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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157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이동중에 전기를 충전하여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기 위해, 노선을 구분한 세그먼트의 길이값, 노선 상의 스테이션 중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 값 및 이동체의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적용한 이동체의 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의 매설구간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본 실시예에 의하면, 노선을 구분한 세그먼트의 길이값, 노선 상의 스테이션 중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 값 및 이동체의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적용한 이동체의 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의 매설구간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2015 (2012.02.0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55989-0000 (2014.01.21)
공개번호/일자 10-2013-0090694 (2013.08.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06)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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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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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영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고영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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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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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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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06 수리 (Accepted) 1-1-2012-0096836-2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2.08 수리 (Accepted) 1-1-2012-0100967-4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9 수리 (Accepted) 9-1-2013-0036789-7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7916-9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98950-1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01 수리 (Accepted) 1-1-2013-0698942-5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17929-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OLEV(On-Line Electric Vehicle)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Route)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Chromosome)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하되, 상기 염색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Segments)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Primary Station)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을 추가로 적용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부;기 설정된 목적식(Objective Function)과 제약식(Constraints)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부;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부;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부;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부;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며,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적합도 측정부가 수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부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이 적용된 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최적값을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노선은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N 개의 상기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시발이 되는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을 포함하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같은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최적값(Optimal Value), 최적 배터리 용량(Optimal Battery Capacity), 파워 전송 위치(Power Transmitter Location) 및 총 길이(Total Length)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OLEV 노선의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부는,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은 실수를 가지며,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은 이진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개체군 설정부는,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의 총 길이가 설정하며, 상기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며,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상기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장치
9 9
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하되, 상기 염색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을 추가로 적용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 과정(Initial Population);기 설정된 목적식과 제약식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 과정(Fitness Function);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 과정(Selection);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 과정(Crossover);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 과정(Mutation);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며,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적합도 측정부가 수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 과정(End Criterion); 및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상기 OLEV 노선의 세그먼트 길이값, 상기 OLEV 노선 상의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및 OLEV 운행 방향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이 적용된 OLEV 배터리 용량값,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최적값을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노선은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N 개의 상기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설정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시발이 되는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을 포함하며, 상기 경로 정보 상에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을 포함하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같은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최적값(Optimal Value), 최적 배터리 용량(Optimal Battery Capacity), 파워 전송 위치(Power Transmitter Location) 및 총 길이(Total Length)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세그먼트 길이값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3 13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변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OLEV 노선의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운행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은,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최적값, 최적 배터리 용량, 파워 전송 위치 및 총 길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시발 스테이션 위치값 마다 역방향으로 OLEV 운행 시 값 중 어느 하나를 상기 최적 정보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5 15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은 실수를 가지며, 상기 OLEV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은 이진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개체군 설정 과정은,상기 세그먼트 길이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의 총 길이가 설정하며, 상기 시발 스테이션의 위치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며, 상기 OLEV 운행 방향값에 따라 상기 염색체 내의 상기 세그먼트 순서를 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 운행 정보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