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메타데이터 기반의 적응적 디지털 아이템 및 컨텐츠 제공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8165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조건에 따라 메타데이터 기반의 적응적 디지털 아이템 및 컨텐츠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은, 해당 컨텐츠/디지털 아이템의 제공요청신호를 전송하고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상태에 대응하여 전송되는 컨텐츠 및 디지털 아이템을 수신하는 사용자 단말, 입력되는 원 컨텐츠를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이에 대응하는 디지털 아이템을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각각 생성하며 상기 제공요청신호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에 대응하는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 및 디지털 아이템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디지털 아이템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전송하는 디지털 아이템 제공 서버, 및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에서 변환된 해당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저장하고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에서 결정된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스트리밍 전송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트리밍서버를 포함한다. 디지털 아이템, 컨텐츠, 스트림, MPEG-21, 선택, 조건
Int. CL H04N 21/2347 (2008.03) H04N 21/236 (2006.01)
CPC H04N 21/234345(2013.01) H04N 21/234345(2013.01) H04N 21/234345(2013.01) H04N 21/234345(2013.01) H04N 21/2343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64077 (2006.07.0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7-0061206 (200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20128   |   2005.12.08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7.07)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민옥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학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7.07 수리 (Accepted) 1-1-2006-0489387-3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56472-0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7.10 수리 (Accepted) 1-1-2007-0502994-2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7.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502996-13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14503-2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해당 컨텐츠/디지털 아이템의 제공요청신호를 전송하고, 상기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상태에 대응하여 전송되는 상기 컨텐츠 및 디지털 아이템을 수신하는 사용자 단말; 입력되는 원 컨텐츠를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이에 대응하는 디지털 아이템을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각각 생성하며, 상기 제공요청신호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에 대응하는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 및 디지털 아이템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디지털 아이템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전송하는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 및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에서 변환된 해당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저장하고, 상기 제공요청신호에 따라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에서 결정된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스트리밍 전송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트리밍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는, 상기 원 컨텐츠를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이에 대응하는 디지털 아이템을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각각 생성하는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 상기 생성된 디지털 아이템을 레벨별로 저장하는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 상기 변환된 각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에 대한 전송 능력을 고려하여 해당하는 상기 스트리밍서버를 각각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스트리밍서버로 대응하는 컨텐츠 스트림을 전송하는 컨텐츠 배치부; 상기 사용자 단말과 통신 인터페이스를 수행하는 상호작용 관리부; 및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전송된 제공요청신호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에 대응하는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 및 디지털 아이템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레벨의 디지털 아이템을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로부터 검출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전송하는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는, 상기 컨텐츠 배치부에 접속하여 상기 결정된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저장하고 있는 스트리밍서버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스트리밍서버정보를 상기 상호작용 관리부를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상호작용 관리부로부터 전송된 상기 스트리밍서버정보를 수신하면 입력되는 명령에 따라 상기 스트리밍서버로 상기 컨텐츠의 제공요청신호를 전송하고, 상기 스트리밍서버는 상기 컨텐츠의 제공요청신호를 수신하여 이에 대응하여 저장된 컨텐츠 스트림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스트리밍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는, 상기 원 컨텐츠를 구성하는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검출하고, 상기 원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 가능한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들로 변환하여 각각 출력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트랜스코더; 상기 출력되는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메타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 상기 생성된 디지털 아이템을 설치하여 상기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에서 접근 가능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에 저장하는 디지털 아이템 설치부; 및 상기 출력되는 컨텐츠 스트림들을 설치하여 각각 스트리밍 전송 능력에 대응하여 설정된 해당 스트리밍서버에 전송하도록 상기 컨텐츠 배치부를 제어하는 컨텐츠 설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트랜스코더는, 상기 원 컨텐츠에 대해 코덱 형식, 화면 사이즈, 및 비트 레이트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들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는 상기 메타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는 상기 원 컨텐츠에 대한 코덱 종류, 비트 레이트, 화면 사이즈, 및 파일 크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9 9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는 MPEG-21 표준에서 정의한 디지털 아이템 요소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 파라미터를 이용한 상기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요소는 선택묶음(Choice), 조건(Condition), 및 선택항목(Selec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11 11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상태 정보를 사용 환경 기술자(Usage Environment Descriptor) 형태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시스템
12 12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가 입력되는 원 컨텐츠를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이에 대응하는 디지털 아이템을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각각 생성하는 단계; 스트리밍서버가 스트리밍 전송 능력에 따라 상기 변환된 해당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저장하는 단계;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가 사용자단말로부터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해당 컨텐츠/디지털 아이템의 제공요청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제공요청신호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에 대응하는 레벨의 디지털 아이템 및 컨텐츠 스트림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가 상기 결정된 디지털 아이템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전송하고, 상기 스트리밍서버가 상기 결정된 컨텐츠 스트림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스트리밍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 단계는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제공서버가, 상기 원 컨텐츠를 구성하는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원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 가능한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들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변환된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메타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디지털 아이템을 설치하여 해당 레벨별로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변환된 컨텐츠 스트림들을 설치하여 각각 스트리밍 전송 능력에 대응하여 설정된 상기 해당 스트리밍서버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 단계에서는, 상기 원 컨텐츠에 대해 코덱 형식, 화면 사이즈, 및 비트 레이트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들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5 15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는 상기 원 컨텐츠에 대한 코덱 종류, 비트 레이트, 화면 사이즈, 및 파일 크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6 16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 단계에서는 MPEG-21 표준에서 정의한 디지털 아이템 요소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 파라미터를 이용한 상기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7 17
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요소는 선택묶음(Choice), 조건(Condition), 및 선택항목(Selec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 방법
18 18
입력되는 원 컨텐츠를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이에 대응하는 디지털 아이템을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각각 생성하는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 상기 생성된 디지털 아이템을 레벨별로 저장하는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 상기 변환된 각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에 대한 전송 능력을 고려하여 스트리밍 전송 능력을 갖는 해당 스트리밍서버를 각각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스트리밍서버로 이에 대응하는 컨텐츠 스트림을 전송하는 컨텐츠 배치부; 상기 컨텐츠 및 디지털 아이템의 제공요청신호를 전송하는 사용자 단말과 통신 인터페이스를 수행하는 상호작용 관리부; 및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전송된 제공요청신호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의 네트워크 및 수용 가능한 동작 능력에 대응하는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 및 디지털 아이템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레벨의 디지털 아이템을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로부터 검출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전송하는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을 위한 디지털 아이템 생성장치
19 19
제 18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는, 상기 컨텐츠 배치부에 접속하여 상기 결정된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을 저장하고 있는 스트리밍서버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스트리밍서버정보를 상기 상호작용 관리부를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을 위한 디지털 아이템 생성장치
20 20
제 18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는, 상기 원 컨텐츠를 구성하는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검출하고, 상기 원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 가능한 복수 레벨의 컨텐츠 스트림들로 변환하여 각각 출력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트랜스코더; 상기 출력되는 컨텐츠 파라미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메타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디지털 아이템 생성부; 상기 생성된 디지털 아이템을 설치하여 상기 디지털 아이템 선택부에서 접근 가능한 상기 디지털 아이템 저장부에 저장하는 디지털 아이템 설치부; 및 상기 출력되는 컨텐츠 스트림들을 설치하여 각각 스트리밍 전송 능력에 대응하여 설정된 해당 스트리밍서버에 전송하도록 상기 컨텐츠 배치부를 제어하는 컨텐츠 설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아이템/컨텐츠 제공을 위한 디지털 아이템 생성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