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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콘텐츠상 내러티브 자동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309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콘텐츠의 제작자가 원하는 내러티브를 쉽게 생성할 수 있고, 게임 콘텐츠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내러티브를 스스로 창작하여 게임 콘텐츠 통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콘텐츠 상 내러티브의 자동 생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은 게임 콘텐츠의 사용자가 체험하고자 하는 내러티브의 퀘스트를 쉽게 편집하거나 생성할 수 있도록 하고 그 퀘스트에 부합하는 내러티브를 생성하는 방법과, 게임 콘텐츠 사용자의 상태 및 게임 수행 패턴을 학습하여 게임 상 캐릭터들의 속성 및 내러티브에 반영하기 위한 사용자 캐릭터 학습 방법 및 사용자 캐릭터와 비사용자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 방법과, 게임 콘텐츠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손쉽게 전체 내러티브를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구동하는 방법 및 내러티브 일관성 유지를 위한 사용자 퀘스트 조정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게임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자신의 의도를 콘텐츠에 반영할 수 있어 게임의 내러티브가 비결정적이고 예측 가능하지 않으므로, 게임 수행시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게임, 내러티브, 퀘스트, 학습
Int. CL G06Q 50/10C0 (2006.01)
CPC 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06788 (2007.10.2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41203 (2009.04.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0.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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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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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양광호 대한민국 충남 계룡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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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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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0.23 수리 (Accepted) 1-1-2007-0758536-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0 수리 (Accepted) 9-1-2008-0062108-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75172-53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06.29 수리 (Accepted) 1-1-2009-0393330-8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07.27 수리 (Accepted) 1-1-2009-0456743-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08.26 수리 (Accepted) 1-1-2009-0524081-4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9.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595094-8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9.28 수리 (Accepted) 1-1-2009-0595096-74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9047-3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내러티브 생성을 위해 입력되는 게임 특성 정보들에 따라 새로운 게임 전체의 내러티브 흐름을 구성하는 단계와, (b)상기 구성된 내러티브에 대해 게임의 전개상 논리의 일관성이 유지되는지 여부를 검증하는 단계와, (c)상기 게임의 전개상 논리의 일관성이 검증되는 경우 상기 내러티브에 따른 게임의 전개시 수행되는 소단위 미션으로 퀘스트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퀘스트는,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게임 사용자로부터의 편집 또는 제작 요청 시 상기 게임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퀘스트 편집 또는 제작 속성 정보에 대응되게 편집 또는 새로이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퀘스트의 편집 또는 제작시,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게임 사용자별 학습된 게임 수행 패턴 정보가 반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방법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 또는 새로이 제작된 퀘스트는, 상기 게임의 내러티브 전개상 논리의 일관성에 부합되는지를 검증하여 상기 내러티브에 반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방법
5 5
새로운 내러티브의 생성을 위해 입력되는 게임 속성 정보들에 따라 게임 전체의 내러티브 흐름을 구성하는 내러티브 편집기와, 상기 내러티브 편집기를 통해 작성된 내러티브에 대해 상기 게임의 전개상 논리의 일관성이 유지되는지를 검증하는 내러티브 컨스트럭터와, 상기 내러티브에 따른 게임의 전개시 수행되는 소단위 미션으로 퀘스트를 생성하는 퀘스트 생성부 를 포함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 상기 게임에 사용될 소재 또는 이벤트 정보를 구비하여 상기 새로운 내러티브 생성 시 상기 내러티브 편집기에 의해 참조되는 내러티브 소재DB와, 상기 내러티브 소재 DB에 저장된 이벤트, 소재들간 정립된 관계 및 개념 정보를 저장하여 상기 새로운 내러티브 생성 시 상기 내러티브 편집기에 의해 참조되는 내러티브 온톨로지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 시스템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퀘스트 생성부는, 게임 사용자로부터 퀘스트 편집 또는 제작 명령 수신 시 퀘스트 편집 메뉴화면에서 퀘스트 편집 또는 제작을 위한 퀘스트 특성 정보를 입력받는 퀘스트 편집기와, 상기 퀘스트 편집기로부터 입력되는 퀘스트 편집 또는 제작 요청에 따라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속성 정보에 대응되게 퀘스트의 편집 또는 새로운 퀘스트 제작을 수행하는 퀘스트 생성기와, 상기 퀘스트 편집기로부터 입력되는 퀘스트 편집 또는 제작 요청을 상기 퀘스트 생성기로 전송하며, 상기 퀘스트 생성기로부터 편집 또는 새로이 제작된 퀘스트를 관리하며 이를 상기 내러티브 컨스트럭터로 제공하는 퀘스트 관리기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퀘스트 생성부는, 상기 게임을 사용하는 사용자별 게임 수행 패턴을 학습하여 상기 학습된 게임 수행 패턴을 상기 게임 관리기로 전송하여 사용자별 게임 수행 패턴 정보가 상기 퀘스트의 편집 또는 제작에 반영되도록 하는 학습 엔진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러티브 자동 생성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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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신성장동력핵심기술개발사업 멀티코아 CPU 및 MPU기반 크롯플랫폼 게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