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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게임 서버에 의해 관리되는 각각의 존은 사용자 및 게임 객체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전달하기 위한 기본 단위인 다수의 셀을 포함하며, 상기 각 셀은 인접한 셀의 리스트를 관심 영역으로서 구비하고 있는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에 있어서,(a) 사용자가 셀을 변경하여 이동하면, 이동한 셀의 새로운 관심 영역을 계산하고 새로 관심 영역에 추가된 셀을 계산하는 단계;(b) 상기 추가된 셀이 외부셀이고, 상기 추가된 셀을 관리하는 서버와 연결이 없을 경우에는 사용자와 상기 추가된 셀의 관리 서버를 서로 연결시키는 단계;(c) 상기 추가된 셀에 포함된 데이터들을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단계;(d)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관심 영역에서 제외된 셀을 계산하고, 상기 제외된 셀에 포함된 데이터가 관심 영역에서 제외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단계; 및(e) 상기 제외된 셀이 외부셀이고, 상기 제외된 셀을 관리하는 서버가 관리하는 셀이 상기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관심 영역에 속하는 셀 중에 더 없을 경우에는, 상기 이동한 사용자와 상기 제외된 셀을 관리하는 서버와의 접속을 종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사용자들을 복수의 게임 서버에 걸쳐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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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새로 관심 영역에 추가된 셀은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관심 영역의 집합을 구하고, 사용자가 이전에 속한 셀의 관심 영역의 집합을 구하여 전자에서 후자를 빼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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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관심 영역에서 제외된 셀은 사용자가 이전에 속한 셀의 관심 영역의 집합을 구하고,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관심 영역의 집합을 구하여 전자에서 후자를 빼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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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셀은 사용자가 이동한 셀을 관리하는 게임 서버에 의해 관리되지 않는 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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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게임 서버에 의해 관리되는 각각의 존은 사용자 및 게임 객체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전달하기 위한 기본 단위인 다수의 셀을 포함하며, 인접한 셀이 임의의 한 셀을 역관심 영역으로서 구비하고 있는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역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에 있어서,(a) 사용자가 셀을 변경하여 이동하면,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역관심 영역을 계산하는 단계;(b) 새로 역관심 영역에 추가된 셀을 계산하고, 상기 추가된 셀에 포함되어 있는 사용자에게 이동한 사용자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c) 사용자의 셀간 이동에 의해 상기 역관심 영역에서 제외된 셀을 계산하는 단계; 및(d) 상기 제외된 셀에 포함된 사용자에게 이동한 사용자가 관심 영역에서 제외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사용자들을 복수의 게임 서버에 걸쳐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역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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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새로 역관심 영역에 추가된 셀은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고, 사용자가 이전에 속하는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여 전자에서 후자를 빼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역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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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역관심 영역에서 제외된 셀은 사용자가 이전에 속하는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고,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여 전자에서 후자를 빼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역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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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역관심 영역에서 제외된 셀은 사용자가 이전에 속하는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고, 사용자가 이동한 셀의 역관심 영역을 구하여 전자에서 후자를 빼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규모 사용자 온라인 게임 서버에서의 셀 기반 역관심 영역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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