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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V(On-Line Electric Vehicle)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Route)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Chromosome)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하되, 상기 염색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Segments)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Primary Station)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을 추가로 적용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부;기 설정된 목적식(Objective Function)과 제약식(Constraints)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부;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부;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부;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부;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며,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적합도 측정부가 수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부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이 적용된 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최적값을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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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노선은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N 개의 상기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시발이 되는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을 포함하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같은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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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최적값(Optimal Value), 최적 배터리 용량(Optimal Battery Capacity), 파워 전송 위치(Power Transmitter Location) 및 총 길이(Total Length)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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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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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OLEV 노선의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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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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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은 실수를 가지며,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은 이진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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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개체군 설정부는,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의 총 길이가 설정하며, 상기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며,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상기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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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하되, 상기 염색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을 추가로 적용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 과정(Initial Population);기 설정된 목적식과 제약식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 과정(Fitness Function);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 과정(Selection);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 과정(Crossover);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 과정(Mutation);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며,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적합도 측정부가 수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 과정(End Criterion); 및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이 적용된 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최적값을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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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노선은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N 개의 상기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시발이 되는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을 포함하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같은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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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최적값(Optimal Value), 최적 배터리 용량(Optimal Battery Capacity), 파워 전송 위치(Power Transmitter Location) 및 총 길이(Total Length)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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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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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OLEV 노선의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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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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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은 실수를 가지며,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은 이진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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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개체군 설정 과정은,상기 세그먼트 길이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의 총 길이가 설정하며, 상기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며,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상기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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