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68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는 차량의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도로에 설치된 노변 기지국들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이용하여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를 산출하는 유효 기지국 관리부,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전달된 신호 세기의 차를 누적하여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신호 누적 관리부 및 갱신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이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설정된 핸드오버 시점값에 만족될 때 차량의 핸드오버가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를 포함한다.
Int. CL H04W 36/32 (2009.01)
CPC H04W 36/32(2013.01) H04W 36/32(2013.01) H04W 36/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7712 (2011.09.2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33797 (2013.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민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조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오현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조한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7 수리 (Accepted) 1-1-2011-0754356-3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도로에 설치된 노변 기지국들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이용하여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를 산출하는 유효 기지국 관리부;상기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전달된 신호 세기의 차를 누적하여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신호 누적 관리부; 및상기 갱신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이 상기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설정된 핸드오버 시점값에 만족될 때 상기 차량의 핸드오버가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 누적 관리부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전달되는 신호의 세기의 차를 산출하여 핸드오버 결정값을 산출하고, 상기 핸드오버 결정값이 산출되기 이전까지의 핸드오버 결정값을 누적하여 생성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에 상기 산출된 핸드오버 결정값을 더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 누적 관리부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상기 신호가 전달되면, 상기 반복적으로 전달되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고 결정값 누적 테이블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GPS 수신기로부터 전달되는 GPS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정보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는,상기 GPS 정보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차량의 속도와 기준 속도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이 저속 또는 고속으로 이동하는 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는,상기 차량이 저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을 상기 차량이 고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2 핸드오버 시점값보다 크게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현재 통신하고 있는 제1 유효 기지국과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 인접한 새로운 제2 유효 기지국 사이에서 주행 중일 때,상기 차량의 저속 이동으로 상기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보다 상기 차량의 고속 이동으로 상기 제2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이 더 빠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제1 유효 기지국과의 접속을 유지하거나 또는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서 상기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실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9 9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에서 차량의 핸드오버의 수행시점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도로에 설치된 노변 기지국들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이용하여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전달된 신호 세기의 차를 누적하여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핸드오버 시점값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갱신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이 상기 핸드오버 시점값에 만족될 때 상기 차량의 핸드오버가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전달되는 신호의 세기의 차를 산출하여 핸드오버 결정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핸드오버 결정값이 산출되기 이전까지의 핸드오버 결정값을 누적하여 생성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에 상기 산출된 핸드오버 결정값을 더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상기 신호를 전달받는 단계; 및상기 반복적으로 전달되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고 결정값 누적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12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값을 설정하는 단계는,GPS 수신기로부터 전달되는 GPS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속도와 기준 속도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이 저속 또는 고속으로 이동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저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을 상기 차량이 고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2 핸드오버 시점값보다 크게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13 13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현재 통신하고 있는 제1 유효 기지국과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 인접한 새로운 제2 유효 기지국 사이에서 주행 중일 때,상기 차량의 저속 이동으로 상기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보다 상기 차량의 고속 이동으로 상기 제2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이 더 빠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