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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83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가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서버와 상기 사용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 사이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장치는 클라이언트 서버와 게임 서버간의 송수신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캡쳐부, 패킷에서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대응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추출부,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행동 특성이 유사한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를 추출하는 클러스터 추출부,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와 동일한 클러스터가 포함하는 실사용자 집합의 유사 특성을 매칭하는 매칭부 및 매칭한 결과를 일반화하는 일반화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C0 (2013.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25618 (2010.12.0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76653 (2012.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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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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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연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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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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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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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9 수리 (Accepted) 1-1-2010-0812250-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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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서버와 상기 사용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 사이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 서버와 상기 게임 서버간의 송수신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캡쳐부; 상기 패킷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대응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추출부;상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행동 특성이 유사한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를 추출하는 클러스터 추출부; 상기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와 동일한 클러스터가 포함하는 실사용자 집합의 유사 특성을 매칭하는 매칭부; 및 매칭한 결과를 일반화하는 일반화부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일반화부는일반화한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에 이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추출부는상기 패킷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결정짓는 요소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요소는 상기 패킷을 전달받은 후 사용자의 입력이 전송되는 시간차, 반복되는 게임 행동 입력 패킷, 상기 사용자의 기능치를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입력 패킷에 해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장치
5 5
사용자가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서버와 상기 사용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 사이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 서버와 상기 게임 서버간의 송수신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단계; 상기 패킷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대응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행동 특성이 유사한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와 동일한 클러스터가 포함하는 실사용자 집합의 유사 특성을 매칭하는 단계; 및매칭한 결과를 일반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일반화하는 단계는 일반화한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에 이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방법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패킷에서 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결정짓는 요소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요소는 상기 패킷을 전달받은 후 사용자의 입력이 전송되는 시간차, 반복되는 게임 행동 입력 패킷, 상기 사용자의 기능치를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입력 패킷에 해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방법
9 9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매칭하는 단계는 사용자 집단과 상기 사용자의 집합 클러스터를 비교하고, 상기 사용자 집단의 특성에 적합하지 않게 클러스터링 된 경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결정 짓는 요소를 재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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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2149449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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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대규모 가상유저의 시나리오 기반 제어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검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