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온라인 게임을 요청한 사용자의 사용자 단말로 게임 목록을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입력되는 키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 실행부;상기 사용자로부터의 게임 선택 정보가 입력되면 프레임 버퍼의 빈 공간에 해당 게임 서버의 기준 설정값으로 구성된 게임 화면을 배치하는 버퍼 관리부;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상기 프레임 버퍼 상의 상기 게임 화면을 상기 사용자 단말의 환경에 따라 인코딩하여 실행 화면을 생성하는 게임 화면 처리부; 및인코딩된 상기 실행 화면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버퍼 관리부는,상기 게임 화면이 배치된 상기 프레임 버퍼 공간에 대응하는 사용자 정보, 사용자 단말 정보, 및 게임 동작 상태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 테이블에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버퍼 관리부는,실행 중인 상기 게임이 종료되면, 상기 프레임 버퍼의 공간을 재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화면 처리부는,상기 사용자 단말의 해상도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실행 화면을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상기 인코딩된 실행 화면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실시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 및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한 해상도 정보를 관리하고, 상기 온라인 게임을 요청한 사용자의 인증을 수행하는 사용자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게임 실행부는,인증 완료된 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게임 목록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
|
8 |
8
사용자 단말로 게임 목록을 제공하여 사용자로부터의 게임 선택 정보가 입력되면, 프레임 버퍼의 빈 공간에 해당 게임 서버의 기준 설정값으로 구성된 게임 화면을 배치하는 단계;상기 게임 화면이 배치된 위치를 계산하여, 해당 위치의 게임 화면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해당 게임의 실행을 위한 키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키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게임을 실행하는 단계;상기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상기 프레임 버퍼 상의 상기 게임 화면을 상기 사용자 단말의 환경에 따라 인코딩하여 실행 화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로 인코딩된 상기 실행 화면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게임 화면을 배치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화면이 배치된 상기 프레임 버퍼 공간에 대응하는 사용자 정보, 사용자 단말 정보, 및 게임 동작 상태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 테이블에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10 |
10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게임 화면을 배치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아이디 및 상기 사용자 단말의 해상도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아이디에 근거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로그인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실행 화면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의 해상도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실행 화면을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12 |
12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실행 화면을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인코딩된 실행 화면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
13 |
13
청구항 8에 있어서,게임 종료 명령이 입력되면 실행 중인 상기 게임을 종료하고, 상기 프레임 버퍼의 공간을 재배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사용자에게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게임 서버의 동작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