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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철도 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206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축 방식의 독립형 차륜의 적용을 통해 초고속 주행 영역에서 안정성을 확보하고, 대차 간 가로방향으로 배치되는 링크 구조물의 적용을 통해 곡선부 자기 조향기능을 확보하며, 차체와 대차 사이에 다단의 현수장치를 설치하여 우수한 진동 절연의 성능 확보와 함께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고속 철도차량용 일축 방식의 독립 차륜형 대차장치를 개시한다. 전술한 대차장치는 차체(100)의 하중을 지지하는 대차 프레임(140),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좌우에 각각 설치되는 액슬 박스(160), 상기 액슬 박스(160)에 대해 공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독립 차륜(180), 상기 대차 프레임(140)에 설치되어 상기 액슬 박스(160)와 함께 상기 독립 차륜(180)을 지지하는 일축의 차축 빔(200), 및 상기 대차 프레임(140) 중에서 인접하는 서로 다른 대차 프레임(140) 사이를 가로방향으로 연결하는 조향링크(300)를 구비한다.
Int. CL B61F 3/16 (2006.01) B61F 5/00 (2006.01)
CPC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7041 (2013.11.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8450-0000 (2015.02.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3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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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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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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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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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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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2 수리 (Accepted) 1-1-2013-1029669-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5462-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0459-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89703-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08 수리 (Accepted) 1-1-2014-1189702-7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5062-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100)의 가로방향에서 대향된 위치로 배치되는 한 쌍의 횡방향 구조물(142), 및 상기 횡방향 구조물(142)의 양단부 사이를 차량의 길이방향으로 연결하는 한 쌍의 종방향 구조물(144)을 구비하는 대차 프레임(140); 상기 종방향 구조물(144)에 각각 설치되는 액슬 박스(160); 상기 액슬 박스(160)에 대해 공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독립 차륜(180); 상기 대차 프레임(140)에 설치되어 상기 액슬 박스(160)와 함께 상기 독립 차륜(180)을 지지하는 일축의 차축 빔(200); 상기 대차 프레임(140) 중에서 인접하는 서로 다른 대차 프레임(140) 사이를 가로방향으로 연결하는 조향링크(300); 상기 대차 프레임(140)과 상기 액슬 박스(160) 사이에서 높이방향으로 설치되는 1차 현수장치(220); 상기 차체(100)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 사이에서 높이방향으로 설치되는 2차 현수장치(240); 상기 차체(100)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 사이에서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3차 현수장치(260); 및 상기 차체(100)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 사이에서 가로방향으로 설치되는 4차 현수장치(280)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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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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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1차 현수장치(220)는,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종방향 구조물(144)과 상기 액슬 박스(160) 사이에서 높이방향으로 설치되는 스프링(222); 및 상기 차체(100)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종방향 구조물(144) 사이에서 높이방향으로 설치되는 댐퍼(224)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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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액슬 박스(160)는, 상기 차축 빔(200)과 결합되어 상기 독립 차륜(180)을 설치하는 스핀들(162); 상기 스핀들(162)을 중심으로 좌우 양측에서 상기 스프링(222)의 설치를 위해 외부로 돌출된 플랜지부(164)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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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2차 현수장치(240)는 상기 차체(100)의 하부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종방향 구조물(144) 사이에서 높이방향으로 설치되는 에어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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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3차 현수장치(260)는 상기 차체(100)의 하부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종방향 구조물(144) 사이에서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댐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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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4차 현수장치(280)는 상기 차체(100)의 하부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횡방향 구조물(142) 사이에서 가로방향으로 설치되는 댐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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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대차 프레임(140)으로부터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되고 상기 조향링크(300)의 설치를 위한 마운팅 블록(148)을 형성하는 연결 프레임(146)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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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연결 프레임(146)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횡방향 구조물(142)의 일측 선단부에서 길이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횡방향 구조물(142)과 상기 연결 프레임(146) 사이에는 경사방향으로 보강 프레임(150)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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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차체(100)와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횡방향 구조물(142) 사이에서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견인링크(32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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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견인링크(320)는 상기 대차 프레임(140)의 횡방향 구조물(142)의 중간부위에서 길이방향을 따라 상하 2열의 구조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철도차량의 독립 차륜형 일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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