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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체가 다수 기지국들로부터 수신한 파일럿 신호의 세기를 측정하여 해당 기지국으로 전송하면, 상기 전송된 파일럿 신호의 세기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위치 결정과 관련된 파라미터를 생성하는 신호 세기 결정부;상기 생성된 위치 결정 파라미터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셀 내 위치와 관련된 정보를 주기적으로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위치 관련 정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추정하는 이동 방향 추정부;상기 생성된 이동체의 위치 관련 정보와 상기 추정된 이동체의 이동 방향 정보에 기초하며, 상기 이동체의 이동 속도에 따른 특성을 이용하여 예약 변수를 정의하고, 정의된 예약 변수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자원 예약과 관련된 파라미터를 결정하는 자원예약 파라미터 결정부; 및상기 결정된 파라미터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핸드오프할 가능성이 있는 인접 셀에 자원을 미리 예약한 후, 핸드오프 처리시 상기 예약된 자원과 관련된 데이터를 통해 상기 이동체의 핸드오프 수락 여부를 결정하는 자원 예약 및 할당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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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방향 추정부는, 상기 생성된 위치 결정 파라미터에 따라 셀 내에 상기 이동체가 위치한 섹터를 추정하는 섹터 추정부; 상기 추정된 섹터에서 상기 이동체가 위치한 존을 추정하는 존 추정부; 및 상기 추정된 섹터 및 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현재 및 이전 위치를 계산하여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이동방향 결정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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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방향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동일 섹터의 상위 존으로 이동하면,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5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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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방향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동일 섹터의 하위 존으로 이동하면,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3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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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방향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상위 존으로 이동하면,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4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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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방향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하위 존으로 이동하면,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2개 및 최소 1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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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방향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동일 존으로 이동하면,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4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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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예약 파라미터 결정부는,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와 이동 방향을 예약 변수로 정의한 후, 상기 이동체의 이동 속도에 따라 상기 정의된 예약 변수를 달리하여 자원 예약이 필요한 인접 셀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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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예약 및 할당부는, 상기 이동체가 저속의 이동체일 경우, 상기 결정된 인접 셀로의 핸드오프에 따른 상기 저속 이동체의 자원 예약과 관련된 정보를 생성하는 저속 이동체 자원 예약부; 상기 이동체가 고속의 이동체일 경우, 상기 결정된 인접 셀로의 핸드오프에 따른 상기 고속 이동체의 자원 예약과 관련된 정보를 생성하는 고속 이동체 자원 예약부; 상기 생성된 저속 이동체의 자원 예약 관련 정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최종적인 자원 예약을 수행하는 실시간 이동체 자원 예약부; 및 상기 생성된 고속 이동체의 자원 예약 관련 정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최종적인 자원 예약을 수행하는 비실시간 이동체 자원 예약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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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 이동체 자원 예약부 및 상기 비실시간 이동체 자원 예약부는, 상기 이동체의 셀 내 위치 및 이동 방향에 따라, 불필요 상태, 부분 필요 상태, 필요 상태 및, 절대 필요 상태의 순서로 상기 이동체의 자원 예약을 최종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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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이동체로부터 수신된 파일럿 신호의 세기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위치 결정과 관련된 파라미터를 생성하는 단계;b)상기 생성된 위치 결정 파라미터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셀 내 위치와 관련된 정보를 주기적으로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위치 관련 정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추정하는 단계;c)상기 생성된 이동체의 위치 관련 정보와 상기 추정된 이동체의 이동 방향 정보에 기초하며, 상기 이동체의 이동 속도에 따른 특성을 이용하여 예약 변수를 정의하고, 정의된 예약 변수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자원 예약과 관련된 파라미터를 결정하는 단계; 및d)상기 결정된 파라미터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핸드오프할 가능성이 있는 인접 셀에 자원을 예약한 후, 핸드오프 처리시 상기 예약된 자원과 관련된 데이터를 통해 상기 이동체의 핸드오프 수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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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 상기 생성된 위치 결정 파라미터에 따라 셀 내에 상기 이동체가 위치한 섹터를 추정하는 단계; 상기 추정된 섹터에서 상기 이동체가 위치한 존을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추정된 섹터 및 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현재 및 이전 위치를 계산하여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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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방향 결정 단계는, 상기 계산된 값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동일 섹터의 상위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5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상기 이동체가 동일 섹터의 하위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3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하위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4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상위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4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하위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2개 및 최소 1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이동체가 다른 섹터의 동일 존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최대 4개의 인접 셀로 추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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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이동체의 현재 위치와 이동 방향을 예약 변수로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이동체의 이동 속도에 따라 상기 정의된 예약 변수를 달리하여 자원 예약이 필요한 인접 셀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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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이동체의 현재 위치와 이동 방향을 예약 변수로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이동체의 이동 속도에 따라 상기 정의된 예약 변수를 달리하여 자원 예약이 필요한 인접 셀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할당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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