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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인코더가 입력되는 필드가 한 프레임을 구성하는 두 개의 필드 중 상위 필드인지, 상기 상위 필드보다 공간적으로 아래에 위치하는 하위 필드인지 결정하는 단계;
(b) 입력되는 필드가 상위 필드인 경우, 상기 인코더의 현재의 버퍼 상태를 고려하여 VBV(Video Buffer Verifier) 넘침 조건을 충족하도록 현재 상위 필드를 위한 양자화 변수값을 결정하는 단계;
(c) 상기 양자화 변수값을 이용하여 상위 필드를 부호화하는 단계;
(d) 상위 필드를 부호화한 후, 발생한 비트수를 이용하여 버퍼를 갱신하는 단계;
(e)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되는 필드가 하위 필드인 경우, 상기 단계 (b)에서 결정된 상위 필드와 동일한 양자화 변수값을 그대로 이용하여 하위 필드를 부호화하는 단계; 및
(f) 하위 필드를 부호화한 후, 발생한 비트수를 이용하여 버퍼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인코더는,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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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g) 상기 단계 (f) 이후, 버퍼 결핍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지 하위 필드에 대해서만 HRD(Hypothetical Reference Decoder, 가상참조복호기) 검사하여, 버퍼 결핍 현상이 발생하면 버퍼에 필러 데이터를 삽입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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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d)에서 현재 버퍼 상태(CurrentBufferFullness)는,
상위 필드를 부호화한 후에 발생한 비트수(top_bits), 초당비트율(bit_rate), 초당 필드가 재생되는 프레임율(frame_rate)일 때, CurrentBufferFullness += (top_bits - bit_rate/frame_rate)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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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f)에서 현재 버퍼 상태(CurrentBufferFullness)는,
상위 필드를 부호화한 후에 발생한 비트수(bottom_bits), 초당비트율(bit_rate), 초당 필드가 재생되는 프레임율(frame_rate)일 때, CurrentBufferFullness += (bottom_bits - bit_rate/frame_rate)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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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g)는,
(g1) 현재 버퍼 상태(CurrentBufferFullness)를 조사하여 버퍼 결핍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지 조사하는 단계;
(g2) CurrentBufferFullness 003c# bit_rate/frame_rate 조건의 버퍼 결핍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버퍼 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필러 데이터(Filler Data NALU)를 삽입하는 단계; 및
(g3) 버퍼 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필러 데이터(Filler Data)를 삽입한 후, 현재 버퍼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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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g2)에서 삽입해야 하는 필러 데이터 수는 bit_rate/frame_rate - CurrentBufferFullness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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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g3)에서 결정 후의 현재 버퍼 상태(CurrentBufferFullness)는,
초당 비트율(bit_rate)을 초당 필드가 재생되는 프레임율(frame_rate)로 나눈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레이스 부호화에서의 실시간 비트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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