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지털 방송 시스템에서 광고의 필터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28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지털 방송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광고의 필터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디지털 방송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광고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필터링 방법에 관한 것이다. 하위 구역이 상위 구역에 속하도록 계층적으로 분할된 구역마다 독립적으로 부여되는 지역 코드를 적어도 하나 포함하는 지역 정보를 광고 데이터에 부가하고, 부가된 지역 정보에 따라 광고 데이터를 그 지역에 속한 단말기로 제공함으로써, 해당 지역에 속한 단말기들에만 필요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지역 범위 설정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꼭 필요한 사용자에게만 광고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광고, 필터링, IPTV, 디지털 방송
Int. CL H04N 7/08 (2006.01) H04N 7/12 (2006.01)
CPC H04N 21/454(2013.01) H04N 21/454(2013.01) H04N 21/454(2013.01) H04N 21/4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8237 (2007.09.2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32757 (2009.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현 대한민국 광주 광산구
2 김봉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송호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심재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박일균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6 문병권 대한민국 광주 남구
7 이병탁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헌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길 *, ***호 (양재동, 양재빌딩)(특허법인 신지(분사무소))
2 정영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BYC빌딩 **층 ****호 신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3 유경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특허법인 신지)
4 천성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길 **-**, *층(양재동, 서흥빌딩)(청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28 수리 (Accepted) 1-1-2007-0702137-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5 수리 (Accepted) 9-1-2008-0045218-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12725-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08419-9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03 수리 (Accepted) 1-1-2009-0408420-3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35211-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지털 방송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광고의 필터링 방법에 있어서, 하위 구역이 상위 구역에 속하도록 계층적으로 분할된 구역마다 독립적으로 부여되는 지역 코드를 적어도 하나 포함하는 지역 정보를 광고 데이터에 부가하는 단계; 및상기 부가된 지역 정보에 따라 광고 데이터를 그 지역에 속한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서버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역 코드는 광고 대상자 특성에 따라 더 부여되고, 상기 광고 데이터를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는 기 저장된 단말기의 사용자 정보에 기초하여 광고 대상자를 선별하여 해당 단말기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서버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단말기로부터 광고 데이터 요청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광고 데이터를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광고 데이터 요청 정보와 광고 데이터의 지역 정보에 기초하여 광고 데이터를 선별하여 해당 단말기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서버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데이터 요청 정보는 단말기 고유 아이디, MAC(Media Access Contol)정보, IP(Internet Protocol) 어드레스 및 단말기 지역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서버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데이터를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 이전에,단말기로부터 주소 정보를 포함하는 지역 정보 요청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한 지역 정보 요청 데이터의 주소 정보에 대응되게 지역코드를 포함하는 지역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서버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6 6
디지털 방송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광고의 필터링 방법에 있어서, 멀티캐스트 방식으로 지역 정보가 포함된 광고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되는 광고 데이터들 중 기 저장된 지역 정보에 대응되는 광고 데이터들을 선별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저장된 광고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지역정보는 하위 구역이 상위 구역에 속하도록 계층적으로 분할된 구역마다 독립적으로 부여되는 적어도 하나의 지역코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기에서 구현되는 광고 필터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