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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에 대한 위치를 탐색하여 상기 물체 표면에 물 자국을 추가하는 물 자국 추가 모듈;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를 이용하여 상기 물방울의 위치로 물 입자를 이동시키는 물 젖음 표현 모듈;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에 따른 젖음 용량을 벗어난 잉여 물 입자들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계산하는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모듈; 및프레임별 시간을 비교하여 일정 시간이 지난 오래된 물 입자를 제거하여 상기 물체 표면의 마름을 표현하는 물 마름 표현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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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은,이차원 격자 형태로 표현되며 상기 이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cell)은 물체 표면의 속성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물 입자의 개수가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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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는,이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의 젖음 용량과 젖은 셀의 마름 시간을 이용하여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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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젖음 용량은,상기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이 가질 수 있는 제한된 물 입자의 개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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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 자국 추가 모듈은,외부의 별도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된 시뮬레이션 결과인 입자 또는 메쉬의 버텍스(vertex)를 하나의 물방울로 간주하고, 물체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물방울에 대한 위치 정보를 탐색하여 추가함으로써 물 자국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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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 젖음 표현 모듈은,상기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모듈의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결과로부터 계산된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이용해 잉여 물 입자를 이동시킴으로써 물체 표면의 젖은 부위를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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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에 대한 위치를 탐색하여 상기 물체 표면에 물 자국을 추가하는 물 자국 추가 단계;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를 이용하여 상기 추가된 물 자국에 대해 물 입자를 추가한 후, 2차원 격자로 표현된 상기 물체 표면을 젖은 영역과 마른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2차원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별로 잉여 물 입자 정보를 관리하는 잉여 물 입자 관리 단계;상기 물체 표면의 물 친화도에 따른 젖음 용량을 벗어난 잉여 물 입자들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계산하는 이차원 유체 시뮬레이션 단계;상기 계산된 잉여 물 입자의 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잉여 물 입자를 이동시킴으로써 상기 물체 표면의 물 입자 분포를 완성하는 물 젖음 표현 단계; 및각 셀별로 젓은 시점을 프레임별 비교하여 일정 시간이 지난 오래된 물 입자를 제거하여 상기 물체 표면의 마름을 표현하는 물 마름 표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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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 자국 추가 단계에서,외부의 별도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된 시뮬레이션 결과인 입자 또는 메쉬의 버텍스(vertex)를 하나의 물방울로 간주하고, 물체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물방울에 대한 위치 정보를 탐색하여 물 자국을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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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 젖음 표현 단계에서,상기 물체 표면과 접촉하는 물방울의 위치로 잉여 물 입자들을 이동시킴으로써 물체 표면의 젖은 부위를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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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물체 표면은,이차원 격자 형태로 표현되며 격자를 구성하는 각 셀은 물체의 표면 속성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물 입자의 개수가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 표면의 젖음과 마름 표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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