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93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프로파일 추론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단말기에서 송출된 방송 프로그램 시청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프로파일을 추론하고, 추론된 사용자 프로파일을 바탕으로 에니 타임 메타 데이터로 규격화된 광고 컨텐츠를 선별한 표적 광고를 단말기로 서비스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한 본 발명은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추출된 방송 프로그램 시청 데이터에 대한 특징 벡터 값을 제공받아 프로파일 추론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추론하는 추론수단과, 추론된 사용자 프로파일에 대한 선호도 값을 선별하는 선별수단과, 선별된 선호도 값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의 ID를 메타 데이터 DB를 통해 취득하는 관리수단과, 취득된 광고 컨텐츠의 ID를 이용하여 광고 컨텐츠 DB에서 ID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를 인출하여 통신망을 통해 사용자 단말기에 서비스하는 스트리밍 수단을 포함한다. 따라서, 종래의 단 방향 방송 환경에서의 특정 시간대의 시청률을 고려하여 광고를 편성하여 사용자에게 임의적으로 광고 서비스하는 광고 컨텐츠 소비 환경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표적 광고 서비스, 통신망, 단말기
Int. CL G06Q 30/02A0 (.)
CPC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18262 (2006.02.24)
출원인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3513-0000 (2008.01.03)
공개번호/일자 10-2006-0025219 (2006.03.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2.2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철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문조 대한민국 부산 연제구
3 이희경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한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2.24 수리 (Accepted) 1-1-2006-0137182-7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2.05 수리 (Accepted) 9-1-2006-0082081-4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21 수리 (Accepted) 4-1-2007-5043304-4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14167-15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7.06.20 수리 (Accepted) 1-1-2007-0445115-5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7.23 수리 (Accepted) 1-1-2007-0533360-1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28945-6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4-1-2007-5193163-2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통신망을 통해 표적 광고를 사용자 단말기에 서비스하는 시스템으로서,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추출된 방송 프로그램 시청 데이터에 대한 특징 벡터 값을 제공받아 프로파일 추론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추론하는 추론수단과, 상기 추론된 사용자 프로파일에 대한 선호도 값을 선별하는 선별수단과, 상기 선별된 선호도 값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의 ID를 메타 데이터 DB를 통해 취득하는 관리수단과, 상기 취득된 광고 컨텐츠의 ID를 이용하여 광고 컨텐츠 DB에서 상기 ID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를 인출하여 통신망을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서비스하는 스트리밍 수단을 포함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상기 시스템에서의 통신 접속을 설정하는 설정수단과, 상기 방송 프로그램 시청 데이터에 대한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추출수단과, 상기 추출된 특징 벡터를 송신하는 송신수단과, 상기 통신망을 통해 광고 컨텐츠를 수신하는 수신수단과, 상기 수신된 광고 컨텐츠를 복호화하는 복호수단과, 상기 복호화된 광고 컨텐츠를 렌더링시켜 출력하는 렌더링수단을 포함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 벡터는, TV 방송에 대한 장르의 시청 회수를 고려한 선호도, 장르의 시청 시간을 고려한 선호도, 평균 시청 시간, 채널의 시청 시간을 고려한 선호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선별수단은, 사용자 프로파일에 따른 광고 모델, 유형, 제품에 대한 선호도 값을 정렬시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시스템
5 5
통신망 또는 방송망 또는 통신 방송 연동망을 통해 표적 광고를 사용자 단말기에 서비스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추출된 방송 프로그램 시청 데이터에 대한 특징 벡터 값을 제공받아 프로파일 추론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추론하는 제1과정과,상기 추론된 사용자 프로파일에 대한 선호도 값을 선별하는 제2과정과, 상기 선별된 선호도 값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의 ID를 메타 데이터 DB를 통해 취득하는 제3과정과, 상기 취득된 광고 컨텐츠의 ID를 이용하여 광고 컨텐츠 DB에서 상기 ID에 해당되는 광고 컨텐츠를 인출하여 통신망을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서비스하는 제4과정을 포함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 벡터는, TV 방송에 대한 장르의 시청 회수를 고려한 선호도, 장르의 시청 시간을 고려한 선호도, 평균 시청 시간, 채널의 시청 시간을 고려한 선호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방법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2과정에서의 선호도 값 선별은, 사용자 프로파일에 따른 광고 모델, 유형, 제품에 대한 선호도 값을 정렬시켜 선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망에서의 표적 광고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