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37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수채 물감과 물, 종이의 상호작용을 모사하는 기법 및 그에 기반한 가상 디지털 캔버스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은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붓의 연속적인 위치로부터 이산적인 표본점들을 얻고, 이 점들로부터 2차원 스플라인 곡선을 계산하여 표본점 사이의 중간 지점들을 재생성 한다. 이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부터 미리 지정된 붓의 크기, 물감의 양, 물의 양에 따라 표본점 및 중간 지점의 위치에 흡수될 물감과 물의 양을 결정하고, 물감과 물의 이동을 계산하기 위하여 격자 볼츠만 방정식에 기반한 이산적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기반 2차원 수채 영상에서 수채 물감의 움직임을 보다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수채, 렌더링, 캔버스, 붓, 유체, 시뮬레이션
Int. CL G06T 13/60 (2011.01) G06T 11/80 (201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129388 (2007.12.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5978-0000 (2009.04.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05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2)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승협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지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김희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보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최윤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2 수리 (Accepted) 1-1-2007-0894744-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5 수리 (Accepted) 9-1-2008-0045525-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93428-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1.22 수리 (Accepted) 1-1-2009-0043966-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043963-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69887-9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수채 영상이 그려질 디지털 캔버스 화면상 배경 텍스쳐를 입력받는 단계와, (b)유체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매개변수의 값을 입력받는 단계와, (c)상기 디지털 캔버스 화면상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에 따른 붓 스트로크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 (d)상기 붓 스트로크의 상기 캔버스 화면상 좌표 정보를 시뮬레이션 격자의 크기에 맞게 좌표변환을 수행하는 단계와, (e)상기 배경 텍스쳐, 시뮬레이션 매개변수, 붓 스트로크를 이용하여 유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물감과 물의 이동을 계산하는 단계와, (f)상기 계산된 물감과 물의 이동값을 이용하여 상기 캔버스 화면상 붓 스트로크에 따른 수채 영상을 재현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에서, 상기 디지털 캔버스 화면상 붓 스트로크 생성을 위해 초당 100∼200회 범위에서 상기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 표본화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에서, 상기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에 따른 붓 스트로크 생성 시 2차원 스플라인 곡선 재구성을 통해 상기 붓 스트로크 처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을 위한 매개변수는, 물감과 물의 양, 붓의 크기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계산되는 상기 붓 스트로크에 따른 물감과 물의 이동은 매 프레임 새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은, 격자 볼츠만 방정식을 이용한 이산화 방식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시, 매 시뮬레이션 과정의 종류 후, 그 결과값을 RTT 기법과 이중버퍼를 이용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방법
8 8
수채 영상이 그려지는 디지털 캔버스 화면상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에 따른 위치정보를 표본화하고, 상기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에 따른 붓 스트로크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와, 상기 붓 스트로크 정보와, 상기 캔버스 화면의 배경 텍스쳐와 유체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매개변수를 이용한 유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상기 캔버스 화면상 붓 스트로크에 따른 수채 영상을 재현시키는 그래픽 처리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부는,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을 위해 입력되는 매개변수인 물감과 물의 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물감과 물의 이동량 계산에 따른 상기 캔버스 화면상 수채 영상을 매 프레임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부는, 상기 매개변수로 붓의 크기값을 입력받아, 상기 붓의 크기에 따른 물감과 물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부는, 격자 볼츠만 방정식을 이용한 이산화 방식으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12 12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부는,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시, 매 시뮬레이션 과정의 종료 후 그 결과값을 RTT 기법과 이중버퍼를 이용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13 13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부는, 상기 붓 스트로크 처리를 위해 초당 100∼120회 범위의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 표본화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14 14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에 따른 붓 스트로크 처리 시 2차원 스플라인 곡선 재구성을 통해 상기 붓 스트로크 처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수채 영상 재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9015736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9157366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비사실적 애니메이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