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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80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속되어 있는 해당 셀의 트래픽 부하 분산시 자신의 적용 유무를 판단하여 인접 셀로의 소프트 핸드오버를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서빙 기지국과 서빙 기지국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을 이루는 셀 내의 다수의 이동국간의 트래픽 증가로 인해 셀의 인접 셀 내의 신 기지국으로 분산 제어를 수행하는 이동국에서 트래픽 부하를 분산하는 방법에 있어서, 이동국이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는 제1 단계;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서빙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감소시켜 이동국의 활동군에 신 기지국을 등록하는 제2 단계;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신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가시켜 이동국의 활동군에서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제3 단계; 및이동군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을 신 기지국으로 교체하여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이동국 내의 소프트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의 적절한 증감을 통해 해당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감하여 인접 셀로의 소프트 핸드오버를 빠르게 수행함으로써, 트래픽 부하 분산으로 인한 부담을 크게 받지 않고도 한정된 무선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있을 뿐만 아니라, 호 차단율 및 호 단절율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W-CDMA 이동통신시스템,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소프트 핸드오버.
Int. CL H04W 36/32 (2010.01) H04W 36/08 (2010.01)
CPC H04W 36/08(2013.01) H04W 36/08(2013.01) H04W 36/08(2013.01) H04W 36/08(2013.01) H04W 36/08(2013.01) H04W 36/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74562 (2001.11.2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20914-0000 (2004.02.19)
공개번호/일자 10-2003-0043402 (2003.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3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1.2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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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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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원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동구
2 신성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강창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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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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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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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1.28 수리 (Accepted) 1-1-2001-0312064-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08.12 수리 (Accepted) 9-1-2003-0033617-7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370477-2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11.20 수리 (Accepted) 1-1-2003-0437922-04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437923-4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55880-0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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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정정)서빙 기지국과 상기 서빙 기지국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을 이루는 셀 내의 다수의 이동국간의 트래픽 증가로 인해 상기 셀의 인접 셀 내의 신 기지국으로 분산 제어를 수행하는 이동국에서 트래픽 부하를 분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를 비교하여 상기 이동국이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는 제1 단계;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 만큼 상기 이동국 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감소시켜 상기 서빙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감소시킨 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상기 신 기지국을 등록하는 제2 단계;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분산 제어 변수 만큼 상기 이동국 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가시켜 상기 신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가시킨 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서 상기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제3 단계; 및

상기 이동군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을 상기 신 기지국으로 교체하여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제4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2 2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 내에 포함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이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보다 크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이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보다 작으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불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3 3

삭제

4 4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가상적으로 감소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의 개수를 확인하는 단계; 및

확인 결과,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하이면, 상기 신 기지국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5 5

삭제

6 6

(정정)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가상적으로 증가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의 개수를 확인하는 단계; 및

확인 결과,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상이면,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상기 이동군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 중, 상기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가장 작은 기지국을 가장 큰 값을 갖는 기지국으로 교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8 8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 부하 분산 요구 메시지는,

상기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감시키는 분산 제어 변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방법

9 9

(정정)서빙 기지국과 상기 서빙 기지국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을 이루는 셀 내의 다수의 이동국간의 트래픽 증가로 인해 상기 셀의 인접 셀 내의 신 기지국으로 분산 제어를 수행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를 분산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이동국이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를 비교하는 핸드오버 영역 판단부;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분산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내의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를 증감시켜 상기 서빙 기지국과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이 전력 세기를 가상적으로 증감시키는 파라미터 조절부; 및

상기 조절된 핸드오버 확률 제어 변수에 기초하여 상기 서빙 기지국과 상기 신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가상적으로 증감시켜 상기 인접 셀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핸드오버 수행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10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오버 영역 판단부는,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 보다 작으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신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상기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이동국이 핸드오버 불가능 영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정정)제9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오버 수행부는,

상기 감소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하이면, 상기 신 기지국을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시키는 활동군 등록부;

상기 증가된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이 소정 개수 이상이면,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서빙 기지국을 제거하는 기지국 제거부; 및

상기 이동국의 활동군에 등록되어 있는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파일럿 채널의 전력 세기가 가장 작은 기지국을 가장 큰 값을 갖는 신 기지국으로 교체하는 기지국 교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에서의 트래픽 부하 분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