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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반 검증을 통한 SLA 자발 보상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52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위반 검증을 통한 SLA 자발 보상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시스템적으로 위반 검증 절차를 거쳐 자발 보상을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본 발명은 품질을 감시하는 중 위반이 발생하면 1차적으로 지연 사유를 통한 귀책 사유를 판단하고 보상이 필요한 경우 예상 보상 금액을 산출하며 실제로 위반이 발생하였는지 위반 사유가 무엇인지 예상 보상 금액이 적절하게 산출되었는지 재차 확인하여 자발 보상이 시행되도록 한다. 본 발명은 통신 서비스에서 자발 보상을 수행하여 가입자들이 요구하는 품질 수준이 높아지고 타 사업자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SLA, 위반 검증, VoC, 과금, 품질 감시
Int. CL H04L 12/24 (2006.01) H04W 24/02 (2009.01)
CPC H04L 41/5006(2013.01) H04L 41/5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2794 (2009.05.1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1235364-0000 (2013.02.14)
공개번호/일자 10-2010-0066311 (2010.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80124206   |   2008.12.0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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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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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부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송호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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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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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15 수리 (Accepted) 1-1-2009-0293659-7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3.08 수리 (Accepted) 1-1-2011-0168247-2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7.23 수리 (Accepted) 9-1-2012-0059189-30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9684-4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80102-49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80103-95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9684-7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비스 수준 협약서(Service Level Agreement, SLA) 시스템의 SLA 보상 방법으로서,(a) SLA에 대한 품질 감시 중 위반 사유가 발생하면 지연 사유 테이블을 검색하여 상기 위반 사유에 대한 지연이 가입자 귀책 사유 또는 사업자 귀책 사유인지 판단하는 단계;(b) 상기 지연을 상기 사업자 귀책 사유로 판단하는 경우 가입자 요금 정보를 과금 관리 시스템으로 요청하여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가입자 요금 정보를 기준으로 위반 수준에 따른 예상 보상 금액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과 위반 검증을 의뢰하기 위한 고객 민원 발행 정보를 생성하여 위반 검증 절차를 수행하는 위반 검증 시스템―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은 상기 고객 민원 발생 정보를 위반 내역 테이블에서 검색하여 위반 내역을 검색함―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d) 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위반 검증의 결과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위반 검증 결과를 분석하여 보상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며 보상이 필요하다고 결정된 경우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을 상기 과금 관리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과금에 반영하도록 자발 보상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LA 자발 보상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a)단계에서,구성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개통 품질 데이터를, 고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고장 품질 데이터를, 트래픽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통신 품질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기 서비스 수준 협약서의 품질 감시를 수행하고 데이터 수집시 지연 사유 코드를 함께 수신하여 상기 가입자 귀책 사유 또는 상기 사업자 귀책 사유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LA 자발 보상 방법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위반 검증 결과에 보상 유무,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 및 상기 위반 내역이 포함되어 전송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SLA 자발 보상 방법
4 4
위반 검증을 의뢰하기 위한 고객 민원 발행 정보를 수신하면 상기 고객 민원 정보를 위반 내역 테이블에서 검색하여 위반 내역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한 위반 내역을 기초로 보상의 필요 여부를 결정하며, 상기 고객 민원 발행 정보에 대한 응답으로 위반 검증 결과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위반 검증 시스템; 및서비스 수준 협약서(Service Level Agreement)의 품질 감시 중 위반 사유가 발생하면 지연 사유 테이블을 검색하여 상기 위반 사유에 따른 지연이 사업자측인지 가입자측인지 판단하고 상기 사업자측인 경우, 가입자 요금 정보를 기준으로 위반 수준에 따른 예상 보상 금액을 산출하고, 상기 고객 민원 발행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으로 전송하며, 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으로부터 수신한 상기 위반 검증 결과를 분석하여, 보상이 필요한 경우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을 과금 관리 시스템으로 전송함으로써 자발 보상 기능을 수행하는 서비스 수준 협약서 시스템을 포함하는 SLA 자발 보상 시스템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 협약서 시스템은 구성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개통 품질 데이터를, 고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고장 품질 데이터를, 트래픽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통신 품질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기 서비스 수준 협약서의 품질 감시를 수행하고 데이터 수집시 상기 위반 사유를 함께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SLA 자발 보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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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위반 검증 시스템은 상기 서비스 수준 협약서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을 수신하여 검토하고 필요시 상기 산출한 예상 보상 금액을 조정한 최종 보상 금액을 산출하여 상기 서비스 수준 협약서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SLA 자발 보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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