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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패킷만 구별하는 SF(Store-and-forward) 노드로 설정된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으로서,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와 연결된 서버 장치가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중에서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단계,상기 타겟 노드가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코딩 노드 또는 모든 패킷을 폐기하는 휴면 노드일 때의 각각의 쓰루풋(throughput)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계산된 각각의 쓰루풋(throughput) 중에서 가장 높은 쓰루풋일 때의 노드로 상기 타겟 노드의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드 상태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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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에 도착하는 평균 패킷 수를 예측하여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의 추가 전송 패킷 수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의 디코딩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 및 디코딩 확률을 고려하여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드 상태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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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 이하이면, 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가최대인 큰 네트워크 전달 노드를 타겟 노드로 선정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를 초과하면, 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가 최소인 네트워크 전달 노드를 타겟 노드로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드 상태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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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노드를 네트워크 상에서 코딩 노드로 가정한 후,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타겟 노드를 네트워크 상에서 휴면 노드로 가정한 후,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계산된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들 중에서 큰 값을 가지는 경우의 노드 상태로 상기 타겟 노드의 상태를 변경하는 노드 상태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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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패킷만 구별하는 SF(Store-and-forward) 노드로 설정된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와 연결된 서버 장치로서,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중에서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타겟 결정부,상기 타겟 노드가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코딩 노드 또는 모든 패킷을 폐기하는 휴면 노드일 때의 각각의 쓰루풋(throughput)을 계산하는 쓰루풋 예측부, 그리고계산된 각각의 쓰루풋(throughput) 중에서 가장 높은 쓰루풋일 때의 노드로 상기 타겟 노드의 상태를 변경하는 노드 상태 결정부를 포함하는 서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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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에 도착하는 평균 패킷 수를 예측하는 평균 도달 패킷 예측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쓰루풋 예측부는,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의 디코딩 확률을 계산하며,상기 타겟 결정부는,상기 예측된 평균 패킷 수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 전달 노드 각각의 추가 전송 패킷 수를 계산하고, 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 및 상기 디코딩 확률을 고려하여 타겟 노드를 선정하는 서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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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결정부는,상기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 이하이면, 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가최대인 큰 네트워크 전달 노드를 타겟 노드로 선정하고, 상기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를 초과하면, 상기 추가 전송 패킷 수가 최소인 네트워크 전달 노드를 타겟 노드로 선정하는 서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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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쓰루풋 계산부는,상기 타겟 노드를 네트워크 상에서 코딩 노드로 가정한 후,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을 계산하고, 상기 타겟 노드를 네트워크 상에서 휴면 노드로 가정한 후,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을 계산하며,상기 노드 상태 결정부는, 상기 계산된 워스트-케이스 쓰루풋(worst cast throughput)들 중에서 큰 값을 가지는 경우의 노드 상태로 상기 타겟 노드의 상태를 변경하는 서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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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패킷만 구별하는 SF(Store-and-forward) 노드(SFN),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코딩 노드(Network Coding Node, NCN) 및 모든 패킷을 폐기하는 휴면 노드(Dormant Node, DN) 중 하나로 동작하는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동작 방법으로서,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는 상기 SF 노드로 설정된 상태에서 콘텐츠를 보유하는 오리진 서버로 콘텐츠를 요청하면, 상기 오리진 서버로부터 노드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노드 상태 정보에 따라 상기 코딩 노드 또는 상기 휴면 노드로 노드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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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상태 정보는,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상태가 코딩 노드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과 상기 네트워크전달 노드의 상태가 휴면 노드 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을 서로 비교하여 상기 코딩 노드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이 상기 휴면 노드 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보다 크면,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상태를 코딩 노드로 변경하고, 상기 휴면 노드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이 상기 코딩 노드 일 때 워스트-케이스 쓰루풋보다 크면,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상태를 휴면 노드로 변경하는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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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오리진 서버에 의해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가 타겟 노드로 설정된 경우, 수신되고,상기 타겟 노드는,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 이하이면,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추가 전송 패킷 수가 최대일 때 선정되고,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디코딩 확률이 기 정해진 임계치를 초과하면, 상기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추가 전송 패킷 수가 최소일 때 선정되는 네트워크 전달 노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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