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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지된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집중도를 판단하여 게임에 기설정된 강화 모드 제공 여부를 결정하는 게임 모듈로서, 상기 게임 모듈은,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무선으로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통신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보다 높을 경우 기설정된 상기 게임 강화 모드를 제공하고,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 이하로 떨어질 경우 기설정된 상기 게임 강화 모드 제공을 해지하는 판단부를 포함하고,수신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인 PPG(Photoplethysmogram) 신호, GSR(Galvanic Response) 신호, SKT(Skin Temperature) 신호에 대해 이동 평균을 실시하여 노이즈를 제거하고, 노이즈가 제거된 PPG 신호로부터 PPG Frequency, PPG Amplitude, 노이즈가 제거된 GSR 신호로부터 GSR Mean, 노이즈가 제거된 SKT 신호로부터 SKT Mean을 추출하며, 추출된 PPG Frequency, PPG Amplitude, GSR Mean, SKT Mean을 1개의 set로, 기설정된 특정 갯수(k개, 여기서 k는 2보다 큰 짝수)만큼 set를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k개 set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를 판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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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모듈은 추출된 상기 k개 set 중 n번 set부터 n-(k/2-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현재 상태 값으로 사용하고, n-k/2번 set부터 n-(k-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Reference값으로 사용하며, 계산된 현재 상태 값과 Reference 값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Rule에 따라 사용자의 집중도를 판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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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손에 부착되어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감지하는 감지부; 및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무선으로 상기 게임 모듈에 전송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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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용자의 손에 부착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집중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판단된 결과를 토대로 게임에 기설정된 강화 모드 제공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인 PPG(Photoplethysmogram) 신호, GSR(Galvanic Response) 신호, SKT(Skin Temperature) 신호에 대해 이동 평균을 실시하여 노이즈를 제거하는 단계;노이즈가 제거된 PPG신호로부터 PPG Frequency, PPG Amplitude, 노이즈가 제거된 GSR 신호로부터 GSR Mean, 노이즈가 제거된 SKT 신호로부터 SKT Mean을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된 PPG Frequency, PPG Amplitude, GSR Mean, SKT Mean을 1개의 set로 기설정된 특정 갯수(k개, 여기서 k는 2보다 큰 짝수)만큼 set를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k개 set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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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보다 높을 경우 기본 제공 모드보다 사용자에 의한 게임 환경 설정 범위가 넓은 게임 강화 모드가 제공되도록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상기 게임 강화 모드 제공이 해지되도록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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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추출된 상기 k개 set 중 n번 set부터 n-(k/2-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현재 상태 값으로 사용하고, n-k/2번 set부터 n-(k-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Reference값으로 사용하며, 계산된 현재 상태 값과 Reference 값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Rule에 따라 사용자의 집중도를 판단하는 단계인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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