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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생성 및 편집 툴

  • 기술번호 : KST201406321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및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3차원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고, 3차원 환경에서의 입력 모호성 문제가 해결된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및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은, a) 미리 결정된 기준 평면 상에서 객체의 평면 경로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 b) 상기 평면 경로를 따라 형성되어 기준 평면과 소정 각도를 이루는 동작 윈도우를 생성하여, 상기 동작 윈도우 상에서 상기 객체의 동작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 및 c) 상기 입력된 동작 정보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단계; 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9/20 (2011.01) G06T 7/20 (2006.01)
CPC G06T 13/80(2013.01) G06T 13/80(2013.01) G06T 13/8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8651 (2010.05.25)
출원인 주식회사 씩스클릭
등록번호/일자 10-1155045-0000 (2012.06.04)
공개번호/일자 10-2011-0129171 (2011.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25)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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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씩스클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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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윤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전재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장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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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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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재웅 서울특별시 서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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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25 수리 (Accepted) 1-1-2010-0333888-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20 수리 (Accepted) 9-1-2011-0045725-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51180-7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94575-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11 수리 (Accepted) 1-1-2011-0794576-0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8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6450-6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9014-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5 수리 (Accepted) 4-1-2013-0002232-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미리 결정된 기준 평면 상에서 객체의 평면 경로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평면 경로를 따라 형성되어 기준 평면과 소정 각도를 이루는 동작 윈도우를 생성하여, 상기 동작 윈도우 상에서 상기 객체의 동작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 및c) 상기 입력된 동작 정보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는, 기준 평면을 표시하는 제 1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기준 평면 상에 스케치하는 객체의 평면 경로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는, 동작 윈도우를 표시하는 제 2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동작 윈도우 상에 객체의 동작에 대한 제스처를 그리면 제스처 데이터 및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객체의 동작 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c) 단계는,c1) 상기 제스처 데이터를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 중에 대응되는 것으로 변환한 후에, 상기 파라미터와 함께 시간에 따라 정리하여 동작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 및c2) 상기 동작 시퀀스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a) 단계에서 사용자가 이미 그린 평면 경로와 적어도 한 번 교차하는 수정 경로를 입력해오면, 수정 경로를 교차점을 기준으로 다수 영역으로 구분한 후에 상기 다수 영역 중에 가장 긴 영역을 평면 경로의 일부로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는 가상 카메라가 동작 윈도우와 소정 거리를 두고 제스처의 이동 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사용자에게 동작 윈도우 및 사용자가 그리는 제스처를 제 2 화면 상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카메라는 사용자가 그리는 제스처가 동작 윈도우를 벗어나는 경우에 줌 아웃(zoom out)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카메라는 제스처의 이동 방향이 반대 방향으로 바뀌는 경우에 상기 반대 방향에 대응되는 방향으로 스크롤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9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카메라는 동작 윈도우와 소정 거리를 두고 제스처의 이동 방향을 따라 이동할 시에 평면 경로 중에 소정 각도로 꺾인 영역을 만나면, 동작 윈도우를 따르지 않고 최단 경로를 통해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카메라는 평면 경로의 소정 길이에 대한 가상 카메라의 이동 거리를 체크하여 가상 카메라의 이동 거리가 소정 문턱치보다 긴 경우에 꺾인 영역이라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가상 카메라가 꺾인 영역을 만나게 되는 시점에는 사용자가 그리고 있는 제스처의 위치에 정지 마크를 찍고 현재 상태를 저장하고, 가상 카메라가 최단 경로를 통해 이동한 후에는 사용자가 상기 정지 마크가 찍힌 위치부터 다시 제스처를 스케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2 12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c1) 단계는,c11) 동작 윈도우 모듈로부터 입력된 제스처 데이터들을 구역화하는 단계;c12) 상기 구역화한 각 제스처 데이터의 인식이 가능한지 판단하는 단계;c13) 인식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제스처 데이터를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고, 인식이 가능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미리 저장된 기본 동작에 대응되는 제스처 데이터로 대체한 후에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 및c14) 동작 데이터와 파라미터를 시간에 따라 정리하여 동작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c12) 단계에서는 각 제스처 데이터가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들 중 하나에 대응되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4 1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는 객체의 속도와 높이를 포함하며, 상기 객체의 속도는 사용자가 제스처를 그려나가는 속도에 대응되고 상기 객체의 높이는 사용자가 그린 제스처의 높이에 대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5 1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제스처를 그리는 도중에 수직으로 선을 그어 올린 후에 소정 시간 머무르면 제자리 동작 선택 메뉴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사용자가 제자리 동작 중에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방법
16 16
미리 결정된 기준 평면 상에서 객체의 평면 경로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평면 경로 모듈;상기 평면 경로를 따라 형성되어 기준 평면과 소정 각도를 이루는 동작 윈도우를 생성하여, 상기 동작 윈도우 상에서 상기 객체의 동작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동작 윈도우 모듈; 및상기 입력된 동작 정보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구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평면 경로 모듈은 기준 평면을 표시하는 제 1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기준 평면 상에 그리는 객체의 평면 경로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윈도우 모듈은 동작 윈도우를 표시하는 제 2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동작 윈도우 상에 객체의 동작에 대한 제스처를 그리면 제스처 데이터 및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객체의 동작 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19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윈도우 모듈로부터의 제스처 데이터를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 중에 대응되는 것으로 변환한 후에 상기 파라미터와 함께 시간에 따라 정리하여 동작 시퀀스를 생성하는 분석 모듈이 추가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 모듈은 동작 윈도우 모듈로부터 입력된 제스처 데이터들을 구역화한 후에, 상기 구역화한 각 제스처 데이터의 인식이 가능한지 판단하여 인식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 중에 대응되는 것으로 변환하고 인식이 가능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미리 저장된 기본 동작에 대응되는 제스처로 대체한 후에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 중에 대응되는 것으로 변환하여, 이후에 상기 파라미터와 함께 시간에 따라 정리하여 동작 시퀀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21 21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 모듈이 구역화한 각 제스처의 데이터의 인식이 가능한지 판단하는 작업은 각 제스처 데이터가 미리 저장된 동작 데이터들 중 하나에 대응되는지 판단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시스템
22 22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 제 1 항 내지 제 14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되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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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3038797 CN 중국 FAMILY
2 EP02579216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3 EP02579216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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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US20190073818 US 미국 FAMILY
11 WO201114916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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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JP5689953 JP 일본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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