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89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는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의 입력 데이터를 수집하는 입력 데이터 관리부; 상기 입력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하여 마이닝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마이닝부; 및 상기 마이닝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를 대체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갱신되는 상기 마이닝 데이터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진화시키는 게임 에이전트 처리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C0 (2013.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16225 (2010.11.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75527 (2012.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경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4 원종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최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22 수리 (Accepted) 1-1-2010-0761232-1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3279-3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37295-8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4 수리 (Accepted) 1-1-2014-0037293-9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1897-4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의 입력 데이터를 수집하는 입력 데이터 관리부;상기 입력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하여 마이닝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마이닝부; 및상기 마이닝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를 대체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갱신되는 상기 마이닝 데이터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진화시키는 게임 에이전트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복수의 사용자들 각각에 대응하는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 및 상기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의 패턴을 분석하여 각각의 패턴 별로 분류한 패턴 별 게임 에이전트로 구분하여 관리하는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관리부는,상기 사용자의 게임 에이전트 대체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내에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가 상기 사용자를 대체하여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하고, 상기 사용자의 게임 재개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내에서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삭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관리부는,상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상기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 및 상기 패턴 별 게임 에이전트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관리부는,상기 게임의 진행에 따라 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상태 정보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이동에 대한 최대 속도 임계치, 애니메이션 시의 최대 전환 속도 정보 및 가속도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공간 이동을 수행하는 이동 제어부;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동작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제어부; 및가시성 판별을 이용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상황을 감지하는 상황 감지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에이전트 처리부는,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위치, 방향 및 가속도에 기반하여 다음 이동 위치를 예측하는 이동 예측 처리부;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상태 정보와 상기 게임 내의 이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에게 상황별 대응 방식을 학습시키는 학습 처리부; 및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상태 정보와 상이한 상태 정보를 추가하여 상기 상황별 대응 방식을 갱신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진화시키는 진화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9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의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장치
10 10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의 입력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입력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하여 마이닝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마이닝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를 대체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갱신되는 상기 마이닝 데이터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진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복수의 사용자들 각각에 대응하는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 및 상기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의 패턴을 분석하여 각각의 패턴 별로 분류한 패턴 별 게임 에이전트로 구분하여 관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관리하는 단계는,사용자의 게임 에이전트 대체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내에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가 상기 사용자를 대체하여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의 게임 재개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내에서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삭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관리하는 단계는,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상기 사용자 별 게임 에이전트 및 상기 패턴 별 게임 에이전트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4 14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관리하는 단계는,상기 게임의 진행에 따라 상기 게임 에이전트의 상태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에이전트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16 16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게임의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게임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0129595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129595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실시간 스트리밍 기반의 게임 서비스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