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226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특수효과 구현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게임에서 특수효과를 구현할 때 보다 다양한 효과의 구현이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 구조와 그래픽 프로그래밍에서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 구현하기 위해, 화면 출력 요소와 내부 시스템을 분리하였고, 화면 출력 요소의 변환 행렬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렌더링 연산을 활용하도록 초기화부분에서 정해진 렌더링 요소와 별도로 매 프레임별 업데이트 부분에서 계산된 행렬 값으로 시스템 결과 값을 반영하였으며, 이에 파생하여 변환 행렬 값 사용으로 자연스럽게 일반적인 장면그래프에 삽입가능하다. 게임, 특수효과, 변환 행렬, 장면그래프
Int. CL G06T 17/00 (2006.01) G06F 3/00 (2006.01) G06T 17/10 (2006.01)
CPC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21591 (2006.12.0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89424-0000 (2007.12.20)
공개번호/일자 10-2007-0061367 (200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1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19710   |   2005.12.0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04)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범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04 수리 (Accepted) 1-1-2006-0898486-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7 수리 (Accepted) 9-1-2007-0056890-4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82598-7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화면에 나타나는 특수효과 구성요소들의 초기 데이터 값을 설정 및 관리하는 구성요소 관리모듈;매 프레임마다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들의 변환정보를 산출하는 특수효과 처리모듈;상기 특수효과 처리모듈에 의해 산출된 변환정보를 렌더링 파이프라인에서 이용하는 변환행렬에 적용하는 변환행렬 적용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 정보는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들의 크기, 회전 값, 이동한 위치, 텍스쳐인덱스, 속성값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특수효과 처리모듈은 물리법칙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들의 현재 위치 값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특수효과 처리모듈은 카메라의 이동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변환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특수효과 처리모듈은 특수효과를 위해 설정되는 특정 방정식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움직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는 메쉬, 파티클 또는 빌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행렬은 상기 구성요소 관리모듈에 의해 초기 설정되는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값과 상기 특수효과 처리모듈의 변환정보를 이용하여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시스템
8 8
사용자 조작에 대응하여 메쉬(Mesh), 빌보드(Billboard), 파티클(Particle)을 포함하는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초기값이 설정되는 1 단계; 매 프레임마다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위치, 크기, 회전 값을 포함하는 변환 정보를 산출하는 2 단계;상기 산출된 변화정보를 이용하여 렌드링 파이프라인에 이용하는 변환행렬에 적용하는 3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특수효과 구현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화정보의 산출은 물리법칙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들의 현재 위치 값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정보의 산출은 카메라의 이동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변환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방법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정보의 산출은 특수효과를 위해 미리 설정되는 특정 방정식에 따라 상기 특수효과 구성요소의 움직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특수효과 구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