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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789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본 발명은,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거리기반으로 분산된 게임 서버를 이용하여 부하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 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클라이언트의 인증 및 게임 서버에 접속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세션 서버;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에 의하여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선택된 플레이어(Player) 이외의 캐릭터들에 대한 데이터 관리 및 스크립트 처리 등을 수행하기 위한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 과금정보, 플레이어(Player)에 대한 상세정보 등과 같이 실시간 처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서버; 상기 세션 서버와 상기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에 의하여 관리되며 거리기반으로 분할된 하나의 리젼(Region)을 셀(Cell)단위로 나누어 관리하고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게임 서버; 및 상기 클라이언트에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실시간 다운로드 서버를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3차원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등에 이용됨.거리기반,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리젼(Region), 셀(Cell), 관심영역(AOI : Area of Interest)
Int. CL G06Q 50/10C0 (2008.03)
CPC
출원번호/일자 1020020079863 (2002.12.1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4-0052131 (2004.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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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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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광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박일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중구
3 정재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이은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김종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6 최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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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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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13 수리 (Accepted) 1-1-2002-0415312-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6.11 수리 (Accepted) 9-1-2004-0034386-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15096-48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439881-4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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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 인증 및 게임 서버에 접속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세션 서버;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에 의하여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선택된 플레이어(Player) 이외의 캐릭터들에 대한 데이터 관리 및 스크립트 처리 등을 수행하기 위한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

과금정보, 플레이어(Player)에 대한 상세정보 등과 같이 실시간 처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서버;

상기 세션 서버와 상기 NPC(Non-Player Character) 서버에 의하여 관리되며 거리기반으로 분할된 하나의 리젼(Region)을 셀(Cell)단위로 나누어 관리하고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게임 서버; 및

상기 클라이언트에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실시간 다운로드 서버

를 포함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은 리젼(Region)이 추가되면 게임 서버를 추가하여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103)와의 통신에 있어서, 전송 제어 프로토콜(TCP :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및 신뢰도있는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Reliable UDP: Reliable User Datagram Protocol)을 사용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셀(Cell) 단위의 관심영역(AOI : Area of Interest) 관리에 의하여 부하를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매 프레임마다 동기화 하지 않고 서로의 움직임을 어느 정도의 오차한계 내에서 예측하게 하는 데드 레커닝(Dead Reckoning)에 의하여 부하를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기반 분산형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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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040116186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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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411618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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