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 본 발명은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에 관한 것임. 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품질 보증을 위하여, 망관리 시스템이 관리하는 가입자 접속 장비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인지된 장애 발생 및 복구 정보를 SLA 관리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고장 복구 여부 및 복구 시간에 대한 고장품질 정보를 감시 및 관리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으로 가입자에 대한 고품질의 SLA를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SLA 관리 시스템의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SLA 관리 시스템의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에 있어서,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신되는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에 대한 수신 이력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저장단계; 상기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바탕으로, 고장 품질 시나리오 관리기를 통해 고장 정보 타입을 판단하는 판단단계; 상기 판단결과,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발생 정보인 경우, 고장 감시기를 통해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한 고장 처리 진행 상태를 감시하고,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해서 고객과 협의한 고장 복구 시간에 대한 위반 임계치를 비교하는 위반 임계치 비교단계; 상기 임계치 비교 결과에 따라, 임계치가 초과되었을 경우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위반 발생 예상 판단에 따른 경보 메시지를 전달한 후, 해당 경보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운용자 모니터에 출력하는 출력단계; 상기 판단결과,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복구 정보인 경우, 자동감지 고장품질 감시 대상에서 제외하기 위해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장 발생 정보를 삭제하고, 고장 발생 시간과 고장 복구 시간을 바탕으로 고장품질 위반 여부를 확인하는 확인단계; 및 상기 확인결과에 따라, 고장품질 위반일 경우 고장품질 위반 정보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저장단계를 포함한다. 4. 발명의 중요한 용도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SLA의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시스템 등에 이용됨. SLA, 무선인터넷 서비스, 고장품질, 망관리 시스템, 고장관리 시스템, 장애,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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