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도로에 구축된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에 있어서,
상기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 각각에 각각의 제 1 전원선과 제 2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제 1 급전선로나 제 2 급전선로 중 하나의 급전선로에 구성되는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사이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이 구성되지 않은 다른 하나의 급전선로에 연결되어 상기 제 1 스위칭 수단 또는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선택적으로 폐루프를 구성하는 제 3 스위칭 수단;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방향과 구간의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에서 상기 폐루프가 선택적으로 구성되도록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을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수단;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공급수단은 상기 전원으로 교류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3 |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공급수단은 인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에 제어되는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은 각각 스위치와 코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각각의 코일을 유도하기 위한 전원을 공급하는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와,
상기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으로 선택적으로 스위칭하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와,
상기 스위칭 수단 전원공급부와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 제어 스위치부 각각은 스위치와 코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7 |
7
제 5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코일 일측은 상기 제어부의 공통선과 연결되고, 각각의 코일의 타측은 상기 제어부의 개별선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코일의 타측 개별선에는 각각의 애노드가 연결되고, 상기 코일의 공통선에는 캐소드가 연결된 각각의 다이오드가 더 구성되고, 상기 코일의 공통선과 상기 다이오드 각각의 캐소드 사이에는 저항이 각각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폐루프 구성을 위해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제 3 스위칭 수단을 단락시키고,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하나의 전원공급수단에서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로 전원을 공급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10 |
10
도로에 구축된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에 있어서,
상기 도로에 일정간격을 갖고 형성되며, 상기 급전선로에 각각의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급전선로에 구성되는 스위칭 수단;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진행방향에 따라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구간의 급전선로에 전원이 공급되도록 상기 전원공급수단과 상기 스위칭 수단을 제어하는 제어수단;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순차적인 급전망
|
11 |
11
도로에 구축된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 시공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급전선로와 제 2 급전선로 각각에 각각의 제 1 전원선과 제 2 전원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복수의 전원공급수단을 소정 간격으로 구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중 서로 이웃하는 전원공급수단 사이의 상기 제 1 급전선로나 제 2 급전선로 중 하나의 급전선로에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을 구성하는 단계;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 사이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제 1, 제 2 스위칭 수단이 구성되지 않은 다른 하나의 급전선로에 연결되어 상기 제 1 스위칭 수단 또는 제 2 스위칭 수단 중 하나와 선택적으로 폐루프를 이루는 제 3 스위칭 수단을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의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상기 제 1, 제 2 급전선로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를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이 순차적으로 단락 및 개방되도록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상기 복수의 전원공급수단,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급전망 시공방법
|
12 |
12
청구항 11의 기재 시공방법에 의해 시공된 온라인 전기자동차 급전망에서의 온라인 전기 자동차 제어 방법에 있어서,
제어수단이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제 1, 제 2 급전선로의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과 제 1, 제 2 급전선로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를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방향과 구간에 있는 상기 제 1 내지 제 3 스위칭 수단이 순차적으로 단락 및 개방되도록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급전망의 제어방법
|