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외부로부터 구조 설정 입력값을 전달받는 스크린부;사용자가 상기 스크린부에서 ECU와 통신 클러스터를 선택하면, 상기 ECU와 통신 클러스터를 사이의 통신채널을 표시하고, 상기 통신채널을 토대로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구조 설정부; 및 상기 통신채널을 토대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특정 위저드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데이터 설정부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차량 오픈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조 설정부는 상기 스크린부에 상기 ECU 별로 통신 제어 블록과 통신 연결 블록과 연동하여 동작하는 ECU 객체를 생성하는 ECU 객체 생성부;상기 스크린부에 통신 버스의 종류에 대응하는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클러스터 객체 생성부;상기 ECU 객체와 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연결하는 연결선을 생성하는 연결선 생성부; 및생성된 객체들의 속성을 특정 속성 뷰어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속성 설정부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클러스터 객체 생성부는 상기 통신 버스가 Flexray인 경우에 Flexray 클러스터를 생성하고, 상기 통신 버스가 CAN인 경우에 CAN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5 |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클러스터 객체 생성부는 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경우마다 해당 물리채널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6 |
6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연결선 생성부는상기 ECU 객체와 상기 통신 클러스터 사이에 통신 제어 블록 및 통신 연결 블록을 생성하고, 상기 통신 제어 블록에 해당하는 참조 블록들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조 설정부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특정 위저드는 시스템 신호 위저드, IPdu 위저드 및 프레임 위저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설정부는 상기 시스템 신호 위저드를 이용하여 시스템 신호 및 아이 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생성부;상기 IPdu 위저드를 이용하여 IPdu를 생성하는 IPdu 생성부; 상기 프레임 위저드를 이용하여 상기 ECU 객체들 중 송신 ECU 객체와 수신 ECU 객체를 선택하는 ECU 선택부; 및상기 송신 ECU 객체와 수신 ECU 객체 간의 통신 버스타입의 프레임에 해당하는 IPdu를 선택하는 IPdu 선택부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IPdu는 프레임 측면의 Pdu 매핑 객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IPdu 선택부는 상기 구조 설정부에서 생성된 통신 연결 블록을 이용하여 물리 채널을 통해 전송될 프레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프레임 트리거링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장치
|
12 |
12
차량 오픈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차량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구조 설정 입력값을 전달받는 단계; 사용자가 상기 스크린부에서 ECU와 통신 클러스터를 선택하면, 상기 ECU와 통신 클러스터를 사이의 통신채널을 표시하고, 상기 통신채널을 토대로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통신채널을 토대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특정 위저드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ECU 별로 통신 제어 블록과 통신 연결 블록과 연동하여 동작하는 ECU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통신 버스의 종류에 대응하는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ECU 객체와 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연결하는 연결선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4 |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통신 버스가 Flexray인 경우에 Flexray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통신 버스가 CAN인 경우에 CAN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5 |
15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통신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경우마다 해당 물리채널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6 |
16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연결선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ECU 객체와 상기 통신 클러스터 사이에 통신 제어 블록 및 통신 연결 블록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통신 제어 블록에 해당하는 참조 블록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7 |
17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단계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8 |
18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특정 위저드는 시스템 신호 위저드, IPdu 위저드 및 프레임 위저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
19 |
19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를 특정 위저드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시스템 신호 위저드를 이용하여 시스템 신호 및 아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IPdu 위저드를 이용하여 IPdu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프레임 위저드를 이용하여 상기 ECU 객체들 중 송신 ECU 객체와 수신 ECU 객체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송신 ECU 객체와 수신 ECU 객체 간의 통신 버스타입의 프레임에 해당하는 IPdu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토사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 설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