리 (Accepted) 9-1-2014-0049064-2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42438-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95616-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1-1-2014-0795615-7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53099-6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운전자의 뇌파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매칭된 기준 뇌파 신호에 따라 상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는 졸음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1 기준 뇌파 신호, 긴장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2 기준 뇌파 신호 또는 흥분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3 기준 뇌파 신호 중 적어도 2개의 특정 뇌파 신호를 포함하며,상기 기준 뇌파 신호에 포함되는 복수 개의 특정 뇌파 신호는 각각에 대응하는 속도 제어 방식이 저장되어 있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1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현재 차량의 속도를 일정 시간마다 감소시키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1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상기 운전자에게 경보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2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현재 차량의 일정시간당 가속량을 소정범위내에서 제한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3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가속을 제한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상기 매칭된 기준 뇌파 신호에 따른 상기 운전자의 상태 정보를 저장하여 상기 운전자의 운전 습관 패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운전 습관 패턴 데이터를 상기 운전자에게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방법
8 8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운전자의 뇌파를 측정하는 뇌파 측정부;상기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속도 측정부;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를 저장하는 메모리부;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는지 확인하고, 상기 매칭된 기준 뇌파 신호에 기초하여 차량 속도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제어부; 및상기 차량 속도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차량을 구동시키는 차량 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상기 매칭된 기준 뇌파 신호에 따른 상기 운전자의 상태 정보를 저장하여 상기 운전자의 운전 습관 패턴 데이터를 생성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부는,졸음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1 기준 뇌파, 긴장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2 기준 뇌파, 및 흥분시 발생하는 특정 뇌파인 제 3 기준 뇌파를 저장하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1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현재 차량의 속도를 일정 시간마다 감소시키기 위한 차량 속도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2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현재 차량의 일정시간당 가속량을 소정범위내에서 제한하는 차량 속도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측정된 운전자의 뇌파가 상기 제 3 기준 뇌파 신호에 매칭되면, 가속을 제한하는 차량 속도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운전자의 뇌파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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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어코드활성화지원 사업 고품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창의적 인재 양성
2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육성 지원사업 (ITRC)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