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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게임 서비스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872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임 서비스 장치는 게임 서비스에 해당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관리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서버,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고,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재활용 데이터로 관리하고,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한 결과에 대해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물리 계산 클러스터 및 재활용 데이터와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고, 병합한 결과를 렌더링하여 사용자에게 게임 영상을 제공하는 렌더링 서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C0 (2013.01)
CPC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4169 (2010.10.2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42467 (2012.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25)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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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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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경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3 임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원종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최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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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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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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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25 수리 (Accepted) 1-1-2010-0689808-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17 수리 (Accepted) 9-1-2013-0104010-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52845-3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8 수리 (Accepted) 1-1-2014-0258620-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58621-4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20107-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서비스에 해당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관리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서버;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고,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재활용 데이터로 관리하고, 상기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한 결과에 대해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물리 계산 클러스터; 및상기 재활용 데이터와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고, 병합한 결과를 렌더링하여 사용자에게 게임 영상을 제공하는 렌더링 서버를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간색인구조는 독립적 물리 시뮬레이션 공간에 해당하는 제1 공간과 지역 물리 시뮬레이션 공간에 해당하는 제2 공간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는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상기 제1 공간에 해당하는 데이터 또는 상기 제2 공간에 해당하는 데이터로 구분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재활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저장 서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색인 서버는상기 게임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이전에 해당하는 전처리 단계에서 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는 공간 색인 관리부; 및상기 게임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실행 단계에서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는 사용자 영역 색인 처리부를 포함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서버는 상기 게임 영상을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상기 사용자의 단말로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장치
7 7
게임 서비스 장치에 의해 게임 내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해당하는 공간색인구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게임이 실행되기 이전에 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경우, 사용자 영역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한 결과에 대해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와 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는 단계; 및병합한 결과를 렌더링하여 사용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비스에 해당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로딩하는 단계;로딩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 중 초기 로딩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사용자 독립적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 속성으로 구분하는 단계;구분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상기 공간색인구조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공간색인구조를 이용하여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시뮬레이션 재활용 캐시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경우, 상기 사용자 영역 정보를 전달받는 단계;상기 사용자 영역 정보에 대응하는 공간 색인을 수행하여 물리 시뮬레이션 대상이 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별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와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통합하는 단계; 및통합한 결과가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서 변화된 부분이 있는 경우, 상기 변화된 부분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재활용 캐시를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2 12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로딩하는 단계; 및로딩한 결과에 해당하는 데이터와 사용자의 해당 캐릭터 데이터의 충돌검사를 수행하고, 상기 충돌검사를 수행한 결과에 대응하게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충돌검사 결과에서 충돌이 있는 경우, 상기 로딩한 결과에 해당하는 데이터에 대한 공간 색인을 수행하여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한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 상기 지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병합하는 단계; 및병합한 결과에 해당하는 게임 장면을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4 14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충돌검사 결과에서 충돌이 없는 경우, 상기 초기 전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에 해당하는 게임 장면을 렌더링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15 15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 데이터는 상기 게임이 포함하는 유체 및 강체 시뮬레이션에 해당하는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결과 재활용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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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0100912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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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100912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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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실시간 스트리밍 기반의 게임 서비스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