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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77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 본 발명은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에 관한 것임. 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품질 보증을 위하여, 망관리 시스템이 관리하는 가입자 접속 장비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인지된 장애 발생 및 복구 정보를 SLA 관리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고장 복구 여부 및 복구 시간에 대한 고장품질 정보를 감시 및 관리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으로 가입자에 대한 고품질의 SLA를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SLA 관리 시스템의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SLA 관리 시스템의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에 있어서,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신되는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에 대한 수신 이력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저장단계; 상기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바탕으로, 고장 품질 시나리오 관리기를 통해 고장 정보 타입을 판단하는 판단단계; 상기 판단결과,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발생 정보인 경우, 고장 감시기를 통해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한 고장 처리 진행 상태를 감시하고,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해서 고객과 협의한 고장 복구 시간에 대한 위반 임계치를 비교하는 위반 임계치 비교단계; 상기 임계치 비교 결과에 따라, 임계치가 초과되었을 경우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위반 발생 예상 판단에 따른 경보 메시지를 전달한 후, 해당 경보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운용자 모니터에 출력하는 출력단계; 상기 판단결과,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복구 정보인 경우, 자동감지 고장품질 감시 대상에서 제외하기 위해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장 발생 정보를 삭제하고, 고장 발생 시간과 고장 복구 시간을 바탕으로 고장품질 위반 여부를 확인하는 확인단계; 및 상기 확인결과에 따라, 고장품질 위반일 경우 고장품질 위반 정보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저장단계를 포함한다. 4. 발명의 중요한 용도 본 발명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SLA의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시스템 등에 이용됨. SLA, 무선인터넷 서비스, 고장품질, 망관리 시스템, 고장관리 시스템, 장애, 복구
Int. CL H04L 12/24 (2010.01) H04W 24/04 (2010.01)
CPC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00910 (2004.12.0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0706604-0000 (2007.04.05)
공개번호/일자 10-2006-0062156 (2006.06.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4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0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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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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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미경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길행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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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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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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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03 수리 (Accepted) 1-1-2004-0570064-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4.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5.16 수리 (Accepted) 9-1-2006-0032113-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78683-18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8.29 수리 (Accepted) 1-1-2006-0624701-66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9.29 수리 (Accepted) 1-1-2006-0714356-40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791930-87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0.30 수리 (Accepted) 1-1-2006-0791931-2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69810-1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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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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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 서비스 망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SLA(Service Level Agreement) 관리 시스템의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에 있어서,무선인터넷 서비스 망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신되는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에 대한 수신 이력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제1 단계;상기 수신된 자동감지 고장품질 정보를 바탕으로, 고장 품질 시나리오 관리기를 통해 고장 정보 타입을 판단하는 제2 단계;상기 제2 단계에서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발생 정보인 경우, 고장 감시기를 통해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한 고장 처리 진행 상태를 감시하고, 상기 고장 발생 정보에 대해서 고객과 협의한 고장 복구 시간에 대한 위반 임계치를 비교하는 제3 단계;상기 임계치 비교 결과, 임계치가 초과되었을 경우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위반 발생 예상 판단에 따른 경보 메시지를 전달한 후, 해당 경보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운용자 모니터로 출력하는 제4 단계;상기 제2 단계에서 고장 정보 타입이 고장 복구 정보인 경우, 자동감지 고장품질 감시 대상에서 제외하기 위해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장 발생 정보를 삭제하고, 고장 발생 시간과 고장 복구 시간을 바탕으로 고장품질 위반 여부를 확인하는 제5 단계; 및상기 제5 단계에서, 고장품질 위반일 경우 고장품질 위반 정보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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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고장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신되는 장애발생 원인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장애발생 원인 정보에 대한 수신 이력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제7 단계;SLA 고장품질 이력 정보에 해당하는 장애발생 원인을 판단하는 제8 단계;상기 제8 단계에서 장애발생 원인이 사업자측 사유로 인한 고장의 경우, 요금처리기로 위반 내역을 통지하여 해당 위반 정보에 대한 보상 금액을 계산하여 가입자 및 운용자가 조회할 수 있도록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위반 정보를 상기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전달하는 제9 단계; 및상기 제8 단계에서, 장애발생 원인이 고객측 사유로 인한 고장의 경우,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위반 정보를 조회하여 해당 장애에 대한 가입자별 위반 정보를 삭제하는 제10 단계를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한 자동감지 장애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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