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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하는 부하 회로 및 회생 제동 시스템(REGENERATION BRAKING APPARATUS AND DISTRIBUTING CIRCUIT FOR POWER CONTROL)

  • 기술번호 : KST20160121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하는 부하 회로 및 회생 제동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전류가 유도되는 코일; 상기 코일에서 유도된 전류가 유입되는 축전지; 및 상기 축전지로 유입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부하회로를 구비하고, 상기 부하회로는, 상기 축전지로 유입되는 전류의 일부가 입력되는 정류부; 상기 정류부를 통과한 전류를 전압으로 변환하는 전압 발생부; 상기 전압 발생부의 출력 전압을 분배하여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전압 분배부; 및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정류부로 유입되는 전류를 단속하는 스위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하여 축전지의 과충전을 방지함으로써 회생 제동 시 토크가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아날로그 부하 회로를 이용하여 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함으로써 디지털 제어기에 비해 낮은 제조 단가로 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하는 이점이 있다.
Int. CL H02H 7/18 (2006.01) B60L 7/1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77455 (2014.12.10)
출원인 상신브레이크주식회사,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5564-0000 (2016.10.06)
공개번호/일자 10-2016-0070885 (2016.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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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상신브레이크주식회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2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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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창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조현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3 배재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4 문희석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5 김용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정읍시
6 박현배 대한민국 충청남도 보령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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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중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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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상신브레이크(주) 대구광역시 달성군
2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0 수리 (Accepted) 1-1-2014-1200802-4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5.28 수리 (Accepted) 1-1-2015-0512718-0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8.21 수리 (Accepted) 1-1-2015-0810947-5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2465-5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5 수리 (Accepted) 1-1-2016-0503764-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03760-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02310-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생 제동 장치의 전력을 제어하는 부하 회로에 있어서,상기 회생 제동 장치에 흐르는 전류의 일부가 입력되는 정류부;상기 정류부를 통과한 전류를 전압으로 변환하는 전압 발생부;상기 전압 발생부의 출력 전압을 분배하여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전압 분배부; 및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정류부로 유입되는 전류를 단속하는 스위치부를 포함하며,상기 스위치부는 콜렉터, 베이스 및 이미터를 구비한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며, 상기 베이스는 상기 전압 분배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스위치부의 콜렉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압분배부의 입력단과 스위치부의 콜렉터 사이에 연결되는 인덕터로 이루어지고, 상기 콜렉터로 입력되는 전류의 크기를 제어하는 임피던스부;를 포함하며,상기 임피던스부와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스위치부가 오프(off)되었을 경우, 트랩 회로를 구성하여 임피던스부에서 발생하는 스파크를 방지하도록 하는 프리휠링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로 유입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게이트 드라이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 드라이버는 포토 커플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 드라이버의 입력신호에 대한 잡음을 제거하는 슈미트 트리거 회로(schmitt trigger circuit)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발생부는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발생부는 제너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분배부는 직렬로 연결된 제1 저항과 제2 저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저항 또는 상기 제2 저항은 복수의 병렬 저항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저항 또는 상기 제2 저항은 가변저항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장치의 부하 회로
14 14
전력이 제어되는 회생 제동 시스템에 있어서,전류가 유도되는 코일;상기 코일에서 유도된 전류가 유입되는 축전지; 및상기 축전지로 유입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부하회로를 구비하고,상기 부하회로는,상기 축전지로 유입되는 전류의 일부가 입력되는 정류부;상기 정류부를 통과한 전류를 전압으로 변환하는 전압 발생부;상기 전압 발생부의 출력 전압을 분배하여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전압 분배부; 및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정류부로 유입되는 전류를 단속하는 스위치부를 포함하며, 상기 스위치부는 콜렉터, 베이스 및 이미터를 구비한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며, 상기 베이스는 상기 전압 분배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스위치부의 콜렉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압분배부의 입력단과 스위치부의 콜렉터 사이에 연결되는 인덕터로 이루어지고, 상기 콜렉터로 입력되는 전류의 크기를 제어하는 임피던스부;를 포함하며,상기 임피던스부와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스위치부가 오프(off)되었을 경우, 트랩 회로를 구성하여 임피던스부에서 발생하는 스파크를 방지하도록 하는 프리휠링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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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상신브레이크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그린상용차용 전기식 회생 보조 브레이크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