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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및 이에 사용되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12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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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의 통신 컨트롤러(Communication Controller of Electric Vehicle; EVCC)로부터 충전요구를 전기충전소(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EVSE)가 수신받는 단계,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식별코드값(PEVID), 이동거리값 및 요구 충전치(ChargingProfileMaxPower)를 전기충전소가 전달받는 단계, 전달받은 식별코드값를 전기충전소가 세컨더리 액터(Secondary Actor; SA)로 전달하는 단계,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차종 정보, 기본최대충전치(ChargingProfileEntryMaxPower),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 및 충전량을 전기충전소가 전달받는 단계, 전기충전소가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전달받은 기본최대충전치의 값과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요구 충전치의 값을 비교하는 단계, 기본최대충전치의 값이 요구 충전치의 값보다 크면 전기자동차의 충전 요구를 전기충전소가 거부하고, 기본최대충전치의 값이 요구 충전치의 값보다 작으면 전기충전소가 다음 단계로의 이행을 허용하는 단계,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차종 정보의 연비값(Mile Per Gallon; MPG), 이전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와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전달받은 이동거리값을 이용하여 전기충전소가 전기자동차의 소비 전력의 예측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전기자동차의 소비 전력의 예측값과 전기자동차의 실제 소비 전력의 차이가 기설정된 오차범위에 있는 경우,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허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140346 (2013.11.19)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59968-0000 (2014.1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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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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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강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2 김지훤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디지털로
3 이소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손태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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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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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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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9 수리 (Accepted) 1-1-2013-1050077-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9006-7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42616-17
6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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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의 통신 컨트롤러(Communication Controller of Electric Vehicle; EVCC)로부터 충전요구를 전기충전소(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EVSE)가 수신받는 단계;상기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식별코드값(PEVID), 이동거리값 및 요구 충전치(ChargingProfileMaxPower)를 상기 전기충전소가 전달받는 단계;전달받은 상기 식별코드값를 상기 전기충전소가 세컨더리 액터(Secondary Actor; SA)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차종 정보, 기본최대충전치(ChargingProfileEntryMaxPower),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 및 충전량을 상기 전기충전소가 전달받는 단계;상기 전기충전소가 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전달받은 요구 충전치의 값과 상기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기본최대충전치의 값을 비교하는 단계;상기 요구 충전치의 값이 상기 기본최대충전치의 값보다 크면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전 요구를 상기 전기충전소가 거부하고, 상기 요구 충전치의 값이 상기 기본최대충전치의 값보다 작으면 상기 전기충전소가 다음 단계로의 이행을 허용하는 단계;상기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차종 정보의 연비값(Mile Per Gallon; MPG), 이전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와 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전달받은 이동거리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기충전소가 차량 소비 전력의 예측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소비 전력의 예측값과 상기 전기자동차의 실제 소비 전력의 차이가 기설정된 오차범위에 있는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허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차종 정보내의 연비값(Mile Per Gallon; MPG),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과 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로부터 전달받은 이동거리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기충전소가 차량 소비 전력의 예측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전달받은 이동거리값에서 상기 세컨더리 액터로부터 전달받은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의 차이값를 구하고, 이 차이값을 차종 정보의 연비값로 나누어 차량 소비 전력의 예측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소비 전력의 예측값과 상기 전기자동차의 실제 소비 전력의 차이가 기설정된 오차범위에 있는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허용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전기충전소가 상기 전기자동차에 충전한 양과 충전시의 이동거리값을 상기 세컨더리 액터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전기충전소가 상기 전기자동차에 충전시의 이동거리값을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4 4
전기자동차(EV)를 충전하는 전기충전소(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EVSE)로부터 세컨더리 액터(Secondary Actor; SA)가 상기 전기자동차의 식별코드값(PEVID)를 전달받는 단계;상기 전기자동차의 식별코드값값에 따라 해당 전기자동차의 차종 정보, 기본최대충전치(ChargeProfileEntryMaxPower),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의 누적 이동거리값 및 충전량을 상기 세컨더리 액터가 상기 전기충전소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전기충전소로부터 상기 전기자동차에 충전한 양과 충전시의 이동거리값을 상기 세컨더리 액터가 전달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5 5
전기자동차(Electiric Vehicle; EV)의 통신 컨트롤러(Communication Controller of Electric Vehicle; EVCC)가 전기충전소(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EVSE)로 충전요구를 하는 단계;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가 상기 전기충전소에 식별코드값(PEVID), 이동거리값 및 요구 충전치(ChargingProfileMaxPower)를 상기 전기충전소에 전달하는 단계;상기 전기충전소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상기 전기자동차가 충전되는 단계;상기 전기자동차의 충전이 완료되면, 상기 전기충전소로부터 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가 충전시의 이동거리값을 전달받는 단계;상기 충전시의 이동거리값을 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가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요구량 검증 방법
6 6
전기에너지 충전을 요구하는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상기 전기자동차의 통신 컨트롤러(Communication of Electric Vehicle; EVCC)로부터 충전요구를 수령하고 상기 충전요구가 실제로 소모한 차량 소비 전력내의 전력을 요구하는지 판단하여, 적법한 충전요구이면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전기에너지 공급을 허용하는 전기충전소(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l EVSE);상기 전기충전소에 충전을 요구하는 전기자동차의 식별코드값(PEVID)에 따른 차종 정보,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 및 충전량을 저장하고, 상기 전기충전소의 요구에 따라 상기 차종 정보, 이전 충전 시점의 충전 당시 누적 이동거리값 및 충전량을 상기 전기충전소로 전송하는 세컨더리 액터(Secondary Actor; SA)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량 검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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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50137753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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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5137753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