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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비스에 해당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관리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서버;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고,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재활용 데이터로 관리하고, 상기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한 결과에 대해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물리 계산 클러스터; 및상기 재활용 데이터와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고, 병합한 결과를 렌더링하여 사용자에게 게임 영상을 제공하는 렌더링 서버를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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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간색인구조는 독립적 물리 시뮬레이션 공간에 해당하는 제1 공간과 지역 물리 시뮬레이션 공간에 해당하는 제2 공간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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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는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상기 제1 공간에 해당하는 데이터 또는 상기 제2 공간에 해당하는 데이터로 구분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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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재활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저장 서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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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는상기 게임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이전에 해당하는 전처리 단계에서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는 공간 색인 관리부; 및상기 게임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실행 단계에서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는 사용자 영역 색인 처리부를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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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서버는 상기 게임 영상을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상기 사용자의 단말로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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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비스 장치에 의해 게임 내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게임이 실행되기 이전에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경우,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한 결과에 대해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와 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는 단계; 및병합한 결과를 렌더링하여 사용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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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비스에 해당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로딩하는 단계;로딩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 중 초기 로딩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사용자 독립적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 속성으로 구분하는 단계;구분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상기 공간색인구조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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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시뮬레이션 재활용 캐시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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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경우, 상기 사용자 영역 정보를 전달받는 단계;상기 사용자 영역 정보에 대응하는 공간 색인을 수행하여 물리 시뮬레이션 대상이 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별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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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와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통합하는 단계; 및통합한 결과가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서 변화된 부분이 있는 경우, 상기 변화된 부분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재활용 캐시를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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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로딩하는 단계; 및로딩한 결과에 해당하는 데이터와 사용자의 해당 캐릭터 데이터의 충돌검사를 수행하고, 상기 충돌검사를 수행한 결과에 대응하게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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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충돌검사 결과에서 충돌이 있는 경우, 상기 로딩한 결과에 해당하는 데이터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여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 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는 단계; 및병합한 결과에 해당하는 게임 장면을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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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충돌검사 결과에서 충돌이 없는 경우,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 해당하는 게임 장면을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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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는 상기 게임이 포함하는 유체 및 강체 시뮬레이션에 해당하는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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