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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케이블을 이용한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173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는 자기케이블을 이용한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에 있어서, 나란하도록 형성된 제1레그 및 제2레그를 구비하되 상기 제1레그와 상기 제2레그 사이에 레그연결부를 구비하는 급전코어; 복수개의 상기 레그연결부에 권취되는 급전선; 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 사이에 위치하는 집전코어; 및 상기 집전코어에 권취되어 상기 급전코어 및 상기 집전코어를 통하여 쇄교되는 자속으로 인한 유도기전력을 발생하는 집전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0M 7/00 (2006.01) B60L 5/00 (2006.01)
CPC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9486 (2011.03.0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234565-0000 (2013.02.13)
공개번호/일자 10-2012-0100519 (2012.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4)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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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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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춘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허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우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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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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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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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4 수리 (Accepted) 1-1-2011-0158571-2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22391-0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4.05 수리 (Accepted) 1-1-2011-0248157-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2875-6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61902-6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0 수리 (Accepted) 1-1-2012-0761898-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4238-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에 있어서,나란하도록 형성된 제1레그 및 제2레그를 구비하되 상기 제1레그와 상기 제2레그 사이에 레그연결부를 구비하는 급전코어;상기 레그연결부에 권취되는 급전선;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 사이에 위치하는 집전코어; 및상기 집전코어에 권취되어 상기 급전코어 및 상기 집전코어를 통하여 쇄교되는 자속으로 인한 유도기전력을 발생하는 집전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레그연결부는,복수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는,복수개의 상기 레그연결부에 각각 권취되도록 상기 급전선을 복수개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두개의 레그연결부 사이에 위치하는 제1레그와 제2레그는,하나의 레그연결부에만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집전코어와 상기 제1레그 사이, 상기 집전코어와 상기 제2레그 사이에는 급전코어와 집전코어 사이의 기계적 마찰을 없애기 위해 각각 공극이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레그연결부, 상기 제1레그, 상기 공극, 상기 집전코어 및 상기 제2레그는 자기회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집전코어는,공극에서의 자기저항 감소를 위해 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와 각각 대면하는 단부의 면적이 상기 집전선이 권취되는 부위의 단면적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급전선 및 상기 집전선에는 각각 급전커패시터 및 집전커패시터를 직렬로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집전선에는,집전회로 및 배터리가 직렬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레그 및 제2레그는,상기 전동차의 레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급전코어의 재질은,규소강판 또는 페라이트를 포함하는 자성물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2 12
제 3 항에 있어서, 복수개의 상기 급전선에 급전되어 흐르는 전류의 방향은,상기 급전코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방향이 모두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집전코어는,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 사이의 상단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4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레그 또는 상기 제2레그의 단면적은,아래의 수학식으로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5 1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는 각각 절곡된 절곡부를 구비하고, 상기 레그연결부는 각 절곡부 사이를 연결하되 상기 절곡부와 상기 레그연결부는 수직한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6 1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집전코어의 양쪽의 단부인 제1단부 및 제2단부는 각각 상기 제1레그 및 상기 제2레그를 감싸는 형태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7 17
제 16항에 있어서,상기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는,상기 제1단부 및 제1레그를 통 형상으로 둘러싸되 통 형상 중 일측이 상기 제1레그의 길이 방향으로 절개된 제1절개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1절개부로는 상기 제1단부와 상기 집전선의 권취부를 연결하는 연결부가 움직일 수 있도록 위치하는 제1자속감쇄부; 및상기 제2단부 및 상기 제2레그를 통 형상으로 둘러싸되 통 형상 중 일측이 상기 제2레그의 길이 방향으로 절개된 제2절개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2절개부로는 상기 제2단부와 상기 집전선의 권취부를 연결하는 연결부가 움직일 수 있도록 위치하는 제2자속감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18 18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제1절개부 또는 상기 제2절개부는, 상기 제1레그의 상측 방향 또는 측 방향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전력전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