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2차원 나무 영상로부터 배경과 객체를 추출하고, 상기 객체에서 분리 대상 객체들을 분리하는 객체 분리부;상기 분리 대상 객체들로부터 골격 패턴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골격 패턴 정보와 객체 패턴 DB에 기 저장된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패턴 매칭부; 및상기 패턴 매칭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 나무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가상 나무 모델을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으로 표현하는 3차원 모델링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분리부는,상기 2차원 나무 영상으로부터 배경과 객체를 추출하는 추출부; 기 설정된 상기 분리 대상 객체의 종류가 저장된 객체 설정부;상기 분리 대상 객체 중 하나인 가지 객체를 분리하여 저장하는 제1 객체 분리부; 및상기 분리 대상 객체 중 하나인 잎사귀 객체를 분리하여 저장하는 제2 객체 분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3 |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추출부는,상기 배경과 객체를 이미지 매팅 기술(Image matting technique)을 이용하여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매칭부는, 상기 분리 대상 객체 중 가지 객체에 대한 골격화(Skeletonization)를 수행하여 골격 패턴 정보를 생성하는 골격화부;상기 가기 객체의 골격 패턴 정보를 에지와 노드로 구성된 그래프로 표현하는 그래프화부;상기 그래프로부터 상기 가지 객체에 대한 매개변수 값을 추출하는 매개 변수값 추출부; 및상기 매개변수 값으로부터 정의된 나무 형상과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매칭 정보 생성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매개변수 값은 가지와 가지 사이의 각 또는 회전각 값 및 부모 가지와 자식 가지들 사이의 크기 비율 값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링 시뮬레이션부는,상기 패턴 매칭 정보를 이용하여 가상 나무 모델을 생성하는 모델링부; 및자가 생장 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가상 나무 모델의 자가 생장을 시뮬레이션하여 표현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7 |
7
제 1항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가상 나무 모델의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에 대한 편집 명령을 입력받아 3차원 가상 나무 영상을 생성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장치
|
8 |
8
외부로부터 2차원 나무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객체 분리부에 의해, 상기 2차원 나무 영상으로부터 배경과 객체를 추출하여, 상기 객체에서 분리 대상 객체들을 분리하는 단계;패턴 매칭부에 의해, 상기 분리 대상 객체들로부터 추출된 골격 패턴 정보와 객체 패턴 DB에 기 저장된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3D 모델링 시뮬레이션부에 의해,상기 패턴 매칭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 나무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3D 모델링 시뮬레이션부에 의해, 상기 생성된 가상 나무 모델을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으로 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 나무 영상으로부터 배경과 객체를 추출하여, 상기 객체에서 분리 대상 객체들을 분리하는 단계는,이미지 매팅 기술(Image matting technique)을 이용하여 상기 2차원 나무 영상으로부터 배경과 객체를 추출하고, 상기 객체로부터 분리 대상 객체인 가지 객체와 잎사귀 객체를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
10 |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분리 대상 객체들로부터 추출된 골격 패턴 정보와 객체 패턴 DB에 기 저장된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분리 대상 객체 중 가지 객체에 대한 골격화를 수행하여 상기 골격 패턴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분리 대상 객체들로부터 추출된 골격 패턴 정보와 객체 패턴 DB에 기 저장된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골격 패턴 정보로부터 추출되는 매개변수 값으로부터 정의된 나무 형상과 상기 나무 형상 패턴 정보를 매칭하여 상기 패턴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
12 |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가상 나무 모델을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으로 표현하는 단계는,자가 생장 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가상 나무 모델에 대한 자가 생장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
13 |
13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가상 나무 모델을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으로 표현하는 단계 이후에,사용자로부터 상기 가상 나무 모델의 자가 생장 시뮬레이션에 대한 편집 명령을 입력받아 3차원 가상 나무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나무 영상 생성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