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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철도용 급집전 장치 및 공진 튜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79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속 철도용 급집전 장치 및 공진 튜닝 방법을 개시한다.고속 철도용 급집전 장치는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에 있어서, 한 쌍의 도선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일단에서 교류전원을 인가받는 공통선로; 및 상기 공통선로의 복수 개의 지점에 상기 공통선로와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는 임피던스를 가지고 상기 전력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공통선로에는 기생 인덕턴스를 보상하기 위하여 상기 교류전원의 주파수에서 공진이 일어나도록 설정된 공통선로 보상 캐패시터가 연결된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17/00 (2006.01)
CPC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7771 (2012.08.1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69176-0000 (2014.02.25)
공개번호/일자 10-2014-0021366 (2014.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10)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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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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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정구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송보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신승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석환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6 신재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김양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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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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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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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10 수리 (Accepted) 1-1-2012-0641471-0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07 수리 (Accepted) 9-1-2013-0090438-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3297-5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73427-5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3 수리 (Accepted) 1-1-2014-0073413-1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4134-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에 있어서,한 쌍의 도선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일단에서 교류전원을 인가받는 공통선로; 및상기 한 쌍의 도선에 각각 연결되되,상기 공통선로의 복수 개의 지점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는 임피던스를 가지고 상기 전력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공통선로에는 기생 인덕턴스를 보상하기 위하여 상기 교류전원의 주파수에서 공진이 일어나도록 설정된 공통선로 보상 캐패시터가 연결된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로 보상 캐패시터는 상기 공통선로에 직렬로 복수개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로 보상 캐패시터는 상기 급전모듈과 이웃한 급전모듈을 연결하는 상기 공통선로에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류전원은 인버터를 통해 인가되되,상기 교류전원의 주파수는 급전이 일어날 때의 상기 급전모듈의 공진주파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6 6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에 있어서,한 쌍의 도선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일단에서 교류전원을 인가받는 공통선로; 및상기 한 쌍의 도선에 각각 연결되되,상기 공통선로의 복수 개의 지점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는 임피던스를 가지고 상기 전력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급전모듈은 페라이트 코어에 권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7 7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에 있어서,한 쌍의 도선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일단에서 교류전원을 인가받는 공통선로; 및상기 한 쌍의 도선에 각각 연결되되,상기 공통선로의 복수 개의 지점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는 임피던스를 가지고 상기 전력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급전모듈은 하나 이상의 원형코일 쌍을 반복적으로 배치하는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8 8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에 있어서,한 쌍의 도선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일단에서 교류전원을 인가받는 공통선로; 및상기 한 쌍의 도선에 각각 연결되되,상기 공통선로의 복수 개의 지점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는 임피던스를 가지고 상기 전력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급전모듈은 상기 전력을 공급할 때 집전장치와 공진이 일어나도록 보상해주는 캐패시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로는 상기 운송수단의 하부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로는 지하에 매설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11 11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집전시스템에 있어서,교류 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상기 인버터에 각각 연결된 한 쌍의 공통선로;상기 공통선로에 병렬로 연결된 복수 개의 급전모듈; 및상기 급전모듈에 근접한 경우 자기적으로 커플링되어 상기 전력을 집전하기 위한 집전모듈을 내부에 포함하는 픽업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급전모듈에 보상 캐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되,상기 보상 캐패시터의 캐패시턴스는, 급전이 일어나는 시점의 상호인덕턴스를 기준으로 급전모듈의 리액턴스를 보상하여 공진이 일어나는 크기의 캐패시턴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시스템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인버터가 공급하는 교류전원은 급전이 일어날 때의 공진 주파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시스템
14 14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 시스템에 있어서,인버터를 통해 특정 주파수의 교류 전원을 공급하되상기 인버터에 연결되어 상기 전원을 공급받는 한 쌍의 공통 선로에 복수 개의 급전모듈을 병렬로 연결하고 상기 인버터가 생성하는 주파수는 집전장치와의 거리가 가까울 때의 상기 급전모듈의 공진주파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급전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급전모듈에는 집전장치가 근접했을 때 공진이 일어나도록 리액턴스를 보상하는 크기의 캐패시턴스를 지닌 보상 캐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급전 시스템
16 16
전기로 구동되는 운송수단에 전자기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전력을 무선으로 공급하는 급전 장치에 있어서,전력을 공급하는 한 쌍의 공통 선로의 복수개의 지점에 급전 코일을 병렬로 연결하되,집전장치와의 거리가 변함에 따라 달라지는 상호 인덕턴스를 보상하기 위하여 급전이 일어나는 시점에 공진이 일어나는 캐패시턴스를 가진 캐패시터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급전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급전 코일은 상기 운송수단의 하부에 근접하도록 돌출된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급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