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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103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차체 및 대차에 의해 현가장치로부터 차축에 전달되는 외력을 측정하고, 측정된 외력으로부터 열차의 주행중 비정상 동적거동이 발생한 경우 차륜의 탈선거동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차륜과 레일의 상대적 위치에 따른 탈선거동의 유형을 분류하는 유형 분류 단계와, 열차의 주행 중 차축에 전달되는 외력을 측정하는 외력 측정 단계 및 측정된 외력을 바탕으로 한 연산 결과에 따라 탈선계수를 계산하고 탈선거동의 유형을 예측하는 탈선거동 예측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7/08 (2006.01) B61K 13/00 (2006.01) B61F 9/00 (2006.01) B61L 23/00 (2006.01)
CPC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4563 (2011.07.27)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56901-0000 (2013.04.16)
공개번호/일자 10-2013-0013133 (2013.0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4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7.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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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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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정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거영 대한민국 경기도 하남시 덕풍서로 **,
3 최세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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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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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노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7.27 수리 (Accepted) 1-1-2011-0580740-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5 수리 (Accepted) 9-1-2012-0089880-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20113-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07 수리 (Accepted) 1-1-2013-0116460-6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16453-4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19109-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23 수리 (Accepted) 4-1-2015-5084292-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20 수리 (Accepted) 4-1-2015-5111449-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과 레일의 상대적 위치에 따른 탈선거동의 유형을 분류하는 유형 분류 단계와,열차의 주행 중 차축에 전달되는 외력을 측정하는 외력 측정 단계 및측정된 외력을 바탕으로 한 연산 결과에 따라 탈선계수를 계산하고 탈선거동의 유형을 예측하는 탈선거동 예측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외력 측정 단계에서는 현가장치에 스트레인게이지를 부착하여 하중을 측정하거나, 레이저 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차륜과 대차프레임의 상대거리를 이용하여 하중을 측정하거나, 광섬유 센서를 이용하여 하중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유형 분류 단계에서 분류되는 탈선거동의 유형은 타고오름 정상상태, 클라임 업 상태, 클라임/롤 오버 상태 및 롤 오버-C 상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타고오름 탈선과,미끄러져 오름 정상상태, 슬립 업 상태, 슬립/롤 오버 상태 및 롤 오버-L 상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미끄러져 오름 탈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3 3
삭제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및 (여기서, )을 만족하고, 및 의 두 가지 조건에 따라,각각 및 를 만족하는 경우 타고오름 탈선의 정상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 및 를 만족하는 경우 타고오름 탈선의 클라임 업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6 6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및 (여기서, )를 만족하는 경우 타고오름 탈선의 클라임/롤 오버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7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 및를 만족하는 경우 타고오름 탈선의 롤 오버-C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8 8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및(여기서, )를 만족하고, 및 의 두 가지 조건에 따라,각각 및 를 만족하는 경우 미끄러져 오름 탈선의 정상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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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 ) 및를 만족하는 경우 미끄러져 오름 탈선의 슬립 업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10 10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 , ), 및 (여기서, )를 만족하는 경우 미끄러져 오름 탈선의 슬립/롤 오버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11 11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외력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축의 외력에 의한 연산이,, (여기서, , ), 및 (여기서, ) 를 만족하는 경우 미끄러져 오름 탈선의 롤 오버-L 상태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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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탈선거동 예측단계에서는 타고오름 탈선 또는 미끄러져오름 탈선의 정상상태에서 인 경우 측정된 차축의 외력 로부터 구해진 를 이용하여 횡압과 윤중의 비율인 탈선계수를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에 작용하는 외력을 이용한 차륜의 탈선 예측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