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그의 시공 방법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84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 급전망 및 그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운행중인 구역에 대해서 선택적인 급전을 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그의 시공 방법 및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 급전망은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 각각에 각각의 제 1 전원선과 제 2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제 1 급전선로나 제 2 급전선로 중 하나의 급전선로에 구성되는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사이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은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이 구성되지 않은 다른 하나의 급전선로에 연결되어 제 1 스위칭 수단 또는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선택적으로 폐루프를 구성하는 제 3 스위칭 수단; 및,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방향과 구간의 제 1, 제 2 급전선로에서 폐루프가 선택적으로 구성되도록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복수의 전원공급수단을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수단; 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온라인 전기자동차, 순차적 급전망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17/00 (2006.01)
CPC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8496 (2009.10.1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16209-0000 (2011.02.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2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남표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장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임재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박경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2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6 수리 (Accepted) 1-1-2009-0633517-86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0.20 수리 (Accepted) 1-1-2009-0642788-4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7 수리 (Accepted) 9-1-2010-0072664-0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40515-4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에 구축된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에 있어서, 상기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 각각에 각각의 제 1 전원선과 제 2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제 1 급전선로나 제 2 급전선로 중 하나의 급전선로에 구성되는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사이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이 구성되지 않은 다른 하나의 급전선로에 연결되어 상기 제 1 스위칭 수단 또는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선택적으로 폐루프를 구성하는 제 3 스위칭 수단;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방향과 구간의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에서 상기 폐루프가 선택적으로 구성되도록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을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수단;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공급수단은 상기 전원으로 교류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공급수단은 인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에 제어되는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은 각각 스위치와 코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각각의 코일을 유도하기 위한 전원을 공급하는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와, 상기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으로 선택적으로 스위칭하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와, 상기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와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 각각은 스위치와 코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7 7
제 5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코일 일측은 상기 제어부의 공통선과 연결되고, 각각의 코일의 타측은 상기 제어부의 개별선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코일의 타측 개별선에는 각각의 애노드가 연결되고, 상기 코일의 공통선에는 캐소드가 연결된 각각의 다이오드가 더 구성되고, 상기 코일의 공통선과 상기 다이오드 각각의 캐소드 사이에는 저항이 각각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폐루프 구성을 위해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제 3 스위칭 수단을 단락시키고,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하나의 전원공급수단에서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로 전원을 공급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10 10
도로에 구축된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에 있어서, 상기 도로에 일정간격을 갖고 형성되며, 상기 급전선로에 각각의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급전선로에 구성되는 스위칭 수단;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진행방향에 따라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구간의 급전선로에 전원이 공급되도록 상기 전원공급수단과 상기 스위칭 수단을 제어하는 제어수단;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11 11
도로에 구축된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 시공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 각각에 각각의 제 1 전원선과 제 2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을 소정 간격으로 구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제 1 급전선로나 제 2 급전선로 중 하나의 급전선로에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을 구성하는 단계;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사이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이 구성되지 않은 다른 하나의 급전선로에 연결되어 상기 제 1 스위칭 수단 또는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선택적으로 폐루프를 이루는 제 3 스위칭 수단을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의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를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이 순차적으로 단락 및 개방되도록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 시공방법
12 12
청구항 11의 기재 시공방법에 의해 시공된 온라인 전기자동차 급전망에서의 온라인 전기 자동차 제어 방법에 있어서, 제어수단이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제 1, 제 2 급전선로의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제 1, 제 2 급전선로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를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이 순차적으로 단락 및 개방되도록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급전망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