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45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이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는 서비스를 개통한 적어도 한 명의 고객에 대한 현재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는 품질 수집부, 민원 정보를 접수하는 고객 센터부, 그리고 상기 품질 수집부로부터의 상기 트래픽 정보를 읽어와 상기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고객의 서비스 수준과 상기 고객의 서비스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을 비교하고, 상기 고객의 서비스 품질 보장 항목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에 대한 보장 내역이 보장 받고 있지 않을 경우 고장 조치를 지시하고, 상기 고객 센터부로부터 상기 민원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민원 정보와 상기 트래픽 정보간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여 고장 조치나 고장 예측을 행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부를 포함한다. 이로 인해, 고객이 고장 신호를 하기 전에 미리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 보장 항목의 품질 보장을 항상 보장 받을 수 있어, 사전 점검 서비스의 질이 향상된다. 또한 민원 정보와 현재 트래픽 정보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여 고장 발생 확률이 높은 고객을 선정하여 관리하므로 문제가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사전점검서비스, BS, 초고속인터넷서비스, SAL, 품질보장
Int. CL G06Q 30/02A0 (2006.01)
CPC G06Q 50/30C0(2013.01) G06Q 50/3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2762 (2007.11.2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1000958-0000 (2010.12.07)
공개번호/일자 10-2009-0055895 (2009.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1.2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노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길행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1.29 수리 (Accepted) 1-1-2007-0861357-3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5 수리 (Accepted) 9-1-2009-0030018-3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5398-5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59612-4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12 수리 (Accepted) 1-1-2010-0159610-5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0.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31887-0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6.0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364656-05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6.07 수리 (Accepted) 1-1-2010-0364654-14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50848-74
1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3.08 수리 (Accepted) 1-1-2011-0168247-2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비스를 개통한 적어도 한 명의 고객에 대한 현재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는 품질 수집부, 민원 정보를 접수하는 고객 센터부, 개통 정보를 기억하는 개통 관리부, 고장 정보를 기억하는 고장 관리부, 그리고 상기 품질 수집부로부터의 상기 트래픽 정보를 읽어와 상기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고객의 서비스 수준과 상기 고객의 서비스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을 비교하고 상기 고객의 서비스 품질 보장 항목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에 대한 보장 내역이 보장 받고 있지 않을 경우 사전 조치를 지시하고, 상기 고객 센터부로부터 상기 민원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민원 정보와 상기 트래픽 정보간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여 고장 조치나 사전 조치를 행하며, 상기 개통 정보와 상기 고장 정보를 판독하여 상기 고장 정보를 원인별, 지역별, 작업자별 및 장비별로 분석하여 분석 결과를 생성하고, 상기 분석 결과에 따라 상기 서비스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을 위반한 항목이 존재할 경우 고장 조치나 사전 조치를 행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부 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서, 상기 트래픽 정보는 최대 허용 속도, 링크 상태, 포트 상태, CRC(cyclic redundancy checking) 에러 여부 및 전송 지연 정도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
4 4
제3항에서, 상기 서비스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인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장치
5 5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품질 보장 항목에 대한 사전 점검 서비스를 행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방법에서, 개통 정보와 고장 정보를 판독하고, 상기 개통 정보와 고정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에 대한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현재 트래픽 정보를 판독하고, 상기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에 대한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트래픽 정보와 민원 정보를 판독하고, 상기 트래픽 정보와 상기 민원 정보간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여,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에 대한 위반 여부를 판단하거나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방법
6 6
제5항에서, 상기 개통 정보와 고장 정보를 판독하여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개통 정보 및 고장 정보를 원인별, 지역별, 작업자별, 장비별로 고장 분석하는 단계,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을 위반한 항목이 발생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을 위반한 항목이 발생할 경우, 상기 위반 항목에 대한 조치를 지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방법
7 7
제5항에서, 상기 트래픽 정보를 판독하여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여 현재 서비스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현재 서비스 수준과 상기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현재 서비스 수준이 상기 품질 보장 항목 중 적어도 하나의 보장 내역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상기 위반 항목에 대한 조치를 지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방법
8 8
제5항에서, 상기 민원 정보와 트래픽 정보를 판독하여 품질 보장 항목의 보장 내역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민원 정보와 상기 트래픽 정보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는 단계, 상기 상관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품질 관리를 받아야 되는 대상을 선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선정된 대상에 대한 조치를 지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