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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와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309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와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애니메이션 및 영화에서 사용되는 물 시뮬레이션 결과에 세밀한 정보를 추가하여 사실성을 증대하기 위해 법칙 기반으로 생성되고 그 생성 시간과 반감기가 추가된 포말 정보를 수면 매핑 처리한 후 수명 매핑 처리된 정보를 쉐이딩 처리와 더불어 렌더링하여 물 표면에 포말이 표현된 사실적인 렌더링 영상을 생성한다. 본 발명은 물의 흐름이 혼잡한 지점에 포말 정보를 생성, 표현함으로써 3차원 물의 세밀도와 복잡도를 증대하여 사실적인 렌더링을 가능하게 하며, 속도 등의 시뮬레이션 정보를 활용하여 포말 입자를 생성하면서 그 시간과 반감기를 추가하여 연속적인 포말 이동과 소멸이 가능한 포말 효과를 표현함으로써 물 시뮬레이션과 더불어 사실적인 영상의 연출이 가능하도록 한다. 물 표면, 포말, 수면 매핑, 수면 메쉬, 렌더링
Int. CL G06T 13/60 (2011.01)
CPC G06T 13/60(2013.01) G06T 13/60(2013.01) G06T 13/60(2013.01) G06T 13/60(2013.01) G06T 13/60(2013.01) G06T 13/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1861 (2007.08.1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8989-0000 (2009.05.15)
공개번호/일자 10-2008-0050271 (2008.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5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60121085   |   2006.12.02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1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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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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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표순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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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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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14 수리 (Accepted) 1-1-2007-0588679-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6.13 수리 (Accepted) 9-1-2008-0037620-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15283-1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1-1-2009-0153465-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153464-2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2045-9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물 시뮬레이션 영상의 각 프레임 별 시뮬레이션 결과를 입자(particle) 또는 격자의 형태로 입력받아 각 입자 또는 격자의 각 포인트에 포함된 정보 중 사용자가 사용코자 하는 법칙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정보를 주변 입자 또는 주변 격자의 각 포인트에 대응하는 정보와 비교하여 그 차이가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 수준 보다 큰 경우 해당 포인트의 혼잡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여 해당 포인트에 획득한 혼잡도에 따라 해당 포인트에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를 3차원 좌표 형태로 생성하는 법칙 기반 포말 생성 모듈과; 생성된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를 가시화에 사용되고 상기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주어지는 수면 메쉬에 매핑하여 상기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들을 가장 가까운 지점에 있는 수면 메쉬의 버텍스로 연결하고 해당 수면 메쉬의 버텍스에 연결된 3차원 포말 입자의 개수를 그 지점에서의 칼라값으로 변환하여 렌더링에 필요한 수면 메쉬 정보로 보관하는 포말 정보 수면 매핑 모듈; 상기 수면 메쉬의 특정 버텍스의 칼라값이 요구되면 상기 포말 정보 수면 매핑 모듈로부터 해당 버텍스의 포말 입자 정보가 기록된 칼라값을 읽어 확인하고, 그 값을 특정 포말 텍스쳐나 특정 칼라값과 곱하여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는 포말 쉐이딩 모듈; 및 물 시뮬레이션 영상에 대한 물 표면의 포말 표현을 위한 렌더링을 위해 상기 포말 정보 수면 매핑 모듈에 보관된 상기 수면 메쉬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포말 쉐이딩 모듈로 상기 수면 메쉬의 특정 버텍스의 칼라값을 요구하여 얻은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적용하여 물 표면에 포말이 표현된 렌더링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러; 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법칙 기반 포말 생성 모듈이 물 시뮬레이션 영상의 각 프레임 별 시뮬레이션 결과로 입력받는 각 입자 또는 격자의 각 포인트에는 속도, 밀도, 충돌 정보 또는 시뮬레이션 방법에 따라 추가 계산이 가능한 터뷸런스(turbulence) 정보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법칙 기반 포말 생성 모듈은 상기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가 생성된 시간을 기록하고, 기 생성된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에 대해 매 프레임별로 해당 지점에서의 속도를 이용해 위치를 업데이트 하여 물 표면에 생성된 일련의 포말이 특정한 반감기를 가지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물 표면을 부유하면서 소멸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포말 쉐이딩 모듈이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말 텍스쳐는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포말 쉐이딩 모듈이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칼라값은 사용자가 지정한 칼라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장치
7 7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물 시뮬레이션 영상의 각 프레임 별 시뮬레이션 결과를 입자(particle) 또는 격자의 형태로 입력받은 각 입자 또는 격자의 각 포인트에 포함된 정보 중 사용자가 사용코자 하는 법칙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정보를 주변 입자 또는 주변 격자의 각 포인트에 대응하는 정보와 비교하여 그 차이가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 수준 보다 큰 경우 해당 포인트의 혼잡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여 해당 포인트에 획득한 혼잡도에 따라 해당 포인트에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를 3차원 좌표 형태로 생성하는 법칙 기반 포말 생성 과정과; 생성된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를 가시화에 사용되고 상기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주어지는 수면 메쉬에 매핑하여 상기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들을 가장 가까운 지점에 있는 수면 메쉬의 버텍스로 연결하고 해당 수면 메쉬의 버텍스에 연결된 3차원 포말 입자의 개수를 그 지점에서의 칼라값으로 변환하여 렌더링에 필요한 수면 메쉬 정보로 보관하는 포말 정보 수면 매핑 과정; 상기 수면 메쉬의 특정 버텍스의 칼라값이 요구되면 상기 포말 정보 수면 매핑 모듈로부터 해당 버텍스의 포말 입자 정보가 기록된 칼라값을 읽어 확인하고, 그 값을 특정 포말 텍스쳐나 특정 칼라값과 곱하여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는 포말 쉐이딩 과정; 및 물 시뮬레이션 영상에 대한 물 표면의 포말 표현을 위한 렌더링을 위해 상기 포말 정보 수면 매핑 모듈에 보관된 상기 수면 메쉬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포말 쉐이딩 모듈로 상기 수면 메쉬의 특정 버텍스의 칼라값을 요구하여 얻은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적용하여 물 표면에 포말이 표현된 렌더링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과정; 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방법
8 8
삭제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법칙 기반 포말 생성 과정에서는 물 시뮬레이션 영상의 각 프레임 별 시뮬레이션 결과로 입력받는 각 입자 또는 격자의 각 포인트에 포함되는 속도, 밀도, 충돌 정보 또는 시뮬레이션 방법에 따라 추가 계산이 가능한 터뷸런스(turbulence) 정보를 이용하여 혼잡도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법칙 기반 포말 생성 과정에서는 상기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가 생성된 시간을 기록하고, 기 생성된 물 표면의 3차원 포말 입자 정보에 대해 매 프레임별로 해당 지점에서의 속도를 이용해 위치를 업데이트 하여 물 표면에 생성된 일련의 포말이 특정한 반감기를 가지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물 표면을 부유하면서 소멸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포말 쉐이딩 과정에서는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말 텍스쳐를 외부의 3차원 유체 시뮬레이터로부터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포말 쉐이딩 과정에서는 상기 최종 버텍스의 색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칼라값으로 사용자가 지정한 칼라값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 표면의 포말 생성 및 표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