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원시 3D 데이터를 기초로 3D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버틱스 좌표정보들 및 서피스 정보들을 추출하여 3D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추출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시점들 및 상기 시점들 각각에 대응되는 데이터그룹들을 포함하는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데이터그룹들 각각은 대응되는 상기 시점에 대응되는 상기 3D 데이터의 버틱스 좌표정보들 및 서피스 정보들을 포함하는 데이터 파싱부, 및 상기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상기 3D 오브젝트를 재구성한 다시점 3D 데이터를 생성하는 3D 랜더링부를 포함하는 데이터 처리부;상기 다시점 3D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과 영상을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 및사용자 입력을 통해 상기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디스플레이부와 상호작용하는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되,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시점들은 기준시점 및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추가시점들을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파싱부는,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3D 데이터를 기초로 영상을 생성하였을 때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3D 오브젝트의 버틱스들 및 서피스들을 상기 3D 데이터로부터 추출함으로써 제1 데이터그룹을 생성하고, 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상기 3D 오브젝트의 제1 측면 외곽 경계영역을 첫 번째 추가시점에 대응되는 출발경계 영역으로 결정하는 다중시점정보 생성기를 포함하며,상기 다중시점정보 생성기는, 새로이 추가된 추가시점에 대응되는 데이터그룹이 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상기 3D 오브젝트의 상기 제1 측면 반대편의 제2 측면 외곽 경계영역을 포함할 때까지 시점을 추가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파싱부는상기 3D 오브젝트의 중심점을 지나는 평면 위에서 360도 시야각을 가지는 스캔라인을 형성하고 상기 스캔라인을 따라 수직방향에 존재하는 버틱스들 및 서피스들의 정보로 상기 3D 데이터를 재배열하는 데이터 파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중시점정보 생성기는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력받은 시점 추가 정보에 기초하여 새로운 시점을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중시점정보 생성기는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력받은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기준시점 및 상기 추가시점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원시 3D 데이터는 상이한 파일 포맷 및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추출부는 상기 원시 3D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3D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텍스쳐 맵 정보를 더 추출하여 상기 3D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피스 정보는모델링 방식을 폴리곤 메시 구조로 선택한 경우 폴리곤 메시 구조의 서피스를 포함하고,모델링 방식을 포인트 클라우드 방식으로 선택한 경우 포인트 클라우드의 각각의 포인트 좌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장치
|
10 |
10
원시 3D 데이터를 기초로 3D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버틱스 좌표정보들 및 서피스 정보들을 추출하여 3D 데이터를 구축하는 단계;상기 3D 데이터의 좌표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상기 분석된 3D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3D 오브젝트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시점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결정된 시점들 및 상기 시점들 각각에 대응되는 데이터그룹들을 포함하는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상기 3D 오브젝트를 재구성한 다시점 3D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다시점 3D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과 영상을 출력하는 단계; 및출력된 영상에 대하여 영상검증 및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그룹들 각각은 대응되는 상기 시점에 대응되는 상기 3D 데이터의 버틱스 좌표정보들 및 서피스 정보들을 포함하며,상기 결정된 시점들은 기준시점 및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추가시점들을 포함하고,상기 최소한의 시점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3D 데이터를 기초로 영상을 생성하였을 때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3D 오브젝트의 버틱스들 및 서피스들을 상기 3D 데이터로부터 추출함으로써 제1 데이터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상기 3D 오브젝트의 제1 측면 외곽 경계영역을 첫 번째 추가시점의 출발경계 영역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새로이 추가된 추가시점에 대응되는 데이터그룹이 상기 기준시점에서 상기 이미지 평면상에 보여지는 상기 3D 오브젝트의 상기 제1 측면 반대편의 제2 측면 외곽 경계영역을 포함할 때까지 시점을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3D 데이터의 좌표정보를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3D 오브젝트의 중심점을 지나는 평면 위에서 360도 시야각을 가지는 스캔라인을 형성하고 상기 스캔라인을 따라 수직방향에 존재하는 버틱스들 및 서피스들의 정보로 상기 3D 데이터를 재배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3 |
13
삭제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된 영상에 대하여 영상검증 및 보정하는 단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점 추가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시점 추가 정보에 기초하여 새로운 시점을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5 |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된 영상에 대하여 영상검증 및 보정하는 단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파라미터를 입력 받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시야 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기준 시점 및 상기 추가시점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6 |
16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원시 3D 데이터는 상이한 파일 포맷 및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7 |
17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3D 데이터를 구축하는 단계는 상기 원시 3D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3D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텍스쳐 맵 정보를 더 추출하여 상기 3D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
18 |
18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서피스 정보는모델링 방식을 폴리곤 메시 구조로 선택한 경우 폴리곤 메시 구조의 서피스를 포함하고,모델링 방식을 포인트 클라우드 방식으로 선택한 경우 포인트 클라우드의 각각의 포인트 좌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시야 창 인터페이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