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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수송안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0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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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화물수송안전 시스템 및 그 단말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화물수송안전 시스템은, 화물차량의 운행에 따라 측정되는 3축 가속도 데이터를 기설정된 임계치와 비교하여 상기 임계치를 초과하는 안전센서 정보를 검출하는 안전 센서 노드, 상기 안전 센서 노드로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분석하여 노면상태 정보와 운전자의 급차선변경 정보, 급가속 정보 및 급감속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화물수송 안전정보를 경고하는 스마트 단말 및 상기 스마트 단말로부터 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안전센서 정보 및 화물수송 안전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신하여 저장하고, 상기 스마트 단말의 요청에 따라 화물수송에 적합한 안전 경로를 탐색하여 제공하는 화물안전 관제 서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43953 (2011.12.27)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7671-0000 (2014.05.14)
공개번호/일자 10-2013-0083027 (2013.07.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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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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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수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송병훈 대한민국 경기 남양주시
3 권영민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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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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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복로지스틱(주) 인천광역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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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7 수리 (Accepted) 1-1-2011-1041326-7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69009-84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6.21 수리 (Accepted) 1-1-2013-0556975-6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7.22 수리 (Accepted) 1-1-2013-0660568-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65284-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2 수리 (Accepted) 1-1-2013-0765285-1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7938-8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1.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63465-0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1 수리 (Accepted) 1-1-2014-0063466-4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8983-3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화물차량의 차축 또는 화물칸에 부착되며, 화물차량의 운행에 따라 측정되는 3축 가속도 데이터를 기설정된 임계치와 비교하여 상기 임계치를 초과하는 안전센서 정보를 검출하고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전송하는 안전 센서 노드;상기 안전 센서 노드로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분석하여 노면상태 정보와 운전자의 급차선변경 정보, 급가속 정보 및 급감속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화물수송 안전정보를 경고하는 스마트 단말; 및상기 스마트 단말로부터 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안전센서 정보, 상기 화물차량의 운행 정보 및 상기 화물차량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여 경로분석데이터로 저장하고, 상기 스마트 단말의 경로 제공 요청에 따라 탐색되는 복수의 후보 경로 중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로부터 수신되어 저장되어 있는 상기 경로분석데이터를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노면상태가 양호한 하나의 안전 경로를 탐색하여 상기 스마트 단말로 제공하는 화물안전 관제 서버를 포함하며,상기 안전 센서 노드는,상기 화물차량의 운행에 따른 좌우 진동(X축), 전후 진동(Y축) 및 상하 진동(Z축)을 포함하는 3축 가속도 데이터를 감지하는 센서 모듈,아날로그 형태의 상기 3축 가속도 데이터를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는 변환 모듈,디지털 형태로 변환된 상기 3축 가속도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화물차량의 급차선변경(X축), 급가속(Y축), 급감속(Y축) 및 노면충격(Z축)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안전센서 데이터를 검출하는 제어 모듈, 상기 안전 센서 노드의 동작을 위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저장하며 상기 안전 센서 드의 동작에 따라 생성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와,지그비(Zigbee) 또는 블루투스(Bluetooth)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안전센서 데이터를 상기 스마트 단말로 전송하는 무선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수송안전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좌우 방향(X축)의 진동 데이터가 설정 임계치를 초과하면 급차선변경에 의해 화물수송이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전후 방향(Y축)의 진동 데이터가 설정 임계치를 초과하면 급가속 또는 급감속에 의해 화물수송이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며,상하 방향(Z축)의 진동 데이터가 설정 임계치를 초과하면 노면상태가 화물수송에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수송안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마트 단말은,상기 안전 센서 노드로부터 상기 안전센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화물차량의 위치정보를 측정하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상기 안전센서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노면상태 정보와 상기 급차선변경, 급가속 및 급감속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상기 화물수송 안전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터치스크린으로 구비되어 목적지 입력에 따른 경로 안내 및 상기 화물수송 안전정보를 표출하여 경고하는 디스플레이부;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WCDMA(Wideband CDMA), LTE(Long term evolution), 와이브로(WiBrox), 와이파이(WiFi) 중 적어도 하나의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 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안전센서 데이터, 상기 화물수송 안전정보 및 상기 위치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화물안전 관제 서버로 전송하는 통신부; 및상기 화물차량의 현재위치와 목적지 설정에 따른 복수의 후보경로 중에서 화물수송에 안전한 경로를 화물안전 관제 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안전 경로를 제공하는 안전 경로 탐색부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수송안전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스마트 단말은 디지털 운행기록 장치와 연결되어 화물차량 운행정보를 수신하는 외부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안전센서 데이터에 상기 화물차량 운행정보 및 위치정보에 따른 가중치를 더 반영하여 운전자에게 화물수송 안전정보를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수송안전 시스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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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310027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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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310027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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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Green IT를 위한 구간통행정보 관리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