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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패킷을 캡처하고 분석하여 가상 맵 및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패킷 분석부;상기 가상 맵에서의 가상 유저의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부; 및상기 게임 문법 및 상기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가상 유저에 대응하는 패킷 데이터를 생성하여 부하를 발생시키는 부하 발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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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부는,상기 가상 유저의 상기 가상 맵에서의 위치와 상기 위치에 대한 행동을 정의하여 상기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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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부는,상기 시나리오를 텍스트 스크립트 형태로 기술하여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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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는,반복적인 행동을 지원하기 위한 제어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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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패킷 분석부는,상기 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간의 패킷을 캡처하는 패킷 캡처부;상기 패킷을 분석하여 가상 맵을 생성하는 가상 맵 생성부; 및상기 패킷을 분석하여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게임 문법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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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게임 문법 생성부는,상기 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간의 복수의 패킷 중 개별 패킷에 대한 송수신 규약을 나타내는 프로토콜을 정의하는 프로토콜 정의부; 및상기 복수의 패킷 중에서 게임에 있어 수행되는 하나의 단위 행동을 나타내는 일련의 패킷들을 묶어 액션을 정의하는 액션 정의부를 포함하되,상기 프로토콜 및 상기 액션을 이용하여 상기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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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부하 발생부는,상기 시나리오를 파싱하여 시나리오 엘리먼트의 리스트를 구성하고, 상기 시나리오 엘리먼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상기 패킷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부하를 발생시키는 시나리오 스케쥴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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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패킷을 캡처하는 단계;상기 패킷을 분석하여 가상 맵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패킷을 분석하여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가상 맵에서의 가상 유저의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문법 및 상기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가상 유저에 대응하는 패킷 데이터를 생성하여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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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유저의 상기 가상 맵에서의 위치와 상기 위치에 대한 행동을 정의하여 상기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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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시나리오를 텍스트 스크립트 형태로 기술하여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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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간의 복수의 패킷 중 개별 패킷에 대한 송수신 규약을 나타내는 프로토콜을 정의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패킷 중에서 게임에 있어 수행되는 하나의 단위 행동을 나타내는 일련의 패킷들을 묶어 액션을 정의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토콜 및 상기 액션을 이용하여 상기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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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는,상기 시나리오를 파싱하여 시나리오 엘리먼트의 리스트를 구성하는 단계; 및상기 시나리오 엘리먼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상기 패킷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나리오 기반 부하 테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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