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및 그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17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게이머의 신체 주요부분에 설치된 트래커 센서로부터 게이머의 각 주요관절의 위치 및 자세 데이터를 획득하고, 이렇게 획득된 데이터와 게이머의 신체에 적합한 모션 DB를 이용하여 게임 캐릭터의 동작을 생성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되는 다른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와 함께 게임 환경에서 제어하면서 게임을 진행하여 사용자가 단순히 키보드 작동에 의해 대전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실제 액션 동작과 같은 유사한 동작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게이머가 게임에 몰입하여 현실감을 느낄 수 있고, 또한 사용자는 HMD를 착용하여 액션동작 중 얼굴의 위치 및 방향이 다양하게 변해도 게임 화면이 사용자의 전면에 디스플레이 되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액션에 의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트래커, 대전 게임, HMD
Int. CL A63F 13/833 (2014.01) A63F 13/212 (2014.01)
CPC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5784 (2006.08.1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66847-0000 (2008.10.29)
공개번호/일자 10-2007-0061256 (200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19833   |   2005.12.0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8.1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춘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8.10 수리 (Accepted) 1-1-2006-0573425-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6.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7.12 수리 (Accepted) 9-1-2007-0043434-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65450-6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81147-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2.07 수리 (Accepted) 1-1-2007-0881148-6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88878-3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30590-9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09 수리 (Accepted) 1-1-2008-0330591-3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31688-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이머가 수행하는 기본 동작에 대한 데이터와 표준 모션 데이터베이스의 특정 동작에 대한 데이터를 비교하여 게이머의 신체에 맞는 게이머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게이머의 신체 주요부분에 설치된 트래커 센서로부터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를 획득하는 트래커 장치;상기 획득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에서 유사한 게이머의 동작을 인식하고, 상기 게이머의 동작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패턴 매칭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에 이용되는 데이터 입력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에 이용되는 데이터 입력장치
4 4
게이머가 수행하는 기본 동작에 대한 데이터와 표준 모션 데이터베이스의 특정 동작에 대한 데이터를 비교하여 게이머의 신체에 맞는 게이머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게이머의 신체 주요부분에 설치된 트래커 센서로부터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를 획득하는 트래커 장치;상기 획득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 값과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게임 캐릭터의 동작을 생성하고, 상기 게임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하여 온라인 상에서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7 7
제 4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모듈은 상기 획득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 값과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패턴 매칭 모듈과 상기 생성된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되는 다른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게임 환경에서 제어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 진행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매칭 모듈은 상기 획득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에서 유사한 게이머의 동작을 인식하고, 상기 게이머의 동작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모듈은 상기 게이머의 머리에 장착된 트래커 센서에 의한 머리의 위치 및 자세 정보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위치 및 자세정보를 바탕으로 게임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게임 영상이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게임 영상은 게이머가 착용하고 있는 헤드장착형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시스템
11 11
전처리 모듈에서 게이머가 수행하는 기본 동작에 대한 데이터와 표준 모션 데이터베이스의 특정 동작에 대한 데이터를 비교하여 게이머의 신체에 맞는 게이머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게이머 모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1단계;게이머의 신체 주요부분에 설치된 트래커 센서에서 전달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를 트래커 장치에서 획득하는 2단계;게임 모듈에서 상기 획득된 게이머의 각 주요부분의 위치 및 자세 정보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상기 게이머 모션 데이터에서 유사한 게이머의 동작을 인식하고, 상기 게이머의 동작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3단계;상기 게임 모듈에서 상기 생성된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되는 다른 게임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를 게임 환경에서 제어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4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을 진행하는 4단계는 상기 게이머의 머리에 장착된 트래커 센서에 의한 머리의 위치 및 자세 정보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위치 및 자세정보를 바탕으로 게임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게임 영상은 게이머가 착용하고 있는 헤드장착형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커를 활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대전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