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MPEG-4 컨텐츠를 표현하는 BIFS 언어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저작자의 WYSIWYG 방식의 시각 장면 저작 환경과 객체별 재생 시간을 설정하는 시간 정보 저작 환경과 컨텐츠의 동적 장면 변화를 다단계 대화 상자를 통해 설정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환경으로 구성된 컨텐츠 저작 환경에 적용되며, 저작된 정보를 기설정된 BIFS 노드 정보 및 BIFS 장면 생성 규칙에 상응하여 BIFS 기술언어를 생성하는 BIFS 생성 단계로 이루어지며, 상기 BIFS 생성 단계는, 저작자의 BIFS 생성 요청이 있는 경우, 저작 정보 중 저작 객체 정보와 그룹/계층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획득한 그룹/계층 정보로 BIFS 장면 트리의 계층 구조를 형성하여 장면 트리의 골격을 생성하는 단계와, 해당 저작 객체마다 정의된 생성 규칙을 읽어 생성 규칙에서 요구하는 필요한 BIFS 노드를 생성하고, 생성 규칙에 따라 BIFS를 조합한 후 장면 트리에 첨가하는 단계와, 상기 장면 트리에 첨가시키는 저작 객체에 대하여 그 저작 객체가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객체인지 그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판단결과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를 나타내는 객체일 경우, 이들의 물리적 데이타 위치와 인코딩, 디코딩 정보를 나타내는 객체 기술자 생성 규칙 정보를 읽어들여 객체 기술자 규칙에서 요구하는 BIFS 노드를 생성하고 BIFS 노드를 조합하고 생성된 객체 기술자 속성 정보를 설정한 후 모든 저작 객체를 장면 트리에 포함시키고 저장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MPEG-4 컨텐츠를 위한 BIFS 언어 생성 방법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MPEG-4 컨텐츠를 표현하는 BIFS 기술언어를 생성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시각적으로 장면을 저작하는 장면 저작과 초 단위 시간 분할 환경과 클릭-앤-드래그 방식을 사용해 각 객체별 재생 시간을 설정하는 시간 저작과, 다단계 대화 방식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저작을 수행하는 애니메이션 저작 편집을 통하여 저작정보를 생성하는 직관적 편집부와, 상기 직관적 편집부에서 생성된 저작된 정보에 대하여 기설정된 BIFS 노드 정보 및 BIFS 장면 생성 규칙을 사용하여 BIFS 기술언어로 표현되는 MPEG-4 컨텐츠로 재구성하는 BIFS생성부와, 상기 직관적 편집부에 생성된 저작정보 및 BIFS생성부에서 생성된 BIFS생성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며, 상기 BIFS 생성부는, 상기 저작정보를 MPEG-4 컨텐츠로 재구성할 때 사용되는 각 BIFS 노드정보를 관리하고 생성하는 노드 정보 처리부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저작정보를 MPEG-4 컨텐츠 표현 양식인 BIFS 생성 규칙 정보를 제공하는 BIFS 생성 규칙 정보 제공부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저작정보를 해석해서 BIFS 생성 규칙 정보 처리부에서 제공하는 BIFS 생성 규칙에 따라 노드 정보 처리부에 의해 생성된 상기 BIFS 노드를 조합하여 텍스트 형태의 BIFS 코드를 생성하는 BIFS 생성 관리부를 포함하는 MPEG-4 컨텐츠를 위한 BIFS 언어 생성 시스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BIFS 생성 규칙 제공부의 BIFS 생성 규칙은, 저작된 장면을 BIFS의 장면 트리로 재구성하는 장면 트리 생성 규칙과, 상기 트리에 포함된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미디어 객체에 대해서는 객체 데이타에 대한 위치와 인코딩, 디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담아두는 객체 기술자 생성 규칙과, 사용자가 정의한 애니메이션 정보에 대해 상기 장면 트리 내의 노드와 필드 사이의 연결 관계를 정의하는 라우트 생성 규칙을 포함하는 MPEG-4 컨텐츠를 위한 BIFS 언어 생성 시스템
|
11 |
11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는 저작정보는, 상기 직관적 편집부에서 미디어 객체가 저작 화면에 표현될 때, 컨텐츠 저작에 사용되는 다양한 타입의 미디어 객체에 대해 미리 정의된 각 저작 객체에 대한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속성 정보를 저장한 저작 객체 정보와, 상기 미디어 객체에 대하여 객체 사이의 드로잉 우선 순위와 상기 객체들의 그룹 관계를 저장하는 그룹/계층 정보와, 상기 각 객체에 대하여 저작자에 의해 설정된 마우스와 시간 이벤트에 대해 발생할 장면 변화에 대한 애니메이션 정보를 포함하는 MPEG-4 컨텐츠를 위한 BIFS 언어 생성 시스템
|
12 |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는 BIFS 정보는, 저작된 정보를 BIFS 장면 트리로 재구성된 장면 트리 BIFS 정보와, 상기 트리에 포함된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미디어 객체에 대해서는 객체 데이타에 대한 위치와 인코딩, 디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담아두는 객체 기술자 BIFS정보와, 사용자가 정의한 애니메이션 정보에 대해 상기 장면 트리내의 노드와 필드 사이의 연결 관계를 정의하는 라우트 BIFS 정보를 포함하는 MPEG-4 컨텐츠를 위한 BIFS 언어 생성 시스템
|
13 |
13
삭제
|
14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