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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조사하여 발생하였으면 키보드에 의한 사건발생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키보드에 의한 사건 발생인 경우 리스너에 의한 사건발생인지 여부를 조사하여 맞으면 리스너패인처리를 수행하고 맞지않으면 스택조사 및 변수찾기 메뉴패인 처리를 수행한 후 새로운 사건이 발생되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단계와, 상기 키보드에 의한 사건발생이 아닌 경우 스크롤바에 의한 사건발생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스크롤바에 의한 사건발생인 경우 스크롤 패인처리 및 그와 관련된 패인처리를 수행한 후 새로운 사건이 발생되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단계와, 상기 스크롤바에 의한 사건발생이 아닌 경우 스택에 의한 사건발생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스택에 의한 사건발생인 경우 스택패인 처리를 수행한 후 새로운 사건이 발생되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단계와, 상기 스택에의한 사건발생이 아닌 경우 메뉴패인 중 편집기, 보드숨김, 메세지, 백트레이스, 캐취, 스택조사 및 변수찾기에 의한 사건발생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맞으면 관련된 패인처리를 수행한 후 새로운 사건이 발생되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맞지 않으면 종료패인과 톱레벨과 관련된 메뉴패인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커먼 리스프를 위한 디머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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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택패인 처리 단계는 윈도우의 제1스택패인(25)에서 버튼입력의 위치를 파악한 후 파악된 버튼위치에 해당하는 스택위치를 파악하는 단계와, 상기 제1스택패인(25)의 상기 스택위치로 화살표를 이동시키고 제2스택패인(26)에 현재의 위치수행 과정을 표시하는 단계와, 현재의 조사위치와 해당 함수를 제3스택패인(27)에 표시한 후 상기 해당 함수가 컴파인 된 함수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해당 함수가 상기 컴파일된 함수이면 제4스택패인(28)에 현재 수행중인 함수의 이름을 표시하고 아니면 상기 제4스택패인(28)에 상기 현재 수행중인 함수의 정의를 표시한 후 제5스택패인(29)에 상기 현재 수행중인 함수의 지역변수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커먼 리스프를 위한 디버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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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리스너 패인 처리단계는 상기 키보드에 의한 입력정보가 특수글자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아니면 입력버퍼에 한 글자를 삽입하고 맞으면 리턴키 입력인지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리턴키 입력이면 지금까지의 입력정보가 스트링 된 상태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맞으면 연산을 수행한 결과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맞지 않거나 사용자에 대한 연산결과의 통지가 완료되면 히스토리 버퍼에서 한 라인을 조정하여 다음 라인에 저장하게 한 후 화면 조정 루틴을 수행하고 상기 입력정보가 상기 특수 글자인지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 궤환하는 단계와, 상기 리턴키 입력이 아니면 탭키 입력인지를 확인하여 맞으면 상기 입력버퍼 및 화면버퍼에 스페이스를 순차로 삽입하고 상기 탭키 입력이 아니면 상기 입력버퍼와 상기 화면버퍼의 내용 중 최후의 한 글자를 각각 삭제한 후 상기 최초의 단계로 궤환하는 단계와, 상기 단계들의 수행 중 오류가 발생하면 화면에 오류 메세지를 나타내는 단계를 포함하는 커먼 리스프를 위한 디버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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