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12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애니메이션 및 영화의 시각적 특수효과 생성을 위해 사용되는 물 애니메이션 중, 물에 의한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에 관한 것으로, 외부 환경의 물을 대표하는 입자 또는 메쉬로부터 물체 표면에 새로운 물을 추가하기 위한 물 자국 추가 모듈,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를 고려한 물 젖음 표현 모듈, 물체의 젖음 용량을 벗어난 물 입자들의 흐름 처리를 위한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모듈,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젖은 부분을 마르게 하는 물 마름 표현 모듈로 구성되어 물과 상호작용하는 물체 표면에서 물의 접촉에 따른 물체의 표면 속성 변화를 표현하고, 젖은 용량과 마름 시간을 이용해 물체의 물 친화도를 표현함으로써물 시뮬레이션에 있어서 세밀한 표현을 가능케 하여 시각적 특수효과의 중요한 요소인 다양한 물 장면을 사실적으로 연출 가능한 효과가 있다.유체,
Int. CL G06T 13/60 (2011.01) G06T 15/00 (201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50118381 (2005.12.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05417-0000 (2007.04.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표순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만재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06 수리 (Accepted) 1-1-2005-0712824-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4 수리 (Accepted) 9-1-2006-0073333-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72152-16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36606-8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15 수리 (Accepted) 1-1-2007-0036607-2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68330-3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에 대한 위치를 탐색하여 상기 물체 표면에 물 자국을 추가하는 물 자국 추가 모듈;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를 이용하여 상기 물방울의 위치로 물 입자를 이동시키는 물 젖음 표현 모듈;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에 따른 젖음 용량을 벗어난 잉여 물 입자들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계산하는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모듈; 및프레임별 시간을 비교하여 일정 시간이 지난 오래된 물 입자를 제거하여 상기 물체 표면의 마름을 표현하는 물 마름 표현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은,이차원 격자 형태로 표현되며 상기 이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cell)은 물체 표면의 속성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물 입자의 개수가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는,이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의 젖음 용량과 젖은 셀의 마름 시간을 이용하여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젖음 용량은,상기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이 가질 수 있는 제한된 물 입자의 개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 자국 추가 모듈은,외부의 별도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된 시뮬레이션 결과인 입자 또는 메쉬의 버텍스(vertex)를 하나의 물방울로 간주하고, 물체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물방울에 대한 위치 정보를 탐색하여 추가함으로써 물 자국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 젖음 표현 모듈은,상기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모듈의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결과로부터 계산된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이용해 잉여 물 입자를 이동시킴으로써 물체 표면의 젖은 부위를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7 7
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에 대한 위치를 탐색하여 상기 물체 표면에 물 자국을 추가하는 물 자국 추가 단계;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를 이용하여 상기 추가된 물 자국에 대해 물 입자를 추가한 후, 2차원 격자로 표현된 상기 물체 표면을 젖은 영역과 마른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2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별로 잉여 물 입자 정보를 관리하는 잉여 물 입자 관리 단계;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에 따른 젖음 용량을 벗어난 잉여 물 입자들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계산하는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단계;상기 계산된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를 이동시킴으로써 상기 물체 표면의 물 입자 분포를 완성하는 물 젖음 표현 단계; 및각 셀별로 젓은 시점을 프레임별 비교하여 일정 시간이 지난 오래된 물 입자를 제거하여 상기 물체 표면의 마름을 표현하는 물 마름 표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 자국 추가 단계에서,외부의 별도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된 시뮬레이션 결과인 입자 또는 메쉬의 버텍스(vertex)를 하나의 물방울로 간주하고, 물체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물방울에 대한 위치 정보를 탐색하여 물 자국을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 젖음 표현 단계에서,상기 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의 위치로 잉여 물 입자들을 이동시킴으로써 물체 표면의 젖은 부위를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은,이차원 격자 형태로 표현되며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은 물체의 표면 속성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물 입자의 개수가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70129918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7129918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