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54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엑츄에이터의 RPM을 조절하여 등판시 미끄러짐을 방지함으로써 보다 빠른 응답으로 운전자의 운전에 도움을 주면서 심한 등판 상황시 브레이크를 잡아도 뒤로 밀리는 현상을 극복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한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자동차의 경사를 측정하는 경사 감지부와, 자동차의 주행시 브레이크에 운전자의 발이 떼어지는 순간의 속도를 감지하는 속도 감지부와, 경사 감지부에서 감지한 자동차의 경사 정보와 속도 감지부에서 감지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의 속도 정보를 공급받아 그에 따른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제어기와, 제어기에서 발생되는 제어신호에 의해 엑츄에이터의 RPM를 조절하는 엑츄에이터 조절 장치를 구비한다.자동차, 엑츄에이터, 경사, 속도, RPM
Int. CL B60W 10/06 (2006.01) B60W 40/06 (2006.01) B60W 30/188 (2006.01)
CPC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9676 (2009.09.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32271 (2011.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22 수리 (Accepted) 1-1-2009-0582194-4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경사를 측정하는 경사 감지부;상기 자동차의 주행시 브레이크에 운전자의 발이 떼어지는 순간의 속도를 감지하는 속도 감지부;상기 경사 감지부에서 감지한 자동차의 경사 정보와 상기 속도 감지부에서 감지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의 속도 정보를 공급받아 그에 따른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제어기; 및상기 제어기에서 발생되는 제어신호에 의해 엑츄에이터의 RPM를 조절하는 엑츄에이터 조절 장치를 구비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엑츄에이터 조절 장치는,연료 및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자동차의 엑츄에이터 부분에 모터의 기구물을 이용하여 RPM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자동차의 등판각에 맞는 엑츄에이터 조절 장치의 제어값들에 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경사 감지부는, 연료탱크 내부에 설치되어 자동차의 경사에 따라 상하 이동되어 자동차의 경사를 감지하는 복수의 플로우트 및 상기 각각의 플로우트의 상하이동에 따라 전압차를 가변하여 출력하는 전압가변장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경사 감지부는, 연료 레벨을 감지하는 연료 레벨 센서를 구비하며,상기 연료 레벨 센서는 현재의 연료 데이터와 연료 레벨의 변화량을 계산하여 상기 값들로부터 경사 정도를 추출하고, 해당 데이터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변화량은, 주입량에서 연료 소모량을 뺀 연료의 잔량이며, 상기 잔량과 상기 감지된 연료 데이터 값이 서로 동일하면 평면으로 인식하고, 상기 잔량이 상기 감지된 연료 데이터 값보다 적으면 오르막의 경사 도로로 판단하고, 상기 잔량이 상기 감지된 연료 데이터 값보다 많으면 내리막의 경사 도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장치
7 7
자동차의 경사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자동차의 주행시 브레이크에 운전자의 발이 떼어지는 순간의 속도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자동차의 경사 정보와 상기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의 속도 정보를 공급받아 그에 따른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신호에 의해 엑츄에이터의 RPM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의 경사를 측정하는 단계는,연료 레벨을 감지하여 감지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연료 레벨의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데이터를 상기 변화량과 비교하여, 비교 결과 경사로이면, 경사 정도를 계산하여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는 단계; 및경사로가 아니면, 연로 레벨 데이터를 재측정하여 상기 연료 레벨을 감지하여 감지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부터의 과정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미끄러짐 방지 제어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