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본 발명은,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거리기반으로 분산된 게임 서버를 이용하여 부하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 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클라이언트의 인증 및 게임 서버에 접속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세션 서버;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에 의하여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선택된 플레이어(Player) 이외의 캐릭터들에 대한 데이터 관리 및 스크립트 처리 등을 수행하기 위한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 과금정보, 플레이어(Player)에 대한 상세정보 등과 같이 실시간 처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서버; 상기 세션 서버와 상기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에 의하여 관리되며 거리기반으로 분할된 하나의 리젼(Region)을 셀(Cell)단위로 나누어 관리하고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게임 서버; 및 상기 클라이언트에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실시간 다운로드 서버를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3차원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등에 이용됨.거리기반,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리젼(Region), 셀(Cell), 관심영역(AOI : Area of Inter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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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Q 50/10C0 (2008.03)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20079863 (2002.12.13)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4-0052131 (2004.06.1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2.12.13)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