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정정)서빙 기지국과 상기 서빙 기지국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을 이루는 셀 내의 다수의 이동국간의 트래픽 증가로 인해 상기 셀의 인접 셀 내의 신 기지국으로 분산 제어를 수행하는 이동국에서 트래픽 부하를 분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를 비교하여 상기 이동국이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는 제1 단계;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 만큼 상기 이동국 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감소시켜 상기 서빙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감소시킨 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상기 신 기지국을 등록하는 제2 단계;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 만큼 상기 이동국 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가시켜 상기 신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가시킨 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서 상기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제3 단계; 및 상기 이동군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을 상기 신 기지국으로 교체하여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제4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2 |
2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 내에 포함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이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보다 크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이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보다 작으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불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3 |
3
삭제
|
4 |
4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가상적으로 감소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의 개수를 확인하는 단계; 및 확인 결과,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하이면, 상기 신 기지국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5 |
5
삭제
|
6 |
6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가상적으로 증가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의 개수를 확인하는 단계; 및 확인 결과,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상이면,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7 |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상기 이동군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 중, 상기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가장 작은 기지국을 가장 큰 값을 갖는 기지국으로 교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8 |
8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는, 상기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감시키는 분산 제어 변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
9 |
9
(정정)서빙 기지국과 상기 서빙 기지국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을 이루는 셀 내의 다수의 이동국간의 트래픽 증가로 인해 상기 셀의 인접 셀 내의 신 기지국으로 분산 제어를 수행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를 분산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이동국이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를 비교하는 핸드오버 영역 판단부;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분산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감시켜 상기 서빙 기지국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이 전력 세기를 가상적으로 증감시키는 파라미터 조절부; 및 상기 조절된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상기 서빙 기지국과 상기 신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감시켜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핸드오버 수행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
10 |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오버 영역 판단부는,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 보다 작으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불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
11 |
11
삭제
|
12 |
12
(정정)제9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오버 수행부는, 상기 감소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하이면, 상기 신 기지국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시키는 활동군 등록부; 상기 증가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상이면,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기지국 제거부; 및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가장 작은 기지국을 가장 큰 값을 갖는 신 기지국으로 교체하는 기지국 교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