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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174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이동중에 전기를 충전하는 정해진 구간이 멀티 노선인 경우, 이동체가 멀티 노선 운행 시 이동체의 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의 매설구간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 인프라 데이터(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 매설 위치)를 추출하기 위한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본 실시예에 의하면, 이동체가 멀티 노선 운행 시 이동체의 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의 매설구간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 인프라 데이터(배터리 용량 및 급전 선로 매설 위치)를 추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실시예에 의하면, 따라서 최소의 투자비로 최적의 OLEV 운행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H02J 17/00 (2006.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2013 (2012.02.0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16790-0000 (2013.10.11)
공개번호/일자 10-2013-0090692 (2013.08.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06)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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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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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영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고영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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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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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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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06 수리 (Accepted) 1-1-2012-0096829-1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2.08 수리 (Accepted) 1-1-2012-0100975-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07 수리 (Accepted) 9-1-2013-0009399-4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7733-4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32003-2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6 수리 (Accepted) 1-1-2013-0331997-0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88574-07
10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3.10.02 수리 (Accepted) 2-1-2013-0520981-3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OLEV(On-Line Electric Vehicle) 배터리 용량값과 OLEV 멀티 노선(Multiple Route)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Chromosome)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부;상기 OLEV 멀티 노선에 대한 기 설정된 목적식(Objective Function)과 제약식(Constraints)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부;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부;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멀티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부;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부;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며,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적합도 측정부가 수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부; 및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포함된 OLEV 배터리 용량값과 OLEV 멀티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멀티 노선은 제 1 노선 내지 제 m 노선을 포함한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상기 제 1 노선 내지 상기 제 m 노선은 각각 Nk(k: 제 k 노선, Nk: 제 k 노선의 세그먼트수) 개의 세그먼트(Segments)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다른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비용 정보는,상기 OLEV 멀티 노선에 대한 토탈 비용 정보로서, OLEV 비용 정보, 상기 멀티 노선에 대한 인버터 비용 정보 및 상기 멀티 노선에 대한 급전 선로 설치 비용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식은,상기 OLEV 비용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km: 제 m 노선에서 운행되는 OLEV의 운행 댓 수, : OLEV 배터리의 최대 충전 상태(State Of Charge), Cvehicle: OLEV 기본 가격, Cbattery: OLEV 단위당 상기 OLEV 배터리의 용량당 가격) 의 수학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식은,상기 OLEV 멀티 노선 중 상기 제 1 노선에 대한 인버터 비용 정보 및 급전 선로 설치 비용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Cinverter: 인버터 개당 가격, l1(i): 상기 제 1 노선의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 Cline: 단위 길이당 가격, : 상기 제 1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시작점, : 상기 제 1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끝점)의 수학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6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식은,상기 멀티 노선 중 상기 제 2 노선 내지 상기 제 m 노선에 대한 인버터 비용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Cinverter: 인버터 개당 가격, lm(i):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 um(i),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와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가 겹치는 경우 1, 겹치지 않는 경우 0) 의 수학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식은,상기 멀티 노선 중 상기 제 2 노선 내지 상기 제 m 노선에 대한 급전 선로 설치 비용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Cline: 단위 길이당 가격, um(i),m`(i`):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와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가 겹치는 경우 1, 겹치지 않는 경우 0,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시작점,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끝점, l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의 수학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8 8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식은,상기 토탈 비용인 상기 비용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km: 제 m 노선에서 운행되는 OLEV의 운행 댓 수, : OLEV 배터리의 최대 충전 상태, Cvehicle: OLEV 기본 가격, Cbattery: OLEV 단위당 상기 OLEV 배터리의 용량당 가격, Cinverter: 인버터 개당 가격, lm(i):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 Cline: 단위 길이당 가격, um(i),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와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가 겹치는 경우 1, 겹치지 않는 경우 0,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시작점,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끝점, lm(i):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의 수학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약식은,(: 제 m 노선에서 운행되는 시작시점에서의 OLEV 배터리의 충전 상태, : 제 m 노선에서 운행되는 상기 OLEV 배터리의 최저 충전 상태, dm(i):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에서의 상기 OLEV 배터리의 소모량, s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상기 OLEV 배터리의 충전량, l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 급전 선로 설치시 1, 미설치시 0,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시작점, :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에서의 끝점, um(i),m`(i`): 상기 제 mth 노선의 상기 ith 세그먼트와 제 m`th 노선의 i`th 세그먼트가 겹치는 경우 1, 겹치지 않는 경우 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장치
10 10
OLEV 배터리 용량값과 OLEV 멀티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계수로 포함하는 염색체를 기 설정된 개수로 설정한 초기 개체 정보를 생성하는 초기 개체군 설정 과정(Initial Population);상기 OLEV 멀티 노선에 대한 기 설정된 목적식과 제약식을 각각의 상기 염색체에 적용하여 비용 정보를 산출하는 적합도 측정 과정(Fitness Function);상기 비용 정보 중 최소 비용을 갖는 정보를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로 선택하는 선택 과정(Selection);상기 최소 비용 염색체 정보 중 선별된 한 쌍의 염색체 상호 간에 상기 OLEV 멀티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서로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오버 정보를 생성하는 크로스오버 과정(Crossover);상기 크로스오버 정보에 포함된 상기 OLEV 배터리 용량값과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 중 어느 하나를 다른 값으로 변이한 변이 정보를 생성하는 변이 과정(Mutation);상기 변이 정보를 기 설정된 개수만큼 생성한 후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변이 정보의 생성을 종료하고, 상기 변이 정보가 상호 간에 기 설정된 퍼센트 미만으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측정 과정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종료 결정 과정(End Criterion); 및상기 기 설정된 퍼센트 이상으로 동일한 상기 변이 정보에 포함된 OLEV 배터리 용량값과 OLEV 멀티 노선 상의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최적값으로 결정하는 최적 정보 결정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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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OLEV 멀티 노선은 제 1 노선 내지 제 m 노선을 포함한 기 설정된 경로 정보로서, 상기 제 1 노선 내지 상기 제 m 노선은 각각 Nk(k: 제 k 노선, Nk: 제 k 노선의 세그먼트수) 개의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기 다른 길이값을 가지며, 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마다 상기 급전 선로 매설 여부에 따른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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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비용 정보는,상기 OLEV 멀티 노선에 대한 토탈 비용 정보로서, OLEV 비용 정보, 상기 멀티 노선에 대한 인버터 비용 정보 및 상기 멀티 노선에 대한 급전 선로 설치 비용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노선에 따른 최적의 인프라 데이터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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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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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