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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및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00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다양한 게임에 특화된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용이하게 생성 및 공급하고,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및 관리 장치를 통해 게임의 부하 및 기능을 테스트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는, 게임 종류별로 특화된 템플릿을 게임 고유 정보를 이용하여 특화 모듈을 생성하고, 공통 모듈과 결합한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생성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가상 클라이언트를 생성 및 제어한다.
Int. CL G06Q 50/10C0 (2013.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5905 (2010.04.1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70706 (2011.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90126714   |   2009.12.18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1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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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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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수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2 손강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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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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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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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1-1-2010-0248333-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05 수리 (Accepted) 9-1-2013-0043224-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67994-1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30 수리 (Accepted) 1-1-2013-0794594-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94595-3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43005-0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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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게임 종류별로 분류된 특화 템플릿을 게임의 고유 정보를 이용하여 확장한 특화 모듈을 생성하는 특화 모듈 생성부; 복수의 게임들에 공통되는 기능을 포함하는 공통 모듈을 공급하는 공통 모듈 공급부; 및상기 특화 모듈 및 상기 공통 모듈을 결합하여 상기 게임의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생성하는 모듈 결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특화 템플릿은,상기 게임 종류별로 분류되는 복수의 캐릭터 템플릿들 및 패킷 프로토콜 템플릿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패킷 프로토콜 템플릿은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가 교환하는 패킷의 교환 순서, 상기 패킷의 교환 정보, 상기 패킷의 개수, 및 상기 패킷의 구성 중 하나 이상의 정보에 관한 템플릿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공통 모듈은,가상 클라이언트의 생성 및 제어에 관련된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 모듈,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의 통신을 제어하는 네트워크 통신 모듈, 및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의 일련의 행동을 정의하는 시나리오 적용 모듈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공급 장치
5 5
복수의 게임들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능을 포함하는 공통 모듈과 게임별로 특화된 기능을 포함하는 특화 모듈을 결합하여 생성된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수신하여 저장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 저장부;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가상 클라이언트를 제어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부; 및복수의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들 상호간 및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와 상기 특정 게임의 게임 서버 사이에서 상기 게임의 실행을 위해 교환되는 데이터 패킷을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관리하는 네트워크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통신부는,상기 게임 실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패킷을 생성하는 패킷 생성기; 및상기 데이터 패킷의 개수 및 내용을 분석하여 네트워크상의 부하 및 게임 실행상의 기능 오류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생성하는 패킷 분석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특화 모듈은,상기 특정 게임에 대한 캐릭터 모듈 및 패킷 프로토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공통 모듈은,가상 클라이언트의 생성 및 제어에 관련된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 모듈,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의 통신을 제어하는 네트워크 통신 모듈, 및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의 일련의 행동을 정의하는 시나리오 적용 모듈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9 9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가상 클라이언트는,복수개 존재하며, 각각에 대응하는 시나리오 정보 및 캐릭터 정보를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부의 제어에 근거하여 관리하는 주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10 10
청구항 5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데이터 패킷들의 생성 및 제어에 관한 규약을 관리하는 패킷 프로토콜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
11 11
특화 모듈 생성부가 게임 종류별로 분류된 특화 템플릿을 게임의 고유 정보를 이용하여 확장한 특화 모듈을 생성하는 단계; 공통 모듈 공급부가 복수의 게임들에 공통되는 기능을 포함하는 공통 모듈을 공급하는 단계; 및모듈 결합부가 상기 특화 모듈 및 상기 공통 모듈을 결합하여 상기 게임의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특화 템플릿은,상기 게임 종류별로 분류되는 복수의 캐릭터 템플릿들 및 패킷 프로토콜 템플릿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패킷 프로토콜 템플릿은,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가 교환하는 패킷의 교환 순서, 상기 패킷의 교환 정보, 상기 패킷의 개수, 및 상기 패킷의 구성 중 하나 이상의 정보에 관한 템플릿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4 14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공통 모듈은,가상 클라이언트의 생성 및 제어에 관련된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 모듈,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의 통신을 제어하는 네트워크 통신 모듈, 및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의 일련의 행동을 정의하는 시나리오 적용 모듈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5 15
청구항 11에 있어서,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장치가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상기 게임을 가상 실행하여 테스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테스트하는 단계는,가상 클라이언트 제어부가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가상 클라이언트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가상 클라이언트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제어 모듈, 상기 캐릭터 모듈, 상기 패킷 프로토콜 모듈, 및 상기 시나리오 적용 모듈 중 하나 이상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의 생성, 제거, 및 제어 중 하나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8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가상 클라이언트는,복수개 존재하며, 각각에 대응하는 시나리오 정보 및 캐릭터 정보를 상기 시나리오 적용 모듈 및 상기 캐릭터 모듈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주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19 19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테스트하는 단계는,네트워크 통신부가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에 근거하여 복수의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들 상호간 및 상기 가상 클라이언트와 상기 게임의 게임 서버 사이에서 상기 게임의 실행을 위해 교환되는 데이터 패킷을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20 20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패킷을 관리하는 단계는,패킷 생성기가 상기 게임의 실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 및패킷 분석기가 상기 데이터 패킷의 개수 및 내용을 분석하여 네트워크상의 부하 및 게임 실행상의 기능 오류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클라이언트 관리 모듈을 이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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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08961314 US 미국 FAMILY
2 US20110151954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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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1151954 US 미국 DOCDBFAMILY
2 US8961314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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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산업원천기술개발 대규모 가상유저의 시나리오 기반 제어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검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