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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및 그 게임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23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및 그 게임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는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를 측정하여 집중도를 추출하고, 추출된 집중도를 기반으로 판단된 사용자의 상태를 게임 내용에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집중상태에 따라 게임 인센티브를 받도록 할 수 있고 게임의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게 지능적인 게임을 제공할 수 있고, 특히 게임 사용자의 신체정보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사용자의 상태에 따라 좀더 흥미로운 게임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A63F 13/21 (2014.01) A63F 13/20 (2014.01)
CPC A63F 13/20(2013.01) A63F 13/20(2013.01) A63F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2528 (2011.12.26)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6649-0000 (2014.04.11)
공개번호/일자 10-2013-0074459 (2013.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9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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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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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기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정용무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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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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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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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6 수리 (Accepted) 1-1-2011-1034703-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2777-3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25113-2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10 수리 (Accepted) 1-1-2013-0620220-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20219-1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93241-6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1 수리 (Accepted) 1-1-2013-1061206-3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61205-9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86180-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감지된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집중도를 판단하여 게임에 기설정된 강화 모드 제공 여부를 결정하는 게임 모듈로서, 상기 게임 모듈은,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무선으로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통신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보다 높을 경우 기설정된 상기 게임 강화 모드를 제공하고,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 이하로 떨어질 경우 기설정된 상기 게임 강화 모드 제공을 해지하는 판단부를 포함하고,수신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인 PPG(Photoplethysmogram) 신호, GSR(Galvanic Response) 신호, SKT(Skin Temperature) 신호에 대해 이동 평균을 실시하여 노이즈를 제거하고, 노이즈가 제거된 PPG 신호로부터 PPG Frequency, PPG Amplitude, 노이즈가 제거된 GSR 신호로부터 GSR Mean, 노이즈가 제거된 SKT 신호로부터 SKT Mean을 추출하며, 추출된 PPG Frequency, PPG Amplitude, GSR Mean, SKT Mean을 1개의 set로, 기설정된 특정 갯수(k개, 여기서 k는 2보다 큰 짝수)만큼 set를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k개 set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를 판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모듈은 추출된 상기 k개 set 중 n번 set부터 n-(k/2-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현재 상태 값으로 사용하고, n-k/2번 set부터 n-(k-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Reference값으로 사용하며, 계산된 현재 상태 값과 Reference 값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Rule에 따라 사용자의 집중도를 판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손에 부착되어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감지하는 감지부; 및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무선으로 상기 게임 모듈에 전송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장치
5 5
게임 사용자의 손에 부착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집중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판단된 결과를 토대로 게임에 기설정된 강화 모드 제공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인 PPG(Photoplethysmogram) 신호, GSR(Galvanic Response) 신호, SKT(Skin Temperature) 신호에 대해 이동 평균을 실시하여 노이즈를 제거하는 단계;노이즈가 제거된 PPG신호로부터 PPG Frequency, PPG Amplitude, 노이즈가 제거된 GSR 신호로부터 GSR Mean, 노이즈가 제거된 SKT 신호로부터 SKT Mean을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된 PPG Frequency, PPG Amplitude, GSR Mean, SKT Mean을 1개의 set로 기설정된 특정 갯수(k개, 여기서 k는 2보다 큰 짝수)만큼 set를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k개 set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자율 신경계 변화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보다 높을 경우 기본 제공 모드보다 사용자에 의한 게임 환경 설정 범위가 넓은 게임 강화 모드가 제공되도록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기설정된 수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상기 게임 강화 모드 제공이 해지되도록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7 7
삭제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추출된 상기 k개 set 중 n번 set부터 n-(k/2-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현재 상태 값으로 사용하고, n-k/2번 set부터 n-(k-1)번 set까지의 평균값을 Reference값으로 사용하며, 계산된 현재 상태 값과 Reference 값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Rule에 따라 사용자의 집중도를 판단하는 단계인 것인 사용자의 상태 적용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