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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도로에 설치된 노변 기지국들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이용하여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를 산출하는 유효 기지국 관리부;상기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전달된 신호 세기의 차를 누적하여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신호 누적 관리부; 및상기 갱신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이 상기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설정된 핸드오버 시점값에 만족될 때 상기 차량의 핸드오버가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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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 누적 관리부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전달되는 신호의 세기의 차를 산출하여 핸드오버 결정값을 산출하고, 상기 핸드오버 결정값이 산출되기 이전까지의 핸드오버 결정값을 누적하여 생성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에 상기 산출된 핸드오버 결정값을 더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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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 누적 관리부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상기 신호가 전달되면, 상기 반복적으로 전달되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고 결정값 누적 테이블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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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GPS 수신기로부터 전달되는 GPS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정보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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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는,상기 GPS 정보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차량의 속도와 기준 속도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이 저속 또는 고속으로 이동하는 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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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 결정부는,상기 차량이 저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을 상기 차량이 고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2 핸드오버 시점값보다 크게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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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현재 통신하고 있는 제1 유효 기지국과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 인접한 새로운 제2 유효 기지국 사이에서 주행 중일 때,상기 차량의 저속 이동으로 상기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보다 상기 차량의 고속 이동으로 상기 제2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이 더 빠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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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제1 유효 기지국과의 접속을 유지하거나 또는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서 상기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실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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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오버 시점 결정 장치에서 차량의 핸드오버의 수행시점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도로에 설치된 노변 기지국들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이용하여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유효 기지국의 전체 개수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전달된 신호 세기의 차를 누적하여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핸드오버 시점값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갱신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이 상기 핸드오버 시점값에 만족될 때 상기 차량의 핸드오버가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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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전달되는 신호의 세기의 차를 산출하여 핸드오버 결정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핸드오버 결정값이 산출되기 이전까지의 핸드오버 결정값을 누적하여 생성된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에 상기 산출된 핸드오버 결정값을 더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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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각 유효 기지국으로부터 반복적으로 상기 신호를 전달받는 단계; 및상기 반복적으로 전달되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핸드오버 결정누적값을 갱신하고 결정값 누적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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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 시점값을 설정하는 단계는,GPS 수신기로부터 전달되는 GPS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속도와 기준 속도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이 저속 또는 고속으로 이동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저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을 상기 차량이 고속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제2 핸드오버 시점값보다 크게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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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현재 통신하고 있는 제1 유효 기지국과 상기 제1 유효 기지국에 인접한 새로운 제2 유효 기지국 사이에서 주행 중일 때,상기 차량의 저속 이동으로 상기 제1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보다 상기 차량의 고속 이동으로 상기 제2 핸드오버 시점값이 만족되어 상기 차량이 제2 유효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되는 시점이 더 빠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핸드오버 시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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