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전지 스택 활성화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6349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애노드(11)와 캐소드(12)를 지닌 연료전지 스택(10)을 활성화하는 장치에 있어서: 수소탱크(30)의 수소를 애노드(11)로 공급하여 산화반응을 유발하고, 캐소드(12)에서 수소를 환원하여 재순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때, 상기 수소탱크(30)는 애노드(11)에 연결되는 제1도관(51)과 캐소드(12)에 연결되는 제2도관(52)에 의하여 형성되는 순환 경로 상에 설치된다.이에 따라, 연료전지 스택 활성화시 수소펌핑 기술을 기반으로 함에 따라 소비되는 수소의 양을 저감시키고 활성화과정에서 발생되는 고가의 평가장비의 배제로 장비를 단순화하여 경제성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1M 8/04 (2006.01) H01M 8/02 (2006.01)
CPC H01M 8/04223(2013.01) H01M 8/04223(2013.01) H01M 8/04223(2013.01) H01M 8/04223(2013.01) H01M 8/042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4609 (2012.12.12)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0246-0000 (2014.10.06)
공개번호/일자 10-2014-0076255 (2014.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1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영모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김명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3 유승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2 수리 (Accepted) 1-1-2012-1034432-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9.26 수리 (Accepted) 9-1-2013-0075596-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63930-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91841-0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26 수리 (Accepted) 1-1-2014-0291839-1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5864-9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6.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49466-1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2 수리 (Accepted) 1-1-2014-0549465-6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64542-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애노드(11)와 캐소드(12)를 지닌 연료전지 스택(10)을 활성화하는 장치에 있어서:수소탱크(30)의 수소를 애노드(11)로 공급하여 산화반응을 유발하고, 캐소드(12)에서 수소를 환원하여 재순환하며,상기 수소탱크(30)는 애노드(11)에 연결되는 제1도관(51)과 캐소드(12)에 연결되는 제2도관(52)에 의하여 형성되는 순환 경로 상에 설치되고,상기 수소탱크(30)는 압력조절기(31)를 통하여 순환 경로 상으로 수소를 공급하며,상기 제1도관(51)은 수소의 순환 상태를 조절하기 위한 재순환펌프(55)를 구비하고,상기 연료전지 스택(10)의 애노드(11)와 캐소드(12) 사이에 수소펌핑(Hydrogen pumping)에 참여하지 않은 수소를 순환시키기 위한 제3도관(53)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활성화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100KW급 자동차용 연료전지 스택부품 국산화 및 Stacking 자동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