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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41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수소탱크로부터 유입되는 수소가스의 온도를 조절하여 연료전지의 효율을 향상시킨 자동차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수소가 저장되는 연료탱크, 상기 연료탱크로부터 공급된 수소의 압력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 상기 레귤레이터에서 압력이 조절된 수소를 스택에 공급하는 이젝터, 상기 연료탱크와 상기 이젝터 사이에서 설치되어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공급라인을 통해 공급되는 수소와 상기 스택에서 배출되는 냉각수를 열교환시키는 열교환기, 상기 스택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재순환시켜 이젝터에 공급하는 재순환라인 및 상기 열교환기에 공급되는 냉각수의 양을 조절하는 조절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H01M 8/04 (2006.01) B60L 11/18 (2006.01) F04F 5/00 (2006.01)
CPC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7351 (2011.12.1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1011-0000 (2013.06.26)
공개번호/일자 10-2013-0070162 (2013.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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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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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중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임택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이호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4 이무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원종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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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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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8268-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06 수리 (Accepted) 9-1-2013-0011812-1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6641-8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소가 저장되는 연료탱크,상기 연료탱크로부터 공급된 수소의 압력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상기 레귤레이터에서 압력이 조절된 수소를 스택에 공급하는 이젝터,상기 연료탱크와 상기 이젝터 사이에서 설치되어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공급라인을 통해 공급되는 수소와 상기 스택에서 배출되는 냉각수를 열교환시키는 열교환기,상기 스택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재순환시켜 이젝터에 공급하는 재순환라인 및상기 열교환기에 공급되는 냉각수의 양을 조절하는 조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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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조절부는 상기 수소공급라인 상에 설치되며 작업유체를 수용하는 감온통, 상기 감온통에 수용된 작업유체의 압력에 따라 작동하는 감압밸브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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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감온통은 상기 수소공급라인의 외주부를 감싸도록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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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항 또는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감압밸브는 상기 열교환기에 냉각수를 공급하는 냉각수 공급라인의 내부 중심에 포트가 형성된 밸브시트가 축방향으로 연장된 격벽, 상기 격벽과 대응되는 냉각수 입력라인의 원주에 형성된 하우징, 상기 하우징의 내부를 상하로 분할하고 분할된 상부와 상기 감온통이 연통되도록 구비된 다이어프램, 상기 다이어프램의 하면에 설치되어 상기 다이어프램의 동작에 의해 상기 포트를 개폐하는 개폐부재 및 상기 개폐부재를 탄성지지하도록 설치된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수소공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