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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물체의 3차원 형체를 나타내는 3차원 메쉬 모델에 속한 복수의 단위 폴리곤들을 2차원 공간 상에 펼쳐서 복수의 차트들을 갖는 참조 UV 지도를 생성하는 참조 UV 지도 생성부;상기 대상 물체를 복수의 촬영 각도들에서 각각 촬영한 컬러 영상들을 화소 단위로 상기 참조 UV 지도의 2차원 공간에 매핑시켜 상기 컬러 영상들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을 생성하는 컬러 UV 지도 생성부;상기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 중에서 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 각각에 대응되는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선택된 키프레임을 기초로 상기 참조 UV 지도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들의 모든 영역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부; 및상기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된 참조 UV 지도를 기초로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3차원 모델 텍스쳐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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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는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곡률에 따라 절단되어분리된 부분영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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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컬러 UV 지도 생성부는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3차원 좌표와 상기 2차원 참조 UV 지도의 2차원 좌표 간의 좌표 변환 관계 및 상기 3차원 메쉬 모델과 상기 복수의 컬러 영상 간의 좌표 변환 관계를 기초로 상기 컬러 UV 지도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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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부는 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 각각에 대하여 상기 차트 각각과 겹치는 영역의 넓이가 최대인 컬러 UV 지도를 상기 차트 각각에 대응되는 키프레임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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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부가 상기 선택된 키프레임을 기초로 상기 참조 UV 지도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할 때에는 현재 매핑된 제1텍스쳐 및 상기 제1텍스쳐가 매핑되기 이전에 매핑되어 상기 제1텍스쳐와 인접한 위치에 있는 제2텍스쳐들 사이에 경계 구분없이 이어지도록 상기 제1텍스쳐 및 상기 제2텍스쳐를 합성하는 방식을 반복하여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들의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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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공간 상에 복수의 단위 폴리곤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대상 물체의 3차원 형체를 나타내는 3차원 메쉬 모델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단위 폴리곤들을 2차원 공간 상의 복수의 차트들로 변환하여 상기 복수의 차트들로 구성된 참조 UV 지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대상 물체를 복수의 촬영 각도들에서 각각 촬영한 컬러 영상들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컬러 영상들의 화소들을 각각 상기 참조 UV 지도의 2차원 공간에 매핑시켜 상기 복수의 컬러 영상들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을 생성하는 컬러 UV 지도 생성 단계;상기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 중에서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 내에 텍스쳐가 매핑되지 않은 영역에 대응하는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선택된 키프레임을 기초로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 내에서 상기 키프레임에 대응되는 영역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 단계;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들의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된 때까지 상기 참조 UV 지도 텍스트 매핑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된 참조 UV 지도를 기초로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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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는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곡률에 따라 절단되어분리된 부분영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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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컬러 UV 지도 생성 단계는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3차원 좌표와 상기 2차원 참조 UV 지도의 2차원 좌표 간의 좌표 변환 관계 및 상기 3차원 메쉬 모델과 상기 복수의 컬러 영상 간의 좌표 변환 관계를 기초로 상기 컬러 UV 지도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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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 단계는 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 각각에 대하여 상기 차트 각각과 겹치는 영역의 넓이가 최대인 컬러 UV 지도를 상기 차트 각각에 대응되는 키프레임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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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UV 지도 텍스쳐 매핑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할 때에는 현재 매핑된 제1텍스쳐 및 상기 제1텍스쳐가 매핑되기 이전에 매핑되어 상기 제1텍스쳐와 인접한 위치에 있는 제2텍스쳐들 사이에 경계 구분없이 이어지도록 상기 제1텍스쳐 및 상기 제2텍스쳐를 합성하는 방식을 반복하여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들의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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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공간 상에 복수의 단위 폴리곤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대상 물체의 3차원 형체를 나타내는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을 입력받는 기능;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단위 폴리곤들을 2차원 공간 상의 복수의 차트들로 변환하여 상기 복수의 차트들로 구성된 참조 UV 지도를 생성하는 기능;상기 대상 물체를 복수의 촬영 각도들에서 각각 촬영한 컬러 영상들을 입력받는 기능;상기 컬러 영상들의 화소들을 각각 상기 참조 UV 지도의 2차원 공간에 매핑시켜 상기 복수의 컬러 영상들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을 생성하는 기능;상기 복수의 컬러 UV 지도들 중에서 상기 참조 UV 지도의 차트 각각에 대응되는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선택된 키프레임을 기초로 상기 참조 UV 지도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상기 참조 UV 지도에 속한 차트들의 모든 영역에 텍스쳐를 매핑하는 기능; 및상기 모든 영역에 텍스쳐가 매핑된 참조 UV 지도를 기초로 상기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기능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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